본문 바로가기

2019/1012

2019 정동야행 매년 짧은 기간 동안만 진행하는 정동야행 올해는 10.25~10.26일 이틀간 진행되었습니다. 정동야행 낭만과 역사가 숨쉬는 정동의 밤. 2019.10.25(금) ~ 2019.10.26(토) 서울 중구 정동 일대 www.jeongdong-culturenight.kr 시청 앞을 지나 덕수궁 옆 사잇길로 이어지는 정동길 갑자기 싸늘해진 가을 날씨 돌담길 옆 나무들도 곧 옷을 갈아입을 거 같네요 정동길 전체가 행사 중이라, 길을 걷고 먹고 또 힘을 내서 걷기를 반복 정동연회가 열리는 정동공원 뒤에는 구 러시아 공사관 건물이 보입니다 이화박물관 이화 박물관 :: Ewha Museum ewhamuseum.co.kr 구 신아일보 별관 가게 이름도 '정동길' ^^ 커피가 맛있는 전광수 커피 또 다른 행사가 있는 덕수.. 2019. 10. 28.
이대 마더린러 베이글 오랜만에 다시 찾은 마더린러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라 자주 찾을 줄 알았는데 사는 게 게을러서 쉽지가 않네요 오랜만에 방문했더니 이전보다 다 사람이 많아졌고 특히 외국인들이 많아서 자리 잡고 편하게 먹는 게 쉽지 않았습니다. 베이글에 들어가는 다양한 치즈들 이 곳에서 제일 잘 나가는 메뉴들 5개 저희는 연어가 들어 있는 노바와 필리를 먹기로 했습니다. 가게 인테리어는 지난번이랑 차이가 없네요 ^^ 지난번 방문 글은 아래 글에~ 이대 마더린러베이글 TV 에도 몇번 소개되어 이미 유명해 진 마더린러 베이글 집에서 가까워서 토요일 아침 방문을 결심하고 가 봤습니다 토요일은 10시 부터 개점. 개점 10분 전에 도착 했는데 이미 대기 하시는 분들이 있네요 매장에.. eslife.tistory.com 손님이.. 2019. 10. 27.
모스크바 크렘린 냉전의 상징으로 이미 수많은 영화에서 보았던 그 크렘린 크렘린은 러시아어로 '성벽'을 의미합니다. 러시아의 상징인 이 곳 크렘린에는 19개의 망루와 여러 사원들이 모여 있습니다 특히 냉전의 상징이던 곳 내부에 종교 시설이 이렇게 잘 보존되어 있다는 게 참 신기하네요 티켓을 구입하고 엑스레이 심사를 통과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크렘린 자체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입구를 잘 찾아야 해요~ 무려 1586년에 만들어진 황제의 대포 실제로 전쟁에서 쓰인 적은 없지만, 그 크기가 워낙 커서 근처에 사진 찍는 사람들이 많네요 차르 캐넌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ko.wikipedia.org 도미션 성당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에 잘 설명되어 있어 링크로 대신합니다 모스크바.. 2019. 10. 22.
제주도 모슬포항 덕승식당 - 갈치조림 맛집 제주도 모슬포항 바로 앞에 있는 갈치조림 맛집 덕승식당을 찾았습니다. 에 소개된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고 이미 여러 블로그에서 많이들 다녀간 곳이라 믿고 갔네요 항구 앞 식당은 허름해 보입니다. 알고 보니 가게 바로 근처에 현대식으로 지은 덕승식당 2호점이 있다네요. 보다 넓고 쾌적한 곳을 원하시면 그 곳으로 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저희는 4명이 가서 갈치구이와 갈치조림 2인분을 시켰습니다. 갈치조림도 양념도 괜찮았고 갈치도 아주 좋았습니다 같이 같 일행들이 행복하게 잘 먹어주시네요. 제주도에 가면 갈치는 꼭 먹어봐야 하는데, 착한 가격(4인분에 6만원 정도)에 소박하지만 맛있는 갈치 한 상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019. 10. 21.
[파이썬] 웹 페이지 스크랩 하기(BeautifulSoup 이용) 파이썬의 BeautifulSoup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웹 페이지를 스크랩하는 간단한 예제 코드입니다. 예제를 위한 사이트는 뽐뿌 게시판으로 정했습니다. 우선 전체 코드를 먼저 올리고 간단한 설명은 뒤에 있습니다. 전체 코드 # 뽐뿌/뽐뿌 게시판 스크랩 # 타겟 주소: https://www.ppomppu.co.kr/zboard/zboard.php?id=ppomppu import pandas as pd from urllib.request import urlopen from requests import get from bs4 import BeautifulSoup import os g_sTargetUrl = 'https://www.ppomppu.co.kr/zboard/zboard.php?id=ppomppu' .. 2019. 10. 20.
[LUA] TABLE 정렬(SORT) 루아 테이블 정렬 샘플입니다. 루아 문서에 있는 table.sort 를 우선 참고 table.sort (list [, comp]) Sorts list elements in a given order, in-place, from list[1] to list[#list]. If comp is given, then it must be a function that receives two list elements and returns true when the first element must come before the second in the final order (so that not comp(list[i+1],list[i]) will be true after the sort). If comp is not gi.. 2019. 10. 19.
[파이썬] 함수 호출 CALL BY VALUE/CALL BY REFERENCE 파이썬에서 함수 호출 시 call by value/ref 를 설명하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1. bool, 문자열, 숫자, 리스트, 딕셔너리를 함수에서 변경했을 때 def testFunc2(bValue, sString, nValue, list, dic): bValue = True sString = '새로운 문자' nValue = nValue + 100 list.append(100) dic['과학'] = 70 bValue = False sString = '이전 문자' nValue = 10 list = [1,2,3] dic = {'국어': 80, '수학': 95, '영어': 80} testFunc2(bValue, sString, nValue, list, dic) print(bValue) print(sString.. 2019. 10. 6.
LG V 30 파이 적용 드디어 LG V30에도 파이가 적용됐다. LG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면 이미 7월에 파이가 적용됐다고 하는데 OTA 업데이트 알람이 온 적이 없어서 여태 모르다가 지난 금요일 업데이트하라고 떠서 이제야 업데이트. 자세한 V30 파이 업데이트 사항은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https://www.lge.co.kr/lgekor/contents/mobile/swUpgradeDetail.do?swSeq=1139 LG전자 : 유용한 팁 | SW 업데이트 알리미 | 모바일 컨텐츠 www.lge.co.kr 주요 변경 사항 홈 터치 버튼에 제스처 기능을 통해 기존 멀티 기능을 대신한다. 설정에서 위 그림처럼 수정하고 나면 홈버튼 우측에 있는 멀티 기능 버튼이 없어지고 홈버튼 하나로 대체하게 된다 홈버튼을 위로 살짝.. 2019. 10. 5.
캔스톤 R30BT 화이트 스피커 얼마 전에 데스크톱으로 바꾸고 나니 노트북과 달리 스피커가 없다는 걸 깨닫게 됐다. 처음에는 1~2만원대 가격의 사운드바를 고민하다가, 이런저런 검색과 사용기를 보게 되면서 선택한 제품이 바로 북쉘프 타입인 캔스톤 R30BT 북셀프형 (Bookshelf) 스피커지만, 책 꽃이에 넣기에는 조금 부담스럽게 큰 크기 사용기에서 봤던 그 순백의 화이트가 참 이쁘다. 우측 스피커 뒷면에는 ON/OFF 스위치와 볼륨조절/Treble(고음 볼륨)/Bass(저음볼륨)/이어폰 연결 단자가 있다. 특히 저음이 강력해서, 너무 키우면 밑에 아래 집이 쿵쿵거릴까 걱정이 될 정도 스피커의 볼륨도 빵빵하고, 블루투스로 휴대폰과 연결도 지원해서 다방면으로 쓰임 새가 많다 스피커 하단에는 PC 의 AUX에 연결하는 스트레오 연결 케.. 2019. 10. 5.
다낭 나만리트리트 #3 바빌론풀 바빌론풀은 바빌론객실 건물 바로 옆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지도를 참고 바다를 향하는 메인풀이나, 객실에 있는 작은 수영장을 이용해서 그런지 바빌론 풀은 늘 한가 망고주스를 원 없이 먹어 보는 시간 계속 계속 한가 점심은 간단하게 맥주와 안주로 때우기로 했다. 마사지 객실 손님은 하루 한번 마사지가 무료다. 다만 마사지가 끝나고 팁으로 줄 돈 정도는 미리 챙겨 가야 한다. 마사지를 마치고 나른한 몸을 이끌고 다시 바다로 향했다. 아무것도 안 하는 휴가다운 휴가 저녁이 되니 비 소식이 들린다. 날도 흐려지고 바다가 흐리다. 바다가 아쉬워서 잠시 바닷가에 앉아 바다 구경 저녁은 다시 하이하이 레스토랑으로 2019. 10. 4.
다낭 나만리트리트 #2 나만 리트리트의 메인 레스토랑, 하이하이레스토랑의 야외 좌석 물속에서 앉아 바다를 보며 조식을 하는 기분 너무 더운 한 낯보다,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는 바다가 좋다 야외 테이블에는 곧 램프에 불을 들어와서 야경도 멋짐. 인피니티풀의 끝자락에서 석양을 보기 위해 모여드는 사람들 바빌론 전용 풀장. 사람이 없어 이틀째는 종일 여기서 놀았다. 마치 전용 수영장처럼 나만리트리트의 조식 - 하이하이레스토랑 아침 조식하러 하이하이레스토랑에 옴 식당 천정에는 쌀알들이 매달려 있다. 독특한 인테리어 바깥 자리가 낭만적이긴 하지만 해가 너무 뜨거워서 오래 앉아 있을 수가 없었다. 사진만 찍음. 2019. 10. 3.
봄처럼 이쁜 제주도 봄날카페 제주 공항에서 내려 간단히 식사를 마치고 가장 먼저 찾은 애월 봄날 카페 드라마(보지는 못했음) '맨도롱또똣' 에 주인공이 일하던 카페라서 더욱 유명하다고. 입구에서 먼저 주문을 해야 입장이 가능. 바다 옆 카페가 대세이긴 하지만 봄날 카페는 바다와의 거리를 0으로 만든 느낌 실내 큰 유리 전체로 눈 부신 바다가 펼쳐져 나도 모르게 감탄사가 나오는 곳 카페 내 이쁜 골목이 있는 것도 독특 시원한 바다 바람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야외석 이 날 바람이 많이 불어 오래 앉아 있기는 쉽지가 않았지만, 날씨가 너무 좋아서 최대한 바깥 자리를 지켰네요 '코' 앞이 바다라는 말이 실감 거울에 비치는 바다가 심쿵 인스타에 최적화된 카페 인테리어 ^^ 봄날 까페 옆에는 그 유명한 몽상 카페가 보입니다. 외국인들은 몽상에.. 2019. 1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