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점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TTB 서비스

2007.05.23 17:01블로깅

블로그에 책을 읽은 소감을 가끔씩 적어 올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기록한 서평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 이외에 책과 관련된 다른 사이트(주로 인터넷 서점)로부터 자연스럽게 링크되어 책을 고르는 사람들이 이를 통해 제 블로그를 방문할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봤는데, 오늘 우연히 인터넷 서점 알라딘에 갔다가 그와 같은 기능을 발견했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죄송합니다 ^^; 패스해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라딘 에서 제공하는 TTB(Thanks to Blogger) 서비스

 

-       블로거가 기록한 서평을 알라딘 해당 서적 페이지에서도 조회할 수 있게 해줍니다.

-       블로그에 상품정보 복사메뉴를 통해 상품() 이미지와 저자 등의 정보를 본인의 블로그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에서 해당 서평을 보고, 상품을 클릭해서 주문할 경우 블로거에게 3% 적립금을 지불합니다. ^^. 돈도 벌게 해 주네요 ~*

 

TTB(Thanks to Blogger) 서비스를 간략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TTB 서평을 쓰기 원하는 책을 알라딘에서 찾습니다.

찾은 다음, 아래 그림과 같이 블로그 원격 글쓰기메뉴를 통해 알라딘 사이트에서 직접 본인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블로그에 상품정보 복사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본인의 블로그로 COPY & PASTE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에서 직접 입력하는 편이 편리해서 상품정보 복사메뉴를 사용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블로그로 복사해 갈 정보를 선택할 수 있는데, 별도로 설명하지 않아도 보시면 압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직접 블로그에서 책과 관련된 서평을 씁니다.

원하는 부분에 위에서 복사한 코드를 넣고 서평을 채운 다음 글쓰기만 하면 완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제 블로그에서 위의 사진을 클릭하게 되면 자동으로 알라딘 사이트로 연결되고, 이 링크를 통해 만에 하나 ^^;; 주문까지 하게 되면 블로거에서 3% 적립금을 지급해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라딘 사이트에 가면 TTB 리뷰란 에 블로그에서 올린 서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클릭 시 해당 사이트로 들어 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으로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TTB 서비스를 간략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구글이 유명하게 된 페이지랭크 검색방식처럼,  블로그를 방문하게 할 수 있는 연결통로가 하나라도 늘어난다는 점만으로도 TTB 서비스는 충분히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앞으로 TTB 서비스를 이용해서 책도 많이 읽고 좋은 서평도 많이 쓰도록 노력할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