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깅

제 블로그에도 태터데스크를 적용했습니다~

by esstory 2007. 5. 16.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어제까지만 해도 안보이던 태터데스크를 발견하고 반가운 마음에 바로 적용해 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 전부터 서비스 시작한 싸이월드 홈2와 같은 메인 화면 꾸미기 기능을 많이 부러워했었는데, 티스토리에서도 저와 같은 바램을 잊지 않고 이렇게 멋있는 시작화면을 꾸밀 수 있게 해 주네요

 

일단 플러그인에서 태터데스크 사용으로 설정하면 그림과 같은 태터데스크 설정하기 그림이 블로그 창 우측 구석에 표시되기 시작합니다.(마치 네이버의 리모콘처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정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네요 ^^; 그 동안 베타 테스트하신 분들의 활약이 대단했음을 짐작하게 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표시됩니다.

-       아이템배치

-       디자인 선택

-       디자인 편집

-       첫 페이지 만들기

 

아이템 배치는 블로그에 있는 글을 요약해서 보여주도록 도와 주는데

-       포스트 선택 아이템 특정 포스트를 메인에 표시하도록 해 줍니다. 헤드라인형, 섬네일목록형, 텍스트목록형, 앨범형을 선택할 수 있고 각 모양에 대해서는 마우스를 가져가면 자동으로 샘플을 보여주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최신글 아이템 최신글 리스트를 표시합니다. 텍스트목록형, 섬네일목록형, 앨범형, 슬라이드쇼 와 같은 표현 방법을 선택할 수 있고 역시 마우스 하버시 자동으로 샘플을 보여주어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자인 선택은 전체 디자인 모양을 선택하도록 해 주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자인 편집으로 들어가면 고급사용자를 위하여 직접 CSS HTML 을 수정하여 본인이 원하는 레이아웃으로 변경하게 도와줍니다(저는 아직 내공이 부족해 이 단계는 힘들거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잠깐 동안 살펴보고 적용해 본 테터데스크는

-       그 동안 부족했던 티스토리에 부족했던 메인 화면 꾸미기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정말 좋아졌습니다 ^^

-       사이드바는 메인화면에서도 그대로 표시되네요. 제가 몰라서 그럴까요? (시작화면이면 사이드바가  없을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요)

-       사이드바가 있어서 그런지 아이템 배치항목은 포스트 위주로만 되어 있습니다. 인기글, 최근 댓글이나, 트랙백 같은 아이템도 추가할 수 있다면 좋을 듯 한데 저 혼자만의 생각일까요 ^^;

 

아무튼 제가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티스토리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