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지름

윈도우 완장 두른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Comfort Mouse

by esstory 2013. 11. 22.

 


하드웨어 명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내 놓은 신상 마우스. 

Arc 마우스 이후로 여러 터치 방식의 마우스를 내 놓았지만, 사용기를 보니 크게 만족스럽지 못했던 거 같은데 Sculpt Comfort Mouse 는 보자 마자 끌렸다.

집에서 사용하는 듣보잡 노트북 마우스가 고맙게도(?) 고장이 난 덕분에 덜컥 구입에 성공

 

받아 보니 만든 역시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답게 끊김없고 부드럽게 잘 움직여 주고 손에 감기는 그립감도 탁월하다.


검정색 유광 마우스라 지문이 잘 묻는다. 

다른 마우스와 구분 짓게 하는 가장 큰 특징은 왼쪽 어깨 부분에 있는 파란 윈도우 완장.

윈도우 완장을 누르면 키보드 윈도우 키를 누른 것과 같은 역할을 한다.

또한 이 부분이 터치 방식으로 작동해서 "위로 밀기", "아래로 밀기"  2가지 동작을 인식한다. 

인식이 정상적으로 된 경우 안드로이드 햅틱 반응 처럼 진동이 느껴져 인식이 성공했음을 인지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마우스를 쥐는 위치가 움푹 패어 있어 손을 얹을 때 편한하게 그립할 수 있게 해 준다.

약간 무거운 게 느껴 지는데 조금 쓰다 보면 익숙해 질 듯 






 

엉덩이 쪽으로 갈  수록 높아지는 마우스 


건전지 넣는 방식도 독특한데 일반적인 무선 마우스가 건전지를 바닥면에 넣어 무게 중심을 아래로 가져가는 반면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Comfort Mouse 는 상단 부분(왼쪽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는 부분) 덮개를 열고 건전지를 넣는 방식이다. 

덮개는 마우스 엉덩이 부분에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열린다. 


바닥면에 있는 세개의 버튼들

맨 위는 파란 LED 블루트랙이고 

두번째는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

세번째는 전원 버튼이다. 

약 11개월 간다고 소개 되어 있던데 정말로 그리 오래 가는 지 궁금.

 

간단한 사용소감

  • 4년이나 지났지만 아직도 현역으로 잘 사용 중인 Arc Mouse 에 비하면 확실히 무겁다. Arc Mouse 의 경우 가운데가 비어 있어서 정말 가벼운 편이라 하루 종일 마우스를 이리 저리 끌고 다녀도 힘이 들지 않는다는 큰 장점이 있다. 반면 약간 그립감이 작은 편이라 손이 큰 사람에게는 불리했다면, Sculpt Comfort Mouse 는 그립감은 Arc Mouse 보다 훨씬 편한 편인데 무게가 아쉽다.
  • 가격이 좀 비싼 편(4만원) 이지만 3년 무상 A/S 보장이라 가격만큼 가치가 충분히 있다. 특히 MS 마우스는 고장 날 경우 A/S 기간 동안 신상으로 교체 방식으로 고장이 나도 걱정이 없다. 
  • 블루투스 마우스는 처음 써 보는데, 노트북에 아무것도 꽂지 않아도 되지 확실히 편하다. 맥북의 경우 USB 포트가 2개 밖에 없어서 늘 마우스 USB 를 꽂아 둘 경우 USB 포트가 하나여서 불편했는데 바꾸니 USB 가 2개 남아서 여유가 있다. 단 데스크톱에서 사용하려면 별도 동글이가 있어야 하니 장단점이 있다.
  •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든다. 특히 윈도우 버튼의 저 파란색 ^^
  • 윈도우 버튼이 너무 앞으로 배치 되어 있다. 버튼만 누를 경우는 마우스를 쥔 상태에서 엄지 손가락 끝으로 누를 수가 있는데 터치를 하려면 엄지 끝이 아닌 엄지 마디 전체가 제대로 파란 윈도우 버튼 위로 얹혀져야 하기 때문에 마우스를 쥐고 있는 기본 동작에서는 힘들다. 실제로 Sculpt Comfort Mouse 사용 동영상을 보니, 위로 밀기나 아래로 밀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마우스에서 손을 이동한 후 작동 시키는 걸 볼 수 있는데 이 방법 말고는 없을 듯.

    관련 영상: http://www.microsoft.com/showcase/en/us/details/232b49c5-edc6-41f7-9459-fe0e01a069a9
  • 휠 소음은 조용한 편이다. 조용히 들어보면 휠을 내릴 때는 거의 소음이 없는데 휠을 올릴 때 약간 드르륵 거린다. 그래도 소음이 크지는 않다.



윈도우 8 블루투스 마우스 설정하기

일단 Sculpt Comfort Mouse 가 블루투스 방식이어서 페어링을 위한 약간의 설정이 필요하다.

 

  1. Win + I 를 누르고 > PC 설정 변경을 선택한다. 
  2. PC 설정 > PC 및 장치 선택
  3. PC 및 장치 > Bluetooth 선택
  4. Sculpt Comfort Mouse 에 전원을 키고 중앙에 있는 페어링 버튼을 눌러준다.
  5. 위 과정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연결됨" 으로 표시되고 이후 윈도우 8 에서 Sculpt Comfort Mouse 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Comfort Mouse 드라이브 설치하기

 

Sculpt Comfort Mouse 에 있는 기능을 모두 사용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브 설치가 필수

 

  1. 드라이브 다운로드 : http://www.microsoft.com/hardware/ko-kr/d/sculpt-comfort-mouse
  2.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OS 에 맞는 드라이버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받는다.
  3. 설치 하고 나면 위로 밀기와 아래로 밀기 기능에 대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위로 밀기는 "최신 앱 간 전환" 으로 되어 있고 아래로 밀기는 "최신 앱 열기" 기능이다. 브라우저를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앱 전환" 보다는 "브라우저 앞으로" "브라우저 뒤로" 기능으로 바꾸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