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지름

휴대가 가장 큰 장점 컴팩트에그2(KWF-B3000) 와이브로 에그

by esstory 2013. 11. 7.

 




모자라는 데이터를 채울 에그

통신사를 KT 로 바꾸고 "모두다 올레 35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다.

지난 달 까지는 아래 그림처럼 데이터 2배 행사를 하고 있어서 35 요금제 만으로도 1.5기가를 쓸 수 있었고 데이터 이월 제도 덕분에 한 달 잘 아끼면 다음 달 데이터가 계속 늘어나서 35 요금제만으로도 충분히 한 달을 버틸 수 있었는데 아쉽게도 해당 행사가 10월 31일로 끝났다.

 

KT 로 오기 전에는 55 요금제(2.5기가) 를 쓰고 있어서 55 요금제로 바꿀까 고민하다가 와이브로도 괜찮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거 같아 결국 와이브로를 선택했다.

특히 RSS 앱으로 뉴스 100 개 정도만 훑어 봐도 순식간에 50mb 정도 소비되다 보니, 와이파이가 아니면 폰으로 RSS 보기도 부담되던 상황이라 맘 놓고 데이터를 쓸 수 있는 와이브로가 끌렸다. 

한달 10기가 용량이면 하루 300mb 씩 써도 되니 웬만해서는 데이터 용량 걱정이 없다는 게 와이브로의 가장 큰 장점

물론 스마트폰과 에그를 둘다 가지고 다녀야 하고 에그 배터리도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라 단점이 없는 건 아니다 


주위 몇 분이 SK 와이브로를 쓰고 있지만 속도가 엉망이고 잘 연결도 되질 않아 사업자는 KT 로 선택

 

KT 스마트폰 사용자인 경우 콤비 요금제를 선택하면 한달 5,000원으로 10기가까지 쓸 수 있다.

하지만 내 경우는 그냥 일반 요금제 – 신표준 요금제 – 를 선택했다.

KT 콤비 요금제를 선택할 경우 유의할 점은

KT 스마트폰을 번호 이동으로 타사로 옮길 경우 콤비 요금제로 그 동안 받은 혜택 * 사용 개월 수 만큼 뱉어내야 한다.

만약 1년을 쓰다가 옮기면 6만원(12 * 5,000원) + 33천원(위약금) 을 내야 하는 셈

 

KT 를 2년 이상 사용할 자신이 없어서 그냥 일반 요금제로 선택했다.

그 외 추가 비용은

  • 단말기 가격 - 4만원 (일시 또는 할부 선택 가능)
  • 가입비 – 만원

 

단순히 스마트폰 요금제 만원 올리는 것보다 초기 비용(가입비 + 기계값) 이 좀 드는 편이다.

그리고 24개월 이내 해약할 경우 위약금 33천원도 고려해야 한다.


마지막으로(가장 중요한) KT 에그의 커버리지가 걱정이었는데 다행히 직장과 집 주변에서는 문제 없이 와이브로 신호가 잘 들어 온다.

 

컴팩트에그2(KWF-B3000) 외관 및 사용기

 

스마트폰과 에그를 같이 다니고 다녀야 하는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에그의 휴대성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된다. (물론 특정 장소에 항상 두고 다니는 분들도 있겠지만)

컴팩트에그2(KWF-B3000) 는 두께가 내가 본 와이브로 에그 중 가장 얇다.

두께가 겨우 8.2mm 라서 와이셔츠 주머니에 넣어도 부담 없고 호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도 무리가 없다.

사용시간은 12시간으로 되어 있는데 충전 없이 8시간 이상은 견디는 거 같다.

두께가 얇아 발열도 좀 걱정이었는데 약간 따뜻해지는 정도로 발열도 그리 크지 않은 점도 마음에 든다.

KT 에그의 커버리지는 내가 주로 있는 공간(집, 회사) 모두 잘 터져서 다행.

하지만 주말에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갔더니 지하에서부터 지상까지 모두 안 터져서 좀 당황했다.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왕래 하는 공간에서 안되다니 KT 망은 예나 지금이나 알다가도 모르겠다.

  

에그의 상태는 3가지 램프로 확인할 수 있는데 왼쪽 부터 전원 - 와이파이 - 와이브로 신호 3가지다 

맨 우측의 와이브로 램프가 적색이면 그 지역에서 수신이 제대로 안된다는 의미 

가운데 전원 버튼이 커서 누르기 편하다 

켜진 상태에서 2초~8초 이내로 꾹 누르면 절전 대기 모드로 빠진다. (8초 이상 누르면 완전 종료)

절전 대기 모드에서는 다시 전원 버튼을 짧게 누르면 빠르게 전원과 와이브로 수신이 복구 되기 때문에 완전 종료 보다는 이 방법을 애용하자.



8.2mm 두께라 휴대성은 정말 좋다. 



가로 세로 길이도 56 * 103 mm 정도로 그리 크지 않다. 역시 휴대하기 편하다.


재질은 스크래치가 잘 나지 않는 재질이라 막 굴려도 될 듯.



 

에그 설정하기


와이브로에 연결된 PC 나 스마트폰에서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창에

http://192.168.1.1

라고 입력하면 된다. 초기 ID/PWD 는 user/0000 인데 관리 페이지에서 변경 가능하다.

PC 버전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상세한 메뉴와 정보가 공개 되고 모바일 버전은 좀 더 간단한 내용으로 나온다.



특히 배터리 상태 같은 정보는 유용해서 자주 들여다 보게 된다. (아직 익숙치가 않아서)

  • Wibro > 요금조회 – 기본 제공량과 이번달 사용량을 조회 할 수 있다.  사용량 조회는 모바일 올레 미니 고객 센터 > 4G WIBRO 항목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 LAN > WI-FI 설정 – 에그의 이름을 지을 수 있다. 공장에서 나오는 이름은 ollehEgg_123 같이 지어져 있는데 주변에 비슷한 이름이 많으면 내 에그를 찾기 힘들 수도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이름으로 바꾸는 게 좋다.  그 외 와이파이 비밀번호도 변경 가능. 최초 와이파이 비번은 에그 뒷면에 있는 info1234 와 같은 숫자인데 요기 설정에서 변경 가능하다.
  • 관리 > 시스템 관리 - 로그인 아이디와 패스워드 변경이 가능하다. 기본 user/0000 으로 되어 있는데 둘 다 원하는 id/pwd 로 수정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