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Press 1.2 업데이트(안드로이드 RSS 리더 앱)

by esstory 2013. 4. 18.


오랜만에 안드로이드 뉴스 리더 앱Press 에 큰 업데이트가 추가되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그 동안 불만이었던 2 가지

  • 느린 속도
  • 불편한 기사 네비게이션

     

이 모두 해결 되어 대 만족입니다.

 

그 동안 Press 의 기사 네비게이션 방법은 기사 하단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는 방법 밖에 없었습니다.


 

이 방법으로는 한 손으로 폰을 잡으면서 동시에 기사를 보기엔 불편한 UI 였던 게 사실입니다.

구글 RSS 나 피들리(Feedly) 같은 다른 무료 앱들이 좌/우 스와이프 제스처를 잘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Press 를 사용할 때마다 불편하게 느껴졌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설정 > Article Navigation 메뉴에 스와이핑 방향을 지정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은 세로 스와이핑인데 이 경우 기사를 읽기 위한 스크롤과 스와이프가 충돌해서 기사를 다 읽어야만 다음 기사로 갈 수 있다는 문제가 있어 가로 방향으로 무조건 바꿨습니다.

 

 

설정을 변경하면 그림처럼 화살표도 < > 모양으로 변경되고 좌/우 스와이핑이 됩니다.

 

그리고 더욱 반가운 것은 이번 업데이트로 기사 조회 속도가 상당히 빨라졌습니다.

읽어야 할 RSS 기사가 많다 보니 다음 기사로 이동할 때 기사를 가져오는 시간이 얼마나 빠른가에 따라 기사 읽는 시간이 크게 좌우되기 때문에 뉴스 리더 앱을 고를 때는 무조건 속도를 가장 먼저 보게 됩니다

여태까지 Press 는 유려한 UI 말고는 속도 면에서 구글 RSS나 피들리 보다 훨씬 느렸습니다.

다행히 이번 업데이트로 기사 조회 속도가 몰라보게 빨라져 뉴스 구독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이제야 유료로 사 볼만한 뉴스 리더 앱이 된 거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