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여행 기록 앱 – 내 운동기록 (안드로이드)

2013.09.17 07:30사용기/S/W


 

 

자전거를 타거나 런닝을 하기 위해 이 앱이 필요 했던 건 아니고

지난 여름 휴가 동안 여행지에서 이동 경로를 기록하기 위한 앱을 찾다 보니 구글에서 만든 "내 운동기록" 앱을 사용 하게 되었다


이 앱의 장점은

  • 사용하기 간편하다 ? 액션은 녹화, 중지 정도 밖에 없어서 사용법이 어렵지 않다
  • 구글 계정으로 구글 지도, 구글 드라이브 연동이 되어 나중에 이동한 정보를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 가능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도 쉽다.


프라하 여행 첫째 날에 이동한 위치 정보

첫 날 약 14Km 를 헤메고 다녔다 ^_^

 

 

딱히 더 설명할 내용이 없다 ^^

 

아침 먹고 호텔을 나서기 전에 녹화를 누르고 폰은 가방 속에 넣어 두면 알아서 움직인 거리를 모두 기록 한다.

저녁에 호텔에 다시 들어와 녹화를 중지 하고 안전을 위해 지도 데이터를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백업) 시키는 정도가 주요 기능 사용법이다. 

프라하에 있는 동안 이 앱을 이용해서 매일 매일을 기록 할 수 있었다.

다만 독일 드레스덴으로 차량으로 이동할 때는 GPS 가 일부 안 잡히는 곳이 있어서 하루를 기록하는 데 일부 구멍이 생겼다. 차량 이동 같이 빠르게 위치가 변할 경우 저장에 문제가 있는 듯.


또 다른 단점은 아무래도 위치 기록을 계속해서 해야 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많이 쓴다.

다행히 옵GK 의 경우 배터리용량이 워낙 커서 하루 종일 잘 견뎌 주었지만, 일반 폰들은 하루 종일 저장하기엔 배터리 압박이 심할 듯 하다

 

그리고 중간에 한번 중지 하면 이어서 녹화가 안되는 것도 아쉽다.

 

위에 언급한 일부 아쉬운 점도 있지만, 구글이 제공하는 신뢰도 높은 여행 기록앱임에는 틀림 없다.



View Larger Map

저장된 내 운동 기록 정보는 구글 지도/어스를 통해 쉽게 공유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 내 운동기록 내려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