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화려하고 아름다운 PC용 MP3 플레이어 Zune

by esstory 2010. 12. 27.

 

얼마 전부터 네이버 뮤직에서 음악 정기 결제를 하고부터 뒤늦게 음악에 푹 빠져 살고 있습니다.

짧은 출퇴근 사이에도, 점심시간에도, 짧게 다가오는 휴식시간에도 좋은 노래들을 듣는 즐거움에 참 행복해 졌네요.

주로 아이폰으로 음악을 많이 듣지만, 노트북으로 지금처럼 글을 쓸 때면 아이폰보다는 노트북에서 MP3 PLAYER 를 그냥 플레이 시키는 게 아무래도 편합니다.

 

다양한 음악 플레이어가 있겠지만, 제가 좋아하는 MP3 플레이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Zune 입니다.

처음 설치할 때 화려한 동영상에 놀라고, 첫 화면에서 멀 어찌해야 하는 지 몰라 놀라는^^.

거의 16년 가까이 윈도우를 써 보면서 웬만한 소프트웨어는 그냥 대충 만져보면 어찌 작동하는 지 알겠는데, 요 놈 Zune 은 익숙해 지는 데 조금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예전에 포토샵은 시간이 지나도 익숙해지지 않아서 아직도 포토샵을 쓸 줄 모른다는 ㅎㅎ)

 

메인 페이지는 위 그림 처럼 전체 Collection 을 화려하게 보여줍니다.

New 항목에는 최근에 PC 에 추가된 미디어들을 자동으로 보여주는데, 오늘 구입한 시크릿 가든 OST 와 어제 블로그에 올린 사진들, POD CAST 동영상등이 바로 보여서, 방금 추가한 음악을 바로 들을 수 있게 해 줍니다.

왼쪽 하단 3개 버튼은 모바일 기기(아마도 Zune), CD 굽기, Play List 인데, Zune 이 없고, CD 도 구울 일이 없으니 결국 Play List 만 자주 사용합니다.

 

 

Play List 는 아주 간단하고 심플하게 잘 만들어 졌습니다. Artist 를 누르면 최근에 추가된 앨범 순으로 보이기 때문에 플레이 리스트에 손쉽게 원하는 플레이리스트로 추가 가능합니다.

 

플레이 리스트에 음악을 추가했다면, 이제 노래를 들어야겠죠.

제가 Zune 에 반한 이유는 정말로 화려한 Play 효과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위 그림과 같이 PC 내의 모든 MP3 앨범 커버들을 배경으로 보여주는데 랜덤하게 앨범 사진들은 계속해서 변경됩니다.

 

 

사진을 배경으로도 멋진 슬라이드쇼와 함께 음악을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어제 찍은 라미 사파리 만년필 사진을 배경으로 음악 플레이 하는 모습~

 

마지막으로 미니 모드도 지원합니다. 모니터 구석에 배치 시키기 딱 이겠죠. 미니 모드에서는 화려한 애니메이션 효과가 없다는 게 조금 아쉽습니다만

 

다운로드 링크

 

Zune mp3 Player 는 위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