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새로운 세상으로 안내할 애플 아이패드(iPad) 발표

by esstory 2010. 1. 28.
 

애플의 새로운 태블릿 프로덕트가 드디어 발표 됐네요.
그 동안 워낙 많은 소문이 무성했던 지라 기대가 워낙 컸던 탓일까 실망하시는 분도 좀 있는 거 같은 동영상을 보고 나니 개인적인 제 생각은 아이팟/아이폰 처럼 대 성공을 거둘 멋진 태블릿으로 보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입니다. 비디오를 보시죠 ^^;  (전체 화면으로 자세히 보세요~)




저 정도 크기가 두께라면 서류가방에 책 대신 넣기도 좋겠고 노트북보다 훨씬 가볍겠네요 .
해상도도 적당해서 책 읽기 좋겠고 (물론 아마존의 킨들처럼 눈이 편하진 않겠지만)
무엇보다 웹 서핑에 더할 나위 없이 좋겠습니다.  (단 프레임이 좀 두껍지 않나 싶네요. 프레임을 줄이고 LED 를 키웠음 좋을텐데)
조만간 지하철에서 아이패드로 영화감상이나 웹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 나오지 않을까요.
핸드폰이 아니니 지하철에서 보려면 와이브로 같은 외부 기기의 도움을 받아야 할 수도 있겠네요

그 외 메일을 가로로 보다가 세로로 돌리면 자연스럽게 메일의 내용 부분만 펼쳐진다든지,
디지털 앨범보다 훨씬 편하게 사진들을 관리하고 볼 수 있다거나
새로 생긴 iBook Store 에서 책을 쉽게 구매해서 볼 수 있는 등 좋은 기능들이 많습니다.
iTunes 로 음악 관련 큰 시장을 만들어 내고 App Store 로 역시 스마트폰용 엄청난 앱 시장을 장악하더니
드디어 iBook Store 로 출판 시장까지 넘 보네요. 

일반 LED 로 보는 책은 역시 눈에 피로를 줄 것 같긴 하지만, 두꺼운 책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큰 장점과 아무 때나 검색이 빠르고 특히 애플의 빠른 반응 속도와 부드러운 책 넘김이 더해 진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발표된 내용을 보니 아이패드용 개발자 SDK 도 나온다고 합니다. 이제 스마트폰 개발자 뿐만 아니라 데스크탑 개발자도 아이패드용 앱을 개발하기 위해 시장으로 뛰어 들겠네요. (저도 하나 만들고 싶다는 ^^)

아직 한글 미지원이라 아쉽긴 하지만 시간 문제일 테고 어서 아이패드를 한국에서도 볼 수 있길 바래 봅니다.


*추가: 2010/2/1일: 동영상이 삭제 됐네요
애플 키 노트 동영상과 위 동영상은
http://events.apple.com.edgesuite.net/1001q3f8hhr/event/index.html
http://www.apple.com/kr/ipad/#video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팟을 가지고 계시면
http://itunes.apple.com/WebObjects/MZStore.woa/wa/viewPodcast?i=80469507&id=275834665
팟 캐스트로 내려 받아 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