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지름

PCBANK PBM-220W 사진 & 사용기

by esstory 2007. 5. 20.

올해 초 망가진 모니터를 대신하기 위해 새로 구입한 PBM-220W(제조사 : PCBANK) 의 간단한 사용기입니다.

 

사양


구체적인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http://www.pcbank21n.com)


구 분

세부사양

가시 화면(패널정보)

가시화면 22 형 무결점 삼성패널

픽셀 피치

0.282(H)mm X 0.282(V)mm

밝기

300cd/㎡

명 암 비

1000:1

시 야 각

160도(H) X 160도(V)

최대 해상도(=권장해상도)

1680 X 1050(WSXGA+)@60Hz

응답속도

BTW 5ms

부가기능

-

Plug & Play 지원

VESA DDC 2B

전원사양

VESA Standard DPMS

컬러 수

16.7M(true 8-bit Colors)

소비 전력

최대 48W, 최소 5W 미만

입력 신호

RGB Analog/15Pin D-sub, DVI-D, PC SOUND IN/OUT


외형

 

처음 PBM-220TW 박스를 열었을 때 느낌은 투박하다였습니다. 보시는 대로 조금 투박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나오는 LCD TV 처럼 하이그로시로 되어 있지 않고 검은색 무광으로 처리되어 “PCBANK” 마크와 간단한 메뉴 이외에 아무것도 없이 깔끔합니다.  장단점이 분명 있을 듯 한데 몇 달 지내보니 베젤이 화려하지 않는 편이 오히려 작업하는 데는 좋겠더군요.

우측 상단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삼성 무결점 A급 패널을 사용했다는 표시와 윈도우 비스타에 최적화되어 있는 와이드 모니터 마크가 있고 우측 하단에는 모니터에 대한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메뉴가 놓여져 있습니다. 특별히 메뉴를 손보지 않아도 공장 디폴트가 잘 되어 있어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벗 기능  

 

PBM-220TW은 피벗기능을 지원합니다. 피벗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iRotate 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피벗 하기 이전에 어느 각도로 회전할지 설정한 후 모니터를 회전시켜야 합니다.

피벗기능의 단점은, 모니터를 회전시키면 뒤에 있는 모니터 연결 케이블도 같이 딸려 올라가는데 PC 와 모니터의 거리가 멀 경우(저 같은 경우 PC 는 바닥에, 모니터는 책상에 있습니다.) 선이 짧아 회전시키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매번 별도 프로그램 실행하는 것도 좀 불편하고 선도 짧아 피벗은 실제로는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군요. 하지만 웹 서핑 시 세로스크롤 없이 한번에 많은 그림을 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 위 를 피벗 없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모습입니다. 아래와 같이 DVI 단자부분이 모니터와 연결되어 있는데, 피벗 기능을 사용할 경우에는 연결선도 같이 위로 올라가게 되어 PC 와 가까이 있지 않을 경우 선이 짧아 피벗 기능을 사용하기가 힘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요 작업환경

 

주로 하는 워드 작업과 인터넷 작업 시 와이드 모니터는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와이드(1680 X 1050)화면으로 특히 가로가 길어 웹 브라우저를 2개 실행하거나, 다른 프로그램들과 함께 작업 시 공간활용도가 높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워드 작업 시에는 일반적으로100%로 볼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상당히 많은 공간이 남습니다.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워드 작업 시 화면을 20~30% 확대해서 작업하기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그림을 좀 더 가까이 찍어 봤습니다. 사진으로 찍어서 조금 이상해 지긴 했는데, 느낌을 전하기 위해 그림을 첨부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달 사용소감

 

모니터에 대해선 별로 아는 게 없지만, 수많은 22인치 모니터 중 PBM-220W 을 구입했던 주요 이유는

-       가장 중요한 이유로 “무결점 모니터” 이기 때문입니다. 불량화소가 나올 경우 대기업제품이라도 교환이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요 제품은 불량화소가 하나라도 나오면 무조건 교환이라 믿음이 갔습니다

-       삼성전자 A급 정품패널이라는 광고 문구 ^^;

-       네이버 지식쇼핑 검색에서 사용자 리뷰가 상당히 많았고, 대부분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4개월 정도 PBM-220W 을 사용해 본 소감은 가격이나, 성능, 색상 등 모든 면에서 참 좋은 모니터라는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진을 많이 찍는데, 색상 표현은 여태까지 사용한 기존 모니터보다 월등히 좋고 인터넷 서핑 시에도 페이지에 있는 사진이 기존 모니터와 비교될 정도로 선명하게 보입니다. (TN 패널이라서 색상 표현이 안 좋을 거라는 얘기를 들었는데, 전혀 그런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앞서 얘기한 피벗 기능 시 선이 짧은 문제 이외에는, 정말 좋은 모니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