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지름

2021 BMW 530i LCI 럭셔리(OC) 구입

by esstory 2021. 2. 7.

 

새해부터 큰 지름을 신고합니다 ^^

작년 11월에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갑자기 차를 바꾸고 싶다는 생각에 여러 브랜드와 차종을 심사숙고(?)한 끝에 최종 BMW 530i 럭셔리로 결정하고 이번에 차를 받았네요 

올해 1월 15일 이후부터 옵션 변경(OC)으로 서라운드 뷰가 들어가 옵션이 조금 좋아졌습니다(대신 가격도 올라가고 프로모션은 줄었네요)

 

 

그동안 주차장에 세워두기만 하다가 오늘 드디어 헤이리로 드라이브 다녀왔습니다.

몇년만에 새차를 사니 기능이 너무 많아 알아야 할게 너무 많네요.

특히 반자율주행은 신세계입니다. (물론 테슬라에 비하면 한참 아래겠지만)

 

 

 

 

흰색차는 자주 세차해야 할 거 같아 망설여졌지만, BMW는 흰색이 어울려서 고민 끝에 흰색으로 결정했습니다.

 

 

 

 

 

 

 

 

 

LCI오면서 전/후면 라이트 부분이 기존 버전과 많이 달려졌습니다. 

 

 

 

 

 

 

 

OC 버전에서는 서라운드뷰가 들어가면서 정면과 사이드미러에 카메라가 추가되었습니다.

 

 

 

 

BMW마크가 너므 맘에 듭니다 ~!

 

기본으로 제공되는 블랙박스는 고민 끝에 다른 제품으로 변경 예정.

 

 

틴팅은 버텍스 900/700 으로 했는데, 확실히 선명하고 좋네요. 

디스플레이가 12.3인치로 커져서 시인성이 좋아졌습니다 액정이 크기도 하지만 선명해서 좋네요.

무선 애플 카플레이가 지원되어 스마트폰 거치대 없이도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엠비엔트를 최대 밝기로 할 경우 야간 창문에 반사되어 시야 방해가 되네요. 적당히 밝기를 조절 해야 합니다(야간에만 밝기 조정 선택 가능)

 

디지털 계기판에는 주유상태, 속도계, RPM, 미디어 등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반자율 주행과 HUD 는 정말 신세계네요. 

오늘 헤이리에서 집으로 오는 길은 거의 반자율로만 왔습니다 

반자율버튼 한번만 누르면 자동으로 차선 유지, 스마트크루즈기능이 모두 작동하고 필요한 경우 앞 차와의 거리나 제한 속도를 간단하게 조작하면 됩니다. 

HUD 는 BMW 기본 네비와 연동 시 네비의 다양한 정보(구간단속, 지도, 속도제한, 차선 정보)를 함께 볼 수 있어 좋습니다. 

HUD만으로도 충분히 네비게이션으로 시선이동없이 운전하는 게 큰 장점같습니다.

 

반자율로  주행중일 경우는 녹색불과 녹색 운전대가 같이 보입니다. 

 

인증은 무사고 ^^

안전제일, 항상 안전운전하며 잘 타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