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서재

[책]예제로 배우는 Adobe 플렉스2

by esstory 2007. 4. 21.
예제로 배우는 Adobe 플렉스 2
옥상훈 지음, 허광남 외 감수/에이콘출판



사내 파일럿 프로젝트로 진행중인 Flex 기반 웹 어플리케이션 데모를 보다가 우연히 그 가능성과 화려함에 반해 구입하게 된 책입니다.


책에는 Flex2 설치에서부터 MXML 기본문법, 60여 개의 기본 컨트롤 사용방법, Action Script 3.0 에 대한 설명, Flex의 강점 중에 하나인 다양한 효과들, 서버와의 데이터 연동 방식 등을 많은 그림과 예제를 통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Flex 1.0 에 대한 기초지식 없는 초보자도 어려움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 져 있습니다.


중간 중간 전혀 책에서 언급되지 않은 내용이 나와 당황스러운 경우도 몇 군데 있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저자가 Flex 2 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주의 깊게 세세한 부분까지 잘 설명해 주고 있는 아주 좋은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Visual C++ 을 이용한 C/S 프로그램만 해 왔기 때문에 당장 Flex를 통한 멋진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거나 할 예정은 없지만, 점차 웹과 Hybrid 화 되어 가는 C/S 프로그램의 특성상 일부 간단한 화면들은 Flex나 곧이어 정식버전 발표를 앞둔 SilverLight를 통해 개발하게 된다면 많은 생산성 향상을 이룰 수 있을 듯 합니다.

 

프로그램 관련 대부분 책이 그렇겠지만 어떤 좋은 책도 상용 어플리케이션을 만들만한 경험과 지식을 주지는 않습니다. 혼자서 공부하거나, 도움을 얻을만한 Flex 관련 사이트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플렉스 컨트롤 사용예제

http://examples.adobe.com/flex2/consulting/styleexplorer/Flex2StyleExplorer.html

플렉스 LIVE DOCS 

http://livedocs.adobe.com/flex/2/

플렉스 2 컴포넌트 익스플로러

http://www.adobe.com/devnet/flex/samples/code_explorer/

한국 플렉스 개발자 커뮤니티

http://cafe.naver.com/flexcomponent.cafe

http://www.flexcoders.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