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지름

제닉스 STORMX M1 마우스

by esstory 2014. 12. 19.




최근에 구입한 제닉스 STORMX M1 마우스입니다.  

유선 마우스가 갑자기 필요해져서, 가격 착한 놈을 고르다 보니 크게 고민하지 않고 구입했는데 아주 맘에 드네요 

제닉스 STORMX M1 마우스 주요 스펙입니다.

  • 2000DPI - 2000 DPI 는 지원합니다. DPI는 마우스를 1인치(2.5cm) 움직였을 때 커서가 얼마나 움직였는지 나타내는 단위. 감도가 클 수록 마우스를 조금 움직여도 모니터에서 많은 거리를 이동할 수 있어 모니터가 클수록 감도가 빠른 마우스가 필요
  • DPI 변경 - 800, 1200, 2000 DPI 선택 가능
  • 4000FPS  - 초당 4000 회 마우스 스캔 기능
  • 6가지 LED 조명 변화
  • 6가지 버튼 - ///DPI 조절/뒤로/앞으로 

지난번에 구입했던 마이크로소프트의 Sculpt Mobile Mouse 의 경우



1000 DPI, 2400FPS 정도였던걸 감안하면 감도나, 스캔 속도 모두 유선 쪽 마우스가 월등히 좋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일단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 마우스들에 비해 부피가 커서 그립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모바일 무선용 마우스들은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아서 손바닥이 비는 공간만큼 그립감이 채워주지 못하고 붕 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비해 제닉스 STORMX M1 마우스는 손바닥 가득 마우스가 감기고, 자연스럽게 엄지 손가락이 사이드 퍠인 곳에 위치할 수 있어서 그립감은 정말 편합니다.

사이드에 있는 뒤로/앞으로 버튼 배치도 엄지손가락이 닿는 딱 그 위치라서 누르기 편하구요

 

고무로 된 마우스 휠은 아무 소리도 나지 않고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달그락 소리 나는 휠은 정말 짜증)

 

마우스 선도 그 동안 보아 오던 일반 마우스 선들과 차별화 되는데요. 마치 등산화 신발 끈을 연상시킵니다. 잘 꼬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DPI 조절 기능은 800/1200/2000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현재 얼마인지 알 방법이 없어 버튼을 누르고 마우스를 좌우로 흔들어 가장 조금 움직이면 800 이라고 보면 됩니다.  더 확실한 건 모니터 대각선을 이동해 보면 속도 차이를 금방 알 수 있습니다.

확실히 2000 정도 되니 큰 모니터 왔다 갔다 하기가 편리합니다.

DPI 설정은 매번 PC 부팅할 때 마다 조정해 줘야 하네요 디폴트로 1200 으로 되어 있어서, PC 부팅하면 다시 2000 으로 바꾸는 작업 해 줘야 하는 작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단점을 꼽으라면

  • 변색 문제 - 좌 우 클릭 하는 검지와 중지 부분이 금방 변색 되네요. 첫날 구입 하자 마자 변색되더니 갈수록 범위가 커진다는 ㅠㅠ;
  • 마우스가 커서 그립감은 좋은데 모바일 마우스를 많이 써서 그런지 큰 마우스를 움직이는 게 힘듭니다작은 무선 마우스들은 마우스와 손바닥 사이의 빈 공간을 이용해 마우스 위치를 이리 저리 크게 움직일 수가 있는데 큰 마우스는 그게 안되니 어깨나 하박 근육을 움직여 크게 마우스를 이동시켜야 하는 게 조금 부담스럽네요이건 작은 마우스를 오래 사용한 제 개인적인 불편함일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물론 DPI 를 조절해서 조금 빠르게 감도를 올리면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정면 샷 

벌써 부터 검지손가락 클릭하는 부분이 변색이 되네요.

휠 부분을 중심으로 중앙이 비어 있고 휠 소음 전혀 없이 잘 굴러 갑니다. 

신발 끈을 닮은 마우스 선도 특이 합니다.




6가지 색으로 LED 램프가 바뀝니다. 

램프 끄는 기능같은 건 제공 안합니다 ^^



마우스를 잡을 때 자연스럽게 엄지 손가락이 놓이는 부분을 지지해 줘서 그립감이 상당이 좋습니다.



휠 뒤에 보이는 흰색 버튼이 DPI 조절 버튼입니다.



엄지 손가락이 위치할 부분에 뒤로 가기, 앞으로 가기 버튼이 놓여 있습니다. 

원래  저 정도 위치에 있어야 하는데 MS 마우스들은 뒤로 가기 버튼이 있어도 당췌 마우스를 잡은 상태에서 클릭하기가 너무 힘들었는데 

제닉스 마우스는 딱 원하는 위치에 놓여 있네요. 






제닉스 STORMX M1 마우스는 벌크모델로 구입할 경우 약 만원 초반대에 구입할 수 있어서, 이 가격대에 정말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요 몇년 유선을 포기하고 무선만을 고집하던 제게도 아주 마음에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