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마켓에서 사라진 안드로이드 트위터 앱 팔콘 프로 사용하기

by esstory 2013. 11. 26.

 

안드로이드에서 유명했던 트위터 유료 앱 "팔콘 프로(Falcon Pro)" 가 마켓에서 사라진 지 꽤 오래 됐다.

트위터의 100,000명 토큰 제한 때문에 앱을 새로 설치하거나 다른 기계에 설치하려고 하면 로그인이 안되는 극단적인 상황까지 가서 결국 마켓에서도 사라진 것

 

유료로 구입해 놓고 이런 어처구니 없는 사고(?)를 당한 뒤에는 어쩔 수 없이 트위터 공식 앱으로 주~욱 지냈는데 찾아 보니 조금 복잡하지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토큰 제한 문제를 피해 Falcon Pro 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라이프 해커에서 알려주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너무 간단하게 적혀 있어서 저 글만 보고는 무슨 말인지 이해가 잘 안 갔다.

위 방법의 핵심은 근본적인 문제가 하나의 앱에 제한된 토큰 숫자이기 때문에 앱의 토큰 정보를 사용자마다 다르게 가져가는 편법 아닌 편법이다.

위 내용을 조금 구체적으로 써 보면 아래와 같다.

※ 주의: 기본적으로 마켓이 아닌 곳에서 APK 를 내려 받아 설치하는 것은 보안 상 문제가 많기 때문에 apk 직접 설치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후 발생하는 문제는 본 블로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1. 팔콘(Falcon)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앱 파일(APK)을 내려 받아 설치 한다. (현재 버전은 2.0.7)
  2. 중앙에 로고를 누르고 네 모퉁이를 한번씩 누르면 색상이 다른 사각형이 모서리에 나타난다.
  3. 네 모서리 중 오렌지 색깔을 한 번 더 눌러 제거 한다.
  4. 폰을 흔든다. ^^ 폰을 흔들면 아래 그림처럼 커스텀 로그인이 풀렸다는 창이 뜬다. 그 밑에 있는 Custom login 을 눌러 준다.
  5. 트위터 개발자용으로 등록한 Consumer Key 와 Consumer Secret 키를 입력한다.

 

 

사실 트위터 앱을 만들어 본 경험이 없다면 Consumer Key 와 Consumer Secret 가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 힘들다.

다행히 그림에 있는 "Help" 를 누르면 트위터 개발 사이트 에서 어떤 방법으로 Key 를 구하는 지 아주 쉽게 설명 되어 있으니 폰에서 설명을 보면서 PC 에서API KEY 등록을 하면 된다.

 

팔콘 프로(Falcon Pro) 의 특징 몇 가지

 

일반적인 기능이야 기본 트위터 앱과 유사하다


왼쪽이 Falcon Pro, 우측이 Twitter 기본 앱, 트위터 기본 앱은 최근 개편되면서 글마다 댓글/리트윗/별표 아이콘이 붙었는데 작아서 누르기도 불편하고 글 보는 데 지저분해 져서 더 보기 싫어졌다.

최근에는 기본 트위터 앱에서도 제공하기 시작 했는데 Falcon Pro 는 초창기부터 글에 링크된 이미지를 같이 보여주고 있었고 특히 링크 글을 브라우저 실행 없이 바로 볼 수 있어서 편리하다.

다른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다시 돌아 오느라 시간을 지체할 일도 글을 보면서 바로 위에 있는 별표하기도 편리하다.

 

그 외 글을 읽어 오는 속도도 빠르고 좌 우측 스와이프 기능으로 빠른 Menu 전환도 제공한다.

다만 아이폰 트윗봇에 비하면 디자인이 좀 떨어지고, 글에 대한 액션들, 스와이프나 더블/트리플 클릭 같은 게 조금 아쉽다.

게다가 향후 업데이트가 더 있을지도 의문인 점이 특히 아쉽다.

트위터의 토큰 리밋 문제가 잘 해결되어서 안드로이드에서도 경쟁력 있는 좋은 트위터 앱이 살아 남을 수 있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