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W

네이버 카메라로 담은 여행 사진


 

사진 찍기를 좋아하다 보니, 사진 앱에도 관심이 많다.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는 좋은 사진 앱들이 많은데

  • 인스타그램 – 사진에 다양하고 멋진 효과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을 올리고 다른 사람과 바로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 + 서비스가 통합된 앱. 국내에서 히트치고 있는 카카오스토리와 많은 부분 닮았다. 아이폰에만 제공되다가 얼마 전부터 안드로이드 앱도 공개가 되어 사용중인 데, 사진 사이즈가 특정 크기 이하로 줄여야 하는 문제가 있어 잘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가로 세로 사진 크기를 줄이다 보면 아무래도 표현하고자 하는 느낌이 제대로 전달되기 힘들기 때문
  • 카메라 360 – 꽤 괜찮은 사진 효과 앱이다. 내가 써본 사진 앱 중 가장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고, 배경 카메라 내려 받기 등 다른 앱과 차별화 되는 기능들도 제공된다. 설정에 보면 사진 사이즈 선택 기능이 있으니 꼭 확인하시길 (처음에는 이걸 몰라서 사진 크기가 작게 저장되는 문제가 있다고 여겼다)
  • 푸딩카메라 – 꽤 오래 전부터 제공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앱인 거 같다. 개인적으로는 효과 전환이 너무 느리고, 선택 오퍼레이션도 손이 많이 가서 이것저것 확인해 보는데 너무 귀찮다 보니 거의 안 쓰고 있다.
  • 네이버 카메라 – 오늘 소개할 앱 ~

 

네이버 카메라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사진 효과를 한번에 보여주고 빠르게 효과 별로 전환할 수 있다는 점이다.

효과를 클릭하면 네이버 카메라에서 제공하는 모든 효과를 미리 적용하여 간편하게 볼 수 있고 각각을 클릭한 후 바로 확인하거나, 이전 다음 클릭으로 빠르게 효과를 전환할 수 있어 편리하다

여러 효과들 중에 개인적으로는 "바닐라" 효과가 가장 맘에 드는데, 대부분 사진 촬영 후 이 효과를 적용하려고 앱을 실행하곤 한다.

 

네이버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구경할 차례 :)

(사진은 갤노트로 찍고 네이버 카메라 앱으로 후보정)

 

제주도 협재 해수욕장

 

 

제주도 오설록 뮤지엄

 

 

 

 

차귀도 배낚시

대학 때 가 보고 2번째 방문한 여미지

 

 

네이버 카메라에서 액자 만들기도 가능. 단 사이즈가 많이 줄어든다.

 

 

 

 

 

노트로 사진찍는 마눌님. 그걸 다시 노트로 찍은 본좌.

제주도 천지연 폭포

 

 

제주도 사려니 숲길

숲길도 액자로~

2년 전에 방문했던 관음사에 다시 가다

 

 

 

 

 

1박2일에 나온 제주도 맛집 돈사돈. 이 곳 서비스는 쵝오!

서귀포 중문 색달 해변

풍림 리조트 야외 주점 – 맛은 영 아님.

풍림 리조트 올렛길에서

 

비 오는 김영갑 갤러리

맛이 간 윈도우 – 이것 저것 복구하느라 괜히 시간 낭비만. 그냥 새로 설치가 더 빠르다.

맥북으로 장난치기

 

이번 제주도 여행을 책임 져 준 고마운 책

동굴 카페가 있던 제주도 다희연

 

울 집 전기주전자. 필기는 갤노트 포토에디트에서

다시 책 등장

롯데 백화점에서 먹은 스파게티

회사 화장실에서 몰카

비오는 날 회사 앞 차 안에서 걍 찍음

여의도 봄 산책 중에

 

안드로이드 네이버 카메라는 아래 주소에서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카메라 내려 받기

 

개인적으로 네이버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작은 개선 희망 사항을 적어 보자면

  • 저장 폴더 문제인지, 네이버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자동으로 구글+ 서버에 자동 업로드가 안된다. – 구글+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 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자동으로 피카사로 업로드되어 동기화 되는데 네이버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그게 안 된다. 네이버 카메라 자체 설정에 네이버 사진 동기화 사용여부가 있는데, 이것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 사진을 찍자 마자, 특정 효과를 늘 줄 수 있는 옵션이 있으면 편리 할 거 같다 – 여러 번 클릭 하기 귀찮아서
  • 사진 사이즈가 효과나 액자에 따라 달라지는 문제가 있다. 일반적인 효과들은 사진 크기가 얼마 안 줄어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지만, 액자 만들기 등은 사진 사이즈가 대폭 줄어들어 원본과 차이가 많이 나는 단점이 있다. (액자 자체가 이미지라 어쩔 수 없는 부분 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