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연말정산 인쇄를 위한) 모두의 프린터

by esstory 2020. 1. 18.

연말정산 시즌이 왔다. 

국세청 홈택스가 나날이 좋아지고 있어 다행히 서류를 취합하는 건 간편해졌고, 

국세청 홈택스

Copyrightⓒ National Tax Service. All rights reserved.

www.hometax.go.kr

회사에 제출하기 위해서는 프린터가 있어야 한다. (PDF로 제출하면 좋겠지만)

모두의 프린터는 당장 프린터가 없거나, 프린터가 있어도 보안문서 인쇄가 안 되는 프린터인 경우 편법(?)을 통해 정상적인 인쇄물과 동일한 PDF 파일을 얻어, 프린터 종류에 상관없이 인쇄 가능하게 해 주는 소중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모두의 프린터 v1.76 다운로드

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 이 포스트는 최신 버전의 모두의 프린터의 다운로드와 관련된 글입니다. 설치과정중 발생하는 문제나 궁금하신점은 사용설명서 및 문제해결 카테고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

modu-print.tistory.com

 

몇 년 전보다 사용방법은 한결 간편해져서 복잡한 프린트 드라이버 설치 없이 '모두의 프린터' 설치만으로 간단하게 처리된다. 

설치를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에서 시험인쇄, 저장 폴더 등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우선 시험인쇄를 통해 원하는 기능이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자.

 

 

 

최신 버전에서는 프린터 드라이버가 삼성프린터에서 Generic 50C로 변경되었다. 

다행히 기존 삼성 프린터와 Generic 모두 정상 작동한다. 

 

 

추가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 가능

'사용설명서' 카테고리의 글 목록

제한 없는 Pdf 출력 프로그램 모두의프린터 공식블로그, 각종 등본을 pdf 로 복잡한 설정없이 모두의프린터와 함께하세요 기타문의 : mop.pirogom@gmail.com

modu-print.tistory.com

 

모두의 프린터를 먼저 구동하고 국세청 홈택스 또는 정부24에서 인쇄 버튼을 누르면 설정된 프린터를 선택해 주면 된다.

 

 

 

인쇄가 완료되면 시스템 하단 트레이에 인쇄물을 PDF로 전환완료되었음을 알리는 창이 뜨고 '저장 폴더 열기'를 통해 PDF 파일을 확인하자.

 

 

 

 

 

 

이제 내려받은 PDF로 인쇄가능한 프린터만 찾으면 된다

매년 이용하지만 정말 유용하게 써 먹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강추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