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

주가 대폭락하다!

by esstory 2007. 7. 27.

말 그대로 대폭락하고 말았습니다

이틀 전 7/25일 대한민국 역사상 처음으로 종합주가지수가 2,004.22을 기록한지 만 이틀 만에 1,883.22까지 그야말로 대 폭락을 하고 말았습니다. (25일 대비 121포인트 하락!!!)

종합주가 지수에서 이렇게 큰 장대음봉은 여태 보지 못했던 거 같습니다.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일 미국의 다우존스 지수가 2.26% 의 큰 하락을 한 것도 한 몫을 했고 하루 종일 기다렸다는 듯이 팔아 치운 외계인들(외국인)때문에 낙폭이 컸습니다. 
70조가 넘는 적립식 펀드와 개인들의 방어에도 속수무책인 하루였네요. 나쁜 외계인 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테크 하려고 최근 매입한 ETF 가 살짝 걱정됩니다(애써 태연한척 ~)

간단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종합주가지수 하락 시 적절히 물타기를 하는 편이 손실 폭을 줄일 수 있다고 나오길래 장중에 조금 물타기를 시도했지만, 막판 종합주가 지수가 80포인트까지 밀리면서 결론적으로 너무 성급한 물타기가 되고 말았습니다. 흑 ㅠㅠ;


최근 조정다운 조정을 겪지 않고 2,000을 돌파했기 때문에 누구나 조마조마 하면서 투자를 했을 텐데요. 이왕 이렇게 폭격 맞은 거 며칠 조정 후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 힘차게 3,000 포인트를 향해 돌진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 동안 주가 조정이 없어 매수 시기를 놓치신 분들은 축하 드립니다. (아직 펀드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주식을 소유하지 않은 분들) 물론 추가 하락의 위험이 있긴 하겠지만 저가(? 지금이 저가인지는 모르지만) 매수의 절호의 찬스가 아닐까(절대 투자권유 아님 ^^) 생각되네요.

주가는 하락해도 주말은 즐겁게 잘 보내야겠습니다. 아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