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PC 에서 편리하게 이미지 공유 puush

by esstory 2012. 11. 6.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다른 사람과 손쉽게 이미지를 공유하도록 도와주는 puush 라는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이 서비스의 주된 용도는 윈도우 내 화면을 캡처하고, 자동으로 인터넷에 업로드 한 다음, 해당 웹 주소까지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Puush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아래 서비스 등록 페이지에서 먼저 등록이 필요 합니다.

http://puush.me/register

 

가입이 끝나면, 해당 OS 에 맞는 프로그램을 내려 받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puush 홈페이지 상단에 Download 이미지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미지를 웹에 업로드하는 방법은 키보드 단축키로 작동합니다.

여러 가지 단축키를 사용해서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고, 로컬에 있는 파일도 업로드해서 바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립보드에 이미지를 바로 업로드하려면
Ctrl + Shift + 5

키를 누르면 됩니다. 이 단축키를 누르면

OS 트레이 아이콘 영역에 업로드 진척율이 표시가 되고, 곧 이어 아래 그림처럼 업로드 한 이미지의 URL 을 표시해 줍니다.

이 툴팁을 클릭하면 해당 웹 페이지가 열리고, 업로드 한 이미지가 표시 됩니다.

아래 URL 은 제 노트북 바탕화면을 캡처해 업로드 한 예입니다

http://puu.sh/1n4Qh

 

이미지 업로드에 대한 제한은 Free 계정일 경우 200mb 까지 업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수백장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데는 별 문제가 없습니다만, 트위터 같은 SNS 에 공유할 경우 훗날 공간 부족으로 이미지를 지울 경우 트위터 링크가 깨질 수 있으니 해당 용도로는 부적합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하는 일이 주로 PC 로 개발한 윈도우 프로그램이나,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확인 & 테스트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테스트 하면서 서로 공유해야 할 이미지를 PUUSH 를 이용해 저장하고, 팀원들이나 다른 팀과 의논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웹으로 PUBLIC 하게 공유되기 때문에 보안이나 PRIVACY 가 걸려 있는 이미지라면 주의가 필요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