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윈도우 8 앱 추천 - 클리앙

by esstory 2012. 11. 26.

 

윈도우 8 이 출시되고 조금씩 사용자가 늘면서, 윈도우 8에서 돌아가는 쓸만한 앱들도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클리앙은 IT 관련 새로운 소식과 더불어 많은 사람들의 지식과 공감으로 운영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저도 이 사이트에서 참 많은 정보를 얻고 있는 편인데요

윈도우 8에서 클리앙을 보다 편하게 볼 수 있는 클리앙 앱이 들어왔네요

 

우선 윈도우 스토어에서 "클리앙" 이라고 검색하면 소셜 부분에 "CLIEN.8" 이라고 검색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기동하면 간단한 클리앙 앱 로그와 함께

 

 

단축키와 주 MENU 가 나열 됩니다.

 

 

새로운 소식 게시판을 눌러 보면 아래 그림처럼 보입니다.

왼쪽은 글 목록, 우측은 글 내용인데 주로 메일이나 RSS 앱들은 대부분 패드에서 이런 모양이라 이질감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이 앱이 데스크톱에서 웹으로 보는 것보다 편한 점은 목록에서 키보드 화살표 ↑ ↓ 만으로 손쉽게 이전 다음 글로 오갈 수 있어 빠른 시간 내 많은 글을 읽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실 모두의 공원(단축키 F)의 경우 하루에 너무 많은 글이 올라와 크롬이나 불여우의 Auto Pager 도움이 아니면 그 많은 글들을 보기 힘든 편인데, 이 앱을 이용하면 Auto Pager 보다 더 편하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알뜰구매(단축키 J) 에 올라오는 착한 가격의 Deal 을 좋아하는 편이고, 모두의 공원(단축키 F) 에 올라오는 어쩌면 트위터보다 빠른 세상 돌아가는 얘기들을 재미있게 구독(?)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하루에 한 번 이상 클리앙에 들르는 클리앙 팬이라면 윈도우 8 에서 설치 해 보시길 권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