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Input Director 작은 팁 - 키보드로 모니터 건너 다니기

by esstory 2009. 4. 22.



어쩌다 보니 윈도우 OS 를 설치 하고 가장 먼저 설치하게 되는 프로그램이 Input Director 가 됐습니다.
이전에 제가 올린 Input Director 소개글에 워낙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신 것처럼 여러 모니터로 작업하시는 분들께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완소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Input Director 가 뭐 하는 프로그램인지 모르신다면 먼저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강력한 키보드 마우스 공유프로그램 Input Director 


요 프로그램이 아무리 좋아도 하나의 마우스로 여러 대의 모니터를 건너 다니다 보면 마우스의 이동이 너무 많아 제법 어깨가 아픕니다.
특히 맨 왼쪽 PC 에서 맨 우측 PC 로 이동할 때는 가운데 24인치 모니터라는 태평양을 건너야 하기 때문에 꾸지고 느려터진 마우스로 한참을 이동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습니다.  모니터를 키입력만으로 쉽게 건너 다닐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 요런 생각 해 보신 적 없으신가요.


 

이런 기능이 있는 지 모르고 Input Director 홈페이지에 제안을 할까 하다가 혹시나 싶어 설정을 들여다 보니, 이 위대한 개발자가 이미 해당 기능을 만들어 두었네요
설정은 간단합니다. Input Director Master Preferences > Setup  hotkeys to jump left/right/up/down between systems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다음 창에서 왼쪽 모니터로 이동할 때 사용할 핫키와, 우측 모니터로 이동할 때 핫키를 지정해 주면 되는 방식입니다. 참 쉽~죠~이~ㅇ


 

조금 아쉬운 것은 2번 연속으로 누를 때 잘 작동 안 합니다. 한번씩 끊어 2번 해야 하고, 가끔 키가 반응을 안 하는 경우도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ALT+1, ALT+2, ALT+3 식으로 모니터마다 번호를 정해서 한번에 휙 하고 움직여 주면 좋겠는데 아직 그런 기능은 없나 봅니다.

혹시 Input Director 관련 알고 계신 좋은 팁 있으시면 공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