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문서를 나란히 배치해 주는 프로그램 - AeroSnap

by esstory 2009. 3. 9.

윈도우에서 워드 문서를 자주 편집하다 보면 두 개의 문서를 병렬로 나란히 배치한 후 하나의 문서에서 다른 문서로 내용을 복사하거나, 참조하면서 작성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 매주 팀 업무일지를 작성할 때 팀원들이 작성한 문서를 보면서 종합 업무일지를 작성하는데 바로 위 그림과 같이 문서를 배치해 두고 작성합니다. 비단 문서뿐만 아니라, 윈도우 탐색기도 위와 같이 배치하고 작업을 자주 하지요. 다른 분들은 그렇지 않나요? ^^;

위와 같이 문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윈도우 시작 줄에 있는창 세로 정렬 보기기능을 자주 사용할 텐데요.

 

 

이 기능의 문제는 정렬을 랜덤 하게 하기 때문에 왼쪽에 있어야 할 문서가 오른쪽으로 가는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어쩔 수없이 문서를 끌어 원하는 위치로 옮겨야 하는 수고를 하게 됩니다.

이런 번거러움을 없애 주려고 윈도우 7 베타가 나오면서 AeroSnap 이라는 흥미로운 기능이 소개되었습니다.

AeroSnap 은 마우스 동작만으로 윈도우를 손쉽게 최대화, 최소화, 우측 정렬, 좌측 정렬을 하게 해 줍니다

 

 

Windows 7 Touch and Gestures 소개 자료

 

윈도우 7 소개 자료에 자주 소개되는 기능이니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리라 생각되고요.

이 기능을 윈도우 XP 나 윈도우 비스타에서도 비슷하게 구현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나온 지는 제법 됐습니다만 ^^)

AeroSnap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별 다른 설명이 없어도 어떻게 작동하는 지 금방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며칠 사용해 보니 동영상처럼 마우스로 정렬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게 작동하지 않는걸 깨달았습니다. 우측 정렬을 하고 싶은데 최대화가 된다든지 하는 문제가 있는데요. 다시 말해서 마우스로 정렬할 때 실패율이 제법 됩니다.

다행히 윈도우 Key 와의 조합으로 마우스 조작 없이 정렬이 가능합니다.(윈도우 7 에서도 윈도우 키 만으로 윈도우 정렬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Key + → (우측 화살 키): 우측 정렬

윈도우 Key + ← (좌측 화살 키): 좌측 정렬

윈도우 Key + ↑ (위로 화살 키): 윈도우 최대화 (마우스를 두 번 클릭해서 최대화 한 것과는 달리 윈도우 크기만 모니터 크기에 맞게 최대화 시킵니다.)

윈도우 Key + ↓ (아래로 화살 키): 윈도우 최소화

 

윈도우 7 베타를 실제 사용해 보면서 이 프로그램과 차이를 확인해 보니 대부분의 기능은 거의 비슷하게 작동했지만, 윈도우가 최대화 된 상태에서는 AeroSnap 키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좀 더 정확히 말하자면 윈도우가 최대화 된 상태에서

윈도우 7 AeroSnap - 마우스나 윈도우 Key 조합으로 윈도우 배치 가능, 단 일부 프로그램은 작동 안함.

AeroSnap - 작동 안함. (최대화를 풀어야 함)

윈도우 7 AeroSnap 이 좀 더 낫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윈도우 7 이 아직 베타 상태라 바로 사용할 수 없으니 윈도우 7 정식이 나오기 전에 AeroSnap 기능을 사용해 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좋은 유틸리티라고 생각합니다.

 

http://www.aerosnap.de/  프로그램 내려 받기(Freewar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