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117

독특한 디자인 호텔 네스트 호텔 인천 - Deluxe Room 올 가을, 바쁜 회사 일로 결국 가을 여행을 놓치고 겨우 얻은 하루 휴가를 어디서 쉴까 고민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호텔입니다. 전 세계의 독창적인 호텔들을 선정하는 디자인 호텔스의 국내 최초 멤버 호텔로 더 유명한 네스트 호텔 어떤 독특함이 있을가 궁금했고 짧은 주말 동안 다녀오기 가까운 거리 (서울에서 약 50km) 에 위치하고 있어서 편안히 휴식할 겸 다녀왔습니다. 너무 흐린 날씨 때문에 야외 사진은 거의 없고 호텔 사진만 찍었네요 저희가 묵은 호텔 방안 사진입니다 - Deluxe Room 11층 문을 열자 마자 바로 놀랬습니다 ^^일자로 뻗은 방커피 선반 - 소파 - 책상 - 침대가 일자로 이어져 있고,창문 바로 앞이 서해 바다 ^^침대와 창문이 꼭 붙은 호텔이라늬 ~! 올 9월에 신축한 호텔이어서 .. 2014. 11. 24.
교토 청수사 (기요미즈데라) #2 지난 글에 이어 교토 청수사(기요미즈데라) 여행 이어집니다. 2014/10/28 - [여행 & 사진/오카사 교토 2014] - 교토 청수사 (기요미즈데라) #1 경내에는 기도하는 사람들을 위해 커다란 향 항아리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수 많은 사람들의 소원이 담긴 나무패와 이름들. 인파를 따라 조금 걸으니, 점을 보는 신당 같은 곳으로 이어지네요.엔무스비 신사라고 적혀 있는데 사랑, 연애, 애정운을 비는 곳이라고 합니다. ^^ 사람들을 피해서 사진을 찍고 싶었으나 도저히 불가능도처에 널린 부적파는 가게들 기모노를 빌려주는 가게들이 많아서 일본 현지인들이나, 많은 관광객들이 기모노를 입은 모습을 볼 수 있는 게 조금 신기했습니다.한국에서는 한복 많이 안 입잖아요 ^^; 요것도 부적이겠죠. 부적 그림도 참 .. 2014. 11. 18.
인박스(Inbox) - 구글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 사용기 구글에서 새로 내 놓은 메일 앱 '인박스' 사용기 입니다.이미 지메일이라는 경쟁력 있는 메일 서비스가 있지만 이렇게 공을 들여 새로운 앱까지 만든다는 것 자체가 메일 앱의 중요성을 잘 보여주는 거 같습니다 (미국에서는 메일(Mail)이 업무의 거의 메인이라고 들은 듯) 지메일이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지메일과 비교되는 인박스의 특징을 정리 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BUNDLES, PIN, DONE번들은 유사한 메일을 묶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미 지메일에서도 소셜, 프로모션 등의 번들 기능이 제공되고 있긴 했지만 인박스에서는 표시방식이 조금 다릅니다.지메일의 경우에는 프로모션으로 들어간 다음 빠져나오면 이후 프로모션으로 가기 위해서는 왼쪽 사이드바를 통해 프로모션으로 이동해야 했습니다. 인박스는 번들.. 2014. 11. 13.
머티리얼 디자인으로 새로워진 구글 키보드 구글 키보드가 머티리얼 디자인으로 새로워졌습니다.~ 아래 그림의 왼쪽이 "암흑물질", 오른쪽이 "머티리얼 라이트" 테마입니다. 뭔가 군더더기 없이 정말 깔끔합니다 ^^ 키보드를 자세히 보면 다른 키보드에 있는 숫자키 상단 배치, 특수 문자 상단 배치가 없습니다. 처음에는 없어서 당황스러웠는데, 대신 스와이프방식으로 숫자나 특수문자를 간단하게 입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를 입력하려면 한글 'ㅊ' 을 밑으로 살짝 스와이프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하트, 별 문자는 마침표 '.' 을 롱 프레스 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이모티콘은 Enter 키를 롱 프레스 하면 나옵니다. 맨 우측의 그림처럼 영문 좌판에 폰트도 이쁘고 깔금합니다. 구글이 만든 키보드 답게 영문으로 타이핑 하면 ab 만 입력해도 자동 .. 2014. 11. 11.
크롬을 사용하다가 원하지 않는 팝업 광고가 뜬다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어느 순간, 크롬을 실행할 때, 또는 새로운 탭을 열 때마다 이상한 광고 팝업이 뜬다면 악성 소프트웨어에 감염 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크롬 동기화를 사용하는 경우 하나의 PC 에서 이 증상이 나오면 자동으로 동기화되어 있는 다른 PC 까지 감염되기 때문에 빠른 조치가 필요 합니다. 조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1. Chrome에 영향을 미치는 소프트웨어 제거 구글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크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소프트웨어를 찾고 제거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화면) (프로그램 실행 후 검색 결과 확인 화면, 계속을 누르면 설정 초기화 여부를 묻습니다) 2. 크롬 설정 초기화 위 프로그램이 실행 .. 2014. 11. 10.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버벅거릴 때 최신 모델 스마트폰이 아니라면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폰이 버벅거리기 시작합니다.제 폰(LG 옵티머스 GK) 의 경우도 구입한 지 1년이 넘었고 사용하는 앱들이 무거워 짐에 따라 버벅거림과 딜레이가 자주 오네요. 그 동안의 경험으로 안드로이드가 버벅거릴 때 개선 방안을 적어 봅니다. 1. 구글 플레이 자동 업데이트 끄기 멀티태스킹이 좋다지만, 파일 i/o 만큼 성능 저하를 시키는 것도 없습니다. 앱을 잘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구글 플레이 앱 자동 업데이트가 발생하면 네트워크와 파일 i/o 가 동시에 일어나는데 상당히 버벅거립니다. 기기가 오래 되고 느릴 수록 체감되는 버벅거림이 커집니다. 특히 요즘 앱들은 사이즈가 20MB 훌쩍 넘는 것들도 많아서 내려 받아 이를 저장하고, 인덱싱하는데 심한 부하를 일.. 2014. 11. 5.
크롬 새 창에서 보는 지구 - Earth View from Google Maps 크롬에서 새 창을 열 때 마다 구글 지도의 위성 사진을 보여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새로운 창을 열 때마다 처음 보는 멋진 위성 사진이 펼쳐져서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강추입니다. 우측 하단에는 위성 사진의 위치정보가 나오고 지구 모양을 누르면 구글 맵으로 이동해 여행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Earth View from Google Maps - Chrome Web Store 설치 2014. 1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