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지름

한성 GTune CHF7 OfficeMaster 55g

by esstory 2016. 1. 26.

한성에서 출시한 "무접점키보드" 를 영입했습니다


한성 GO187 텐키리스 이후로 키보드 구매를 최대한 자제하고 잘 버텼는데, 어느 순간 사무실에서 키보드 소리가 너무 크게 나는게 아닌가 하는 각성을 하기 시작하니, 키보드를 바꾸고 싶은 욕구가 갑자기 생기네요 ^^;

한성 GO187 키보드가 물론 기계식 중에는 조용한 적축이었지만, 제가 타이핑하는 습관이 문제인지 소음이 신경 쓰였습니다 (같은 키보드를 쓰는 다른 후배들은 타이핑 할 때 조용하게 치는 걸 보면, 제가 타이핑하는 습관이 문제가 좀 있습니다)

 

그동안 무수히 많은(?) 키보드를 사용해 봤지만, 무접점 키보드를 사용해 보기는 처음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기 힘든 단어이기에, 설명 글은 나무위키 링크로 대신합니다.

 

대표적으로 리얼포스와 해피해킹과 같은 고가의 키보드에 적용된 기술이어서 늘 한번쯤 써 보고 싶었는데요,

역시 오리지널은 비싸서 못 써보고(그동안 구입한 키보드를 안 샀으면 구입하고도 남았을 텐데 ^^)

한성에서 저가(?)로 나온 CHF7 키보드를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한달 여 정도 사용해 오면서 기존 키보드, 특히 기계식 GO187 적축 키보드와 비교해 보면

  1. 정말 조용합니다. 키 소리 때문에 구입했는데 소리는 대만족
  2. 타이핑 할 때 조용히 "도각도각" 듣기 좋은 소리가 납니다. 기계식이 좀 가벼운 또각또각 소리가 난다면 이 키보드는 듣기 좋은 저음으로 "도각" 거리네요
  3. 키압은 55g 인데 제 기준으로는 좀 무겁습니다. 타이핑이 힘든 건 아닌데 GO187 이랑은 확연히 다른 무게로 눌러야 해서 그런지 집에 오면 손가락이 좀 묵직한 느낌을 받습니다.
  4. 텐키리스인 GO187 사용하면서 늘 숫자 키패드가 조금 아쉬웠습니다. 업무상 숫자를 많이 입력해야 하는데 확실히 숫자키패드가 있으면 빠르게 입력하는데, 없다 보니 신경써서 입력해야 하는 부분이 좀 걸렸거든요. 그래서 새로운 키보드는 풀배열로 구입했습니다. 그랬더니, 이번에는 마우스를 잡는 오른손이 불편하네요. 텐키리스 키보드 보다 우측 영역을 많이 차지하니 자연스럽게 마우스를 잡는 위치가 더 많이 우측으로 이동하게 되어 어깨가 나빠집니다. -_-; 지금은 다시 텐키리스로 살걸 후회 중입니다. (아니면 마우스를 왼손으로 잡는 연습을 하는데 이건 아무리 해도 익숙해 지질 않네요)
  5. 디자인은 일부러 복고풍으로 만들었을까 싶게 심플합니다. 사무실용으로 화려한 LED 키보드들이 요새 많이 보이던데, 오히려 점잖고 클래식해서 디자인은 마음에 듭니다.

 

이전 키보드가 흰색이라 가능하면 검은 색 모델을 사고 싶었는데 CHF7 은 두 가지 색이 섞여 있습니다.

키캡은 한성 측 설명에 따르면 PBT 키캡이라고 합니다.

디자인은 말 그대로 심플 ^^

15인치 노트북과 비교해도 정말 가로가 긴 키보드.

풀 배열을 오랜만에 써서 그런지, 마우스 잡는 손이 많이 불편해 졌습니다.

금도금 USB 단자(오디오도 아니고 금도금이 필요한지는 모르지만 ^^)

확실한 경사면


결론적으로

끝판왕이라 불리우는 리얼포스나 해피해킹 키보드를 못 써 봐서 한성의 무접점 키보드를 고수의 입장에서 비교 판단하기는 어렵겠지만,

  • 키보드 소음 – 대만족
  • 타격감 – 약간 무거운 키압(55g 이 이렇게 무거운 줄 몰랐음). 손가락이 저 처럼 약한 사람이라면 좀 더 가벼운 키압 제품을 기다려 보는 편이 나아 보임.
  • 타이핑 소리 – 조용히 도각 도각 거리는 소리는 타이핑의 즐거움을 선사
  • 풀배열 – 장점도 있지만 오른손 잡이에게는 마우스 위치가 너무 멀어지는 큰 단점이 있어 다시 한번 풀배열 보다는 텐키리스가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됨.
  • LG 노트북에 꽂고 타이핑 하면 글자가 이상하게 써 집니다. 혹시나 했는데 다른 노트북이나 PC 에서는 이상이 없네요. 키보드 드라이브도 새로 설치해 봤지만 실패 -_-; 그냥 회사에서만 쓰면 이상 없어서 포기하고 씁니다.

적당한 가격에 무접점 키보드를 구경하고 싶은 키보드 매니아에게 는 위 몇가지 상황을 잘 고려해서 구입해 볼만한 키보드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