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찍는 프로그래머

일렉트로룩스 울트라파워 플러스 무선청소기 (ZB5012)

사용기/지름






약 2년 반 전에 구입한 무선 청소기 배터리가 간당간당해져서 배터리를 교체할까, 아니면 그 사이 나온 신제품을 살까 고민하다가 오늘 소개하는 

"일렉트로룩스 울트라파워 플러스 무선청소기"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제품 구입기는 아래에 참고 ~


모양이 비슷한 두 모델(ZB5011, ZB5012) 때문에 가끔 같은 제품이 가격이 왜 이렇게 차이가 나나 궁금하기도 했는데요 

아래 그림처럼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배터리와 충전 시간정도 입니다. 

한 2년 사용하고 신 제품으로 갈아탈 가능성이 크다면 상대적으로 가격이 착한 ZB5011 로 나쁘지 않아 보였는데 리튬이온 배터리가 왠지 더 좋아 보여서 결국 ZB5012 모델로 구입했습니다.


(사진 출저 및 자세한 스펙은 일렉트로룩스 공식 쇼핑몰 참조)




2년 전에 구입한 에르고라피도와 울트라파워 플러스 비교샷입니다.

기존에는 16시간 충전 20분 사용 --> 신 제품은 4시간 충전 60 분 사용이니 배터리는 정말 2년 사이 막강해 졌습니다. 

강력해진 파워 덕분인지 많이 뚱뚱해 졌구요 

에르고라피도와 또 다른 큰 차이점은 핸디형 청소기가 일체형이었는데 아예 빠졌다는 점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핸디형 청소기를 거의 사용하지 않아 고민없이 요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배터리가 이렇게 크게 제품을 차지하기도 쉽지 않을텐데요 ^^; 

배터리 자랑이라도 하듯, 청소기 중앙을 딱~하고 자리 잡고 있습니다.

파워가 쎄진 만큼 기존 제품보다 흡입력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물론 소음도 그만큼 증가 ^^ 



통통해진 옆 모습

그리고 청소기 흡입구가 좀 작다는 느낌입니다.

스탠드형 충전기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주황색 충전 램프가 충전 상태를 보여주기 때문에 눈에 잘 들어 오구요.



청소 중에는 LED 램프가 길을 비춰주는 것도 기존 모델과 차이가 없네요.



청소 중 좋아진 점 중 하나는 기존 모델에 비해 바닥을 구르는 롤러가 훨씬 부드럽습니다. 

기존 제품의 경우 한번 a/s 를 받았지만, 롤러에서 소리가 나서 아래집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까 조금 걱정했었기에 신 제품의 부드러운 롤러가 더욱 맘에 드네요 






청소를 마친 후에는 그림처럼 먼지통을 쏙 분리 시킵니다. 

가운데 있는 주황색 레버를 위로 몇 차례 끌어 당겼다 풀면, 먼지가 먼지통에서 자연스럽게 바깥쪽으로 모아집니다.



친절하게 그림으로 설명도 되어 있어 눈으로 확인 가능.



먼지 필터와 먼지 망 구조도 이전과 비슷하지만 

훨씬 커진 먼지 망과 조밀해진 먼지 필터로 좀 더 큰 평수의 집도 청소가 가능해 졌습니다. 

배터리가 강해져서 이제 32평 아파트 전체 청소하고도 배터리가 한 참 남네요. 



먼지 필터와 먼지망 합체 




단점이라면, 가격이 2년 사이 좀 올랐고, 

국내 제품에 비하면 확실히 A/S 가능 한 곳이 적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얼마전 국내 L모 전자에서 내 놓은 무선 청소기를 기대하고 구경 갔다가 제품 완성도가 확실히 차이가 나서 결국 다시 일렉트로룩스 제품을 선택하게 됐네요. 

배터리 가격이 무시못할 만큼 비싸기에 오래 오래 무사히 잘 쓰기를 바래 봅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