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행아웃 2.0.2 MMS 개선

by esstory 2013. 12. 10.

 

구글 행아웃이 버전 2.0.2 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그 동안 문제되었던 MMS 발신, 수신 문제가 수정 되었다고 올라왔다(구글 플레이 스토어 참조)

 


 

MMS 수신 문제로 구글 행아웃에 통합된 SMS 기능을 끄고 지냈는데 오랜만에 다시 켰다.

설정에 기존에는 없던 "SMS 가져오기" 항목이 추가되었는데 아마도 이 항목이 MMS 수/발신 관련 수정 된 것과 연관 있어 보인다.

기존 MMS 문자 중에 혹시 깨진 문자가 있다면 이 기능을 이용해 다시 받아 보자.

 

테스트 삼아 SKT 사용자와 MMS 를 주고 받았는데 아직까지는 잘 된다.

하지만 특정 MMS 에서 아직도 문제가 있을 여지가 있고 LGU+ 의 경우 아예 안 되는 경우도 많아 자신의 속한 통신사 사용자들과 문제가 없는 지 확인이 필요하다

 

기존 버전까지는 통신사와 상관없이 구글 넥서스 계열 핸드폰에서 문제 없이 MMS 수/발신이 되었고 나머지 핸드폰들은 대부분 MMS 수신 할 때 글자가 깨지는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금번에도 단말기마다 경우가 다를 수 있을 듯.

 

그나마 구글에서 MMS 문제 관련 적극적으로(?)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게 보이는 거 같아서 다행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