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안드로이드 구글 RSS 리더 앱 - Press

by esstory 2013. 1. 24.


 

안드로이드를 쓰면서 늘 부족하다고 느꼈던 프로그램이 RSS 리더 앱이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할 때는 Reeder 라는 멋진 RSS 리더 앱이 있어서 즐겨 사용했는데 안드로이드에서는 그 대체 앱을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아이튠즈 Reeder 앱)

 

그러다 발견한 앱이 Press 입니다.

처음에는 사용 동영상을 보고 혹해서 구입했는데, 동영상은 지금 봐도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Press App from Tyler Hoff on Vimeo.


 

하지만 초창기 Press 는 많은 부분이 부족했습니다.

특히 다음 뉴스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항상 목록으로 이동 > 다음 글 클릭이라는 아주 불편한 방식만 지원했거든요. 많은 글을 읽어야 하는 상황에서 이 문제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고 있었는데 지난 18일 아주 큰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금번 업그레이드로 개인적으로 불만이었던 큰 문제들이 해결 되었습니다.

  • 가장 불편했던 뉴스 이전/다음 이동 기능이 아이폰의 Reeder 와 유사한 버튼 클릭 방식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제스처가 더 편할 거 같은데, 왼쪽 이동 제스처가 이미 목록으로 가기로 사용 중이어서 이 방법을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 앱 시작 시 동기화가 지원됩니다 – 이전까지는 수동으로 Refresh 를 눌러야 가능했었던 기능이었는데 이제야 반영 됐습니다.
  • 백그라운드 동기화가 지원됩니다 – 몇 번 사용하다가 오류가 있는 거 같아서 사용은 안하고 있습니다.

 

Press 앱 처음 실행 모습입니다. 태블릿에서 캡처해서 폰과는 조금 UI 가 틀립니다.

왼쪽에는 구독 목록이 뜨고 우측에서는 뉴스 소스 리스트가 나열됩니다.

  

 

글의 배경색은 눈이 피곤하지 않은 회색톤이라, 어두운 곳에서 글을 읽을 때 눈 부시지 않고 편안하게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인 앱 브라우저에서 열기 기능을 지원해서 부분 공개만 하는 기사의 경우 제목을 클릭하면 앱 내부에서 직접 전체 글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외부 브라우저를 실행할 경우 앱이 실행되는 시간이나, 다시 Back 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는데 이 부분이 해결 되어 읽는 시간이 단축 됩니다)

  

기사 하단에는 이번에 들어간 이전/다음글 이동 버튼이 있습니다. 설정에 이 버튼을 숨길 수도 있게 되어 있는데 이걸 없앨 사람이 있을지는 의문^^)

 

약간의 단점을 들자면 초기 동기화 시간이 구글의 기본 RSS 앱인 구글 리더 보다 좀 느립니다.

 

그 외는 아주 만족스럽게 잘 사용 중인데, 가격은 유료입니다.

 

Press 안드로이드 마켓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wentyfivesquares.press

제작사 홈페이지 - http://twentyfivesquare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