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알리미 티라이브 버전 0.5

by esstory 2011. 1. 11.

 

안녕하세요

사진찍는 프로그래머입니다 :-)

2011년 새해 들어 처음 쓰는 포스트네요.

올해는 새해 시작부터 눈코 뜰새 없이 바쁜 나날의 연속이라 블로그에 소홀(?) 했습니다.

그래서 ^^;

제 블로그를 찾아 주시는 분들이 많이 사랑해 주시는 티라이브 프로그램을 조금 업그레이드 해서 블로그에 좀 더 활력을 불어 넣어 보려고 아주 오랜만에 티라이브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개발에 늘 쫓기는 터라, 그리 많은 개선은 아니구요. ^^;

티브라이브 개선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존에는 티라이브에서 댓글을 클릭하면, 별로 웹 브라우저가 실행되었습니다. 그래서 댓글을 달려면 다시 어드민으로 로그인 해야 하는 작은 불편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어드민 페이지로 전환 없이 바로 댓글을 달 수 있게 해 달라는 요청이 계속해서 있어 왔습니다.
  • 금번 개선된 티라이브 버전 0.5에서는 댓글 클릭 시 자체 웹 브라우저 창을 내장 시켜, 추가적인 로그인 없이 바로 댓글을 달 수 있도록 변경 했습니다.

 

기능상 결국, "어드민 로그인 없이 바로 댓글 달기" 정도 추가입니다 :-)

이미지로 좀 더 설명 드리면

일단 기존처럼, 댓글 리스트에서 새로 올라온 댓글을 선택합니다.

 

 

지금 보이는 창은 이번에 새로 변경된 프로그램으로, 기존에는 별도 웹 브라우저로 실행하던 것을 티라이브 내부 웹 창으로 변경했습니다.

 

 

이미 어드민으로 들어와 있기 때문에, Reply 를 누르면 위 그림처럼, 바로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기존 방식을 더 선호하시는 분들이 계실까 봐, 설정에서 기존 방식과 새로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기존 방식을 선호하실 수 있는 이유는,

  • 아무래도 티라이브 내부에서 IE 창을 또 실행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메모리 증가 가능합니다. 메모리에 민감하신 분들은 이전 방식을 더 선호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티라이브 버전 0.5 내려 받기

 

TLive 0.5.zip

 

 

티라이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2008/09/05 - [프로그램] -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알리미 티라이브 버전 0.3

찾아 주시는 모든 분들 늘 감사합니다.

새해에도 늘 행복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