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랩의 재미있는 실험 Speed Launch

by esstory 2008. 8. 7.

 

제 블로그에 올 초에 소개했었던 Launchy 라는 멋진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2008/01/07 - [사용기] - 키보드를 사랑한 프로그램 - Launchy
 

아직도 제 윈도우 XP 에는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윈도우 비스타에서는 런치보다는 불편하지만, 비스타의 윈도우 시작에 있는 검색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비스타의 이 시작 검색 기능은 참 모자라는 부분이 많죠. 그래서 다시 Launchy 를 설치할까 얼마전부터 망설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구독중인 Code Project e-mail 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랩의 또 다른 빠른 실행 어플리케이션을 소개받았습니다.

 

Microsoft Office Labs Project: Speed Launch

 

프로그램 자체가 워낙 간단하다 보니, 그다지 많은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윈도우 바탕화면 우측 하단 구석에 양궁할 때 표적으로 사용되는 듯한 투명한 Speed Launch 가 표시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바탕화면에 무수히 깔려있는 잡다구리한 아이콘들을 Speed Launch로 드래그해서 간단한 타이핑으로 실행할 수 있는 단축키를 입력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를 들어 Notepad++ 아이콘을 드래그하면 아래와 같이 “Add Shortcut” 창이 뜹니다.

그림에 있는 Notepad++ 를 입력하기 편한 “no” 라고 명명해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윈도우 어디에서나 윈도우 키 + C” 를 누르면 Speed Launch 가 실행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곳에 “no” 라고 입력하면 당연히 Notepad++ 가 실행됩니다.  

 

간단한 구현 동영상이 있으니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단축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항목은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뿐만 아니라, 브라우저의 URL 등 키보드 런처로서의 일반적인 기능들을 상당 수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Launchy 에 비해서 턱 없이 모자라고, 어플리케이션 Full 이름으로 검색도 되지 않는 듯 아직 가야 할 길이 멀어 보입니다.

 

이미 안정적이고 훌륭한 기능을 제공하는 Launchy 에 맞서 Speed Launch 가 어떠한 모습으로 향후 발전해 나갈 지 궁금하네요.

당분간 비스타에서 이 Speed Launch 에 익숙해 져 봐야겠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역시 아래 URL 에서 하시면 됩니다.


Microsoft Office Labs Project: Speed Launch


직접 내려 받으실 분들은 요기서 받으세오

오늘은 무척 덥네요. 건강 조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