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4/153

[교토 산책하기] 노노미야신사 아라시야마에서 대나무숲(치쿠린) 길을 지나가다 발견한 조그만 신사. 아주 작은 신사이지만, 일본 고전 소설 의 무대가 된 곳이기도 하고 인연을 맺어주는 신과 자녀를 갖게 해 준다는 신을 모시고 있어 특히 젋은 여성들에게 인기라고 하네요. 가는길 기차길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 작은 신사이지만 있을 건 다 있다는 ^^ 꼬마 손님들이 특히 많네요. 무슨 소원을 저리 열심히 빌라나. 한글로 된 사랑 서약들도 보이네요. 모하는 지 저도 궁금. 아라시야마쪽으로 가신다면 텐류지 근처에 있으니 오가는 길에 들러 보는 것도 좋습니다~ 2016. 4. 15.
부풀어 오르는 맥북 배터리 2011년에 구입한 맥북 프로점점 느려지긴 하지만, 그래도 큰 말썽 없이 잘 쓰고 있었는데 드디어 문제 발생 처음에는 어라, 왜 잘 안 닫히지, 가운데 선이 끼어 있나 했는데 알고 보니 트랙패드 부분이 점점 튀오고 있었다는 ㅜ_ㅜ 인터넷을 확인해 보니 맥북 배터리가 오래 되면 붕어배가 터지듯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문제가 있고, 폭발의 위험(?)도 있어서 서둘러 제거해야 한다네요. 일단 급한대로 집에 있는 안경 나사를 이용해서 나사 몇개는 분해했는데 Y 자 모양 드라이버가 없어서 결국 인터넷으로 "맥북분해용 정밀 드라이버" 를 구해서 해결 했습니다 튀어 나온 트랙패드 설마 배터리 때문에 그런 줄은 꿈에도 몰랐음 ㅠㅠ 잘 닫히지 않으면 꼭 의심해 보시길(늦을수록 위험) 처음 해 보는 노트북 분해. 일단 나.. 2016. 4. 15.
양평 세미원 물과 꽃의 정원으로 알려진 세미원. 두물머리 바로 옆에 자리잡아 배다리를 통해 넘어 갈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곳입니다. 작년 늦가을 다녀온 사진을 이제야 올리네요 장독대 분수 검은 잉어 연못 돌다리를 디디며 연못가운데를 지나 다닐 수 있는데, 이미 연꽃들이 다 져서 볼 게 없네요 ^^ 가을엔 역시 국화 전시회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방문 당시 전시 중이었던 작품들. 열수주교(烈水舟橋) : 배다리 배를 여럿 이어 만든 다리로 정조가 부친 사도세자의 묘를 참배하러 갈때 한강에 설치된 배다리를 복원했다고 합니다. 2016. 4.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