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깅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변경 – 프라치노 공간

by esstory 2015. 12. 2.

오랜만에 블로그 스킨을 변경 했습니다.

스킨은 @fraccinospace 님이 공개 중인 "프라치노 공간" 이라는 스킨이구요

선 사용 후 비용을 지불하는 스킨입니다.

제 경우에는 다른 분 블로그를 구경하다 스킨이 예뻐서 찾아 설치 하게 되었습니다.

   

 

"프라치노 공간" 티스토리 스킨의 장점은

  • 일단 디자인이 깔끔합니다. 뭔가 빠진 듯 하지만 필요 한 건 다 들어 있고 굳이 없어도 되는 건 확실히 빠져 있네요.
  • 스킨 가이드가 잘 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스킨을 내려 받으면 잘 알지도 못하는 스킨 html 이나 css 를 공부해서 수정해야 하는데 가이드 글을 보면서 쉽게 바꿀 수 있게 되어 있네요
  • 오랜만에 DISQUS 를 티스토리에 설치 했습니다. "DISQUS Kit 사용하기" 가이드 글을 천천히 따라 하니 쉽게 들어 가네요.
  • 스킨에 포함된 웹 서체-' KoPub돋움체' 와 'Roboto' 도 참 마음에 듭니다. 특히 고 해상도 모니터에서글자 크기가 너무 작지 않고 적당한 크기로 보여 가독성이 높습니다.
  • 반응형 스킨이라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보여집니다. 모바일 페이지도 자동으로 변환되는데, 아직 애드센스 설정 때문에 모바일은 티스토리 기본 스킨을 사용 중입니다. 조만간 모바일도 프라치노 공간 스킨으로 변경 해야겠네요.
  • 카테고리 펼침도 아래 그림처럼 보기 좋게 썸 네일을 나열해 줍니다.


 

제가 찾은 단점 몇가지는

  • 아직 사이드 바에 일부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최근 글 보기나 최근 댓글 보기 같은.
  • 위치로그는 제공이 안되나 보네요. 눌러도 반응이 없습니다.

 

스킨에 대한 비용 지불은 페이팔이나 계좌입금 등 다양한 방법이 가능하네요.

저 같은 경우는 페이팔에 몇 년동안 묵혀 있던 달러가 있어서 유용하게 잘 사용 했습니다

 

간만에 사용하는 유료스킨인데 계속해서 버전업 되고 있어 앞으로가 더 기대 됩니다.(스킨 구매 시 향후 업그레이드 스킨은 무료 다운로드 가능)

끝으로 스킨은 아래 링크에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버전은 7.0.3 이네요.


'블로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운 한글 글꼴 이롭게 바탕체  (20) 2018.11.24
사랑해  (0) 2015.04.20
2012년 사진찍는 프로그래머 블로그 결산  (0) 2013.01.01
Google+ 느낌이 좋다  (7) 2011.07.04
네이버 검색의 힘(?)  (4) 2011.06.13
2010년 트위터 백업 1-6월  (0) 2010.12.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