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카카오페이로 3천원 할인 받고 책 구입하기

by esstory 2015. 4. 6.

 

다음카카오에서 야심차게 내 놓은 카카오페이

아직 주변에 인지도도 낮고 사용할 만한 곳을 찾지 못했는데요 (어쩌면 저만 안 쓰고 있었는지도 ^^)

오늘 우연히 알라딘 에 책을 구입할 일이 있어서 들어 갔다가 카카오페이 이벤트를 보고 드디어 카카오페이를 직접 써 보게 됐네요.

카카오페이로 알라딘 첫 결제 시 3천원 적립금으로 돌려준다고 하니 책 구입하실 분들은 참고 하세요~


참고로 알라딘은 PC 와 폰에서 모두 카카오페이 결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사 참고: 알라딘, 모든 플랫폼에 '카카오페이' 결제 지원 


카카오페이 가입하기

"카카오페이" 를 사용하려면 카카오톡 > 더보기에 있는 "카카오페이" 에서 보유중인 신용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처음 하시는 분은 이제 "가입하기" 를 누르고 가이드에 따라 가입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결제로 사용할 신용카드를 등록합니다.

신용/체크 카드 모두 등록 가능하고 카드 번호를 직접 입력하거나, 카드번호 스캔을 통해 자동으로 입력도 가능하네요

신기해서 [카드 번호 스캔 하기]를 통해 등록해 봤는데 정확하게 입력됩니다 ^^;



 

그 외 본인 인증 SMS 와 카카오페이에서 사용할 "보안비밀번호"까지 등록하면 이제 카카오페이 사용 준비는 끝.

생각보다 가입 절차는 정말 간단했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이용해서 결제하기

이제 알라딘에서 책을 구입합니다.

책을 선택하고 결제방법을 선택하는데요.

여기서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를 선택합니다.


 

사용할 카카오페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결제 요청을 누르면 핸드폰 카톡을 통해 결제 요청이들어옵니다.

 

휴대폰으로"카톡" 알림이 바로 옵니다.

결제 내역을 확인한 후 "결제하기" 를 선택합니다.


 

[결제하기]를 선택하면 한번 더 결제 정보를 다시 안내 합니다.


결제 비밀번호는 별도로 지정한 보안 비밀번호로 6자리 이상 본인이 지정한 번호를 입력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페이를 통해 알라딘 도서 구매 과정을 나열해 봤는데요

설명하려니 길었지만, 사용 방식은 결국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앱 카드" 와 동일 합니다.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앱 카드"라는 강력한 경쟁자가 있는 상태에서 카카오페이가 얼마나 성과를 거둘지, 차별화를 어떻게 가져가서 년간 수십조의 수익이 생긴다는 결제 시장에서 살아 남을 지 지켜 볼만 하겠네요) 


3,000원 적립금으로 원하시는 책 싸게 구입하실 기회이니 혹시 책 구입하실 분들은 카카오페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