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오타 수정이 쉬운 “큐키” 안드로이드 키보드

by esstory 2014. 10. 10.

좁은 스마트폰에서 타이핑은 참 힘든 일입니다.

조그마한 자판을 어깨 경직시켜 가며 엄지 손가락으로 눌러야 하는 괴로움. 누구나 참 힘든 일인데요.

이 때문에 새로 출시되는 키보드 앱에 늘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오늘 소개할 "큐키" 키보드는 오타가 많이날 수 밖에 없는 스마트폰에서 조금이라도 빠르게 오타를 줄일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어떤 방식으로 오타를 교정시켜 주는 지는 아래 동영상을 보시는 편이 이해하기 빠릅니다.

 


기존 키보드 앱에서는 오타가 발생하면 ① 오타가 난 곳으로 커서를 이동시킨 후 ② 오타난 글자를  지우고 ③ 다시 그 위치에 글을 쓰고 ④ 마지막으로 글의 맨 끝으로 이동해서 글 쓰기를 계속해야 합니다.


큐키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오타가 나면 ① 스페이스를 입력하고 교정할 단어를 타이핑합니다 ②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오타는 자동으로 수정되고 글 쓰기를 계속하면 됩니다 


4번의 작업이 2번으로 줄어드니 실제로 타이핑 오타 수정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들고 그 만큼 타이핑이 빨라집니다. 


 



최신 키보드 앱인만큼 기존에 인기있는 다른 키보드의 장점을 대부분 제공합니다. 

단모음도 지원하고, 키보드 테마도 지원하고, 키보드 높이 조절, 상용구 지원 등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 스페이스를 이용한 한/영 전환이 안되는 정도 말고는 적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기존에 다이나믹 키보드나, 알 키보드에 익숙한 사용자라도 금방 옮겨올 수 있도록 잘 만들어진 키보드 앱입니다. 

또한 재미있는 장점 중에는 타이핑 소리 변경 기능이 있습니다.  

동영상에서도 들리는 타자 소리, 그리고 오타 수정 시 "Wa~" 하는 소리처럼 다양한 소리를 사용하여 타이핑 즐거움을 더합니다.


그동안 나온 안드로이드 키보드와는 차원이 다른 독보적인 기능을 가진 키보드 답게 큐키 키보드는 인앱 결제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달 동안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그 안에 친구 추천 3명을 할 경우 계속해서 무료로 사용 가능 또는 3천원 결제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큐키 키보드의 오타 교정 기능이 워낙 편리해서 충분히 인앱 결제를 하고 구입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