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안드로이드 추천 키보드 - 알키보드(ALKeyboard)

by esstory 2014. 6. 24.

 

알집, 알약 등으로 유명한 알툴즈(이스트소프트)에서 내 놓은 안드로이드 키보드입니다.

 

 

단모음 키보드를 지원

알키보드에서는 두벌식, 단모음, 천지인 등 입맛대로 고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키 입력 방식을 지원합니다.

단모음 키보드는 이중 모음 키를 제거하고, 대신 단모음을 두 번 누르도록 쿼티 키보드 배열을 변경한 변칙 키보드입니다. 이렇게 하면 이중 모음 제거로 인해 자음 키보드를 좀 더 크게 배치할 수 있어 오타를 줄이고 타이핑을 한결 수월하게 해 주기 때문에, 평소 두벌식 쿼티 키보드가 너무 작아 타이핑에 어려움을 겪었다면 단모음 키보드를 강력 추천합니다.

 

 

 

편리한 단어 예측 기능

 

입력하는 단어를 보고 다음 누를 키를 자동으로 예측해서 버튼의 크기를 조절합니다.

예전에 블로그에서 소개 한 적이 있었던 "다이나믹 키보드" 에 있던 그 기능을 가져온 건데요

보니까 다이나믹 키보드를 만든 회사가 바로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ESTmob 이라는 점이 신기 합니다 (얼마전 소개한 Send Anywhere 도 만든 회사)

덕분에 다이나믹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알키보드로 옮겨 적응하는데 아무런 장벽이 없었습니다.

같은 회사에서 동일한 앱을 2개 만든 셈인데, 조만간 다이나믹 키보드와 알 키보드가 하나로 합쳐지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오타를 줄이기 위해 추천 단어 표시 기능도 쓸만 합니다.

"강어지" 라고 잘못 입력하면 추천 단어 표시 줄에 "강아지" 가 보여서 오타 교정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키보드 테마 선택 기능

색상을 달리 하는 키보드 테마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본 테마가 제일 무난하네요

 

상용구 기능

Enter 키를 길게 누르면 자주 사용하는 상용구를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이나, 문구들을 등록하면 편리합니다.

 

기능 설정에 보면, 위에서 설명한 추천 단어 표시, 예측 키 크기 변경 같은 설정을 변경 가능합니다.

그 외 키보드 높이를 조절하는 등 세부적인 기능들이 있어서 오타를 줄이기 위해 레이아웃 변경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도돌 키보드나 다이나믹 키보드를 잘 사용해 왔다면, 알키보드와 비교 테스트 해 본 후 손에 맞는 키보드를 선택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알 키보드 설치 해 보기: 안드로이드 마켓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