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언제 어디서나 음악 듣기 - 다음 뮤직 앱

by esstory 2013. 6. 5.

 

예전엔 네이버 뮤직을 사용했는데 1년 정기 사용 기간이 끝나니 요금이 올라서 작년부터는 다음 뮤직으로 갈아 탔다

여전히 한달 4천원에 40곡이라는 믿기 힘든 착한 가격이 장점. (최근에 가격이 오른다고 하던데 아직은 변경 전이라 싸게 다운로드 받고 쓰고 있다)

 

그 동안은 PC 에서 다음 뮤직으로 접속 한 후 내려 받아 USB 를 이용해 음악파일을 폰에 넣었는데 갈수록

  • PC 키는 것 조차 귀찮아지고
  • 특히 크롬에서 Flash 장애가 나는 바람에 기피 사이트가 되다 보니

 

아예 폰에서 직접 내려 받는 안드로이드 다음 뮤직 앱을 사용하게 되었다.

 

음악을 주로

  • Aux 를 이용해 차에서 듣고
  •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해 집에서 듣고
  • 걸으면서 이어폰으로 듣고

 

하다 보니 노트북에서 받을 필요조차 없어졌다 – 이유는 모르겠지만 좀 서글프다

 

다음 뮤직 앱 설치는 기기에 제한이 없지만, mp3 다운로드는 한 계정으로 최대 2대의 단말기만 허용된다.

내 다음 계정으로 집 사람과 내 폰에서는 주어진 40곡 내에서 맘대로 내려 받을 수 있지만 이미 2대가 등록된 상태에서 넥서스 7 로 다운로드는 안 되는 셈. – 저작권도 지켜야 하니 특별히 나쁜 결정은 아니라고 본다.

 

이미 내려 받은 mp3 는 1년간 재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건 네이버도 마찬가지)

 

 

실시간 차트는 현재 인기 있는 곡들을 순서대로 보여 준다. 우측에 체크를 복수 개 선택하고 "MP3 다운" 을 누르면 간단하게 폰으로 내려 받기가 가능하다.


 

"구매 음악" 에는 그 동안 다음 뮤직에서 내가 구입한 노래들이 모두 나온다.

1년 이면 약 400 곡이니 언제든 400 곡을 내려 받을 수 있어 좋다.

 

최근 노래가 질린다면 "라디오 선곡표" 로 들어가 이번 주 라디오에서 들리는 느낌 좋은 노래들을 골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오래되어 더욱 좋은 옛 노래들은 뜻밖에 만날 수 있으니 더욱 좋다.

 

다른 뮤직 앱들은 써 보지 않아서 특별히 다음 뮤직 만의 장점은 잘 모르겠다

어차피 노래 다운로드 용으로만 쓰고 플레이는 파워앰프를 통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용도로는 불만 없이 잘 사용 중이다.

 

다음 뮤직 안드로이드 마켓주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daum.entertainment.music.androi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