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깅

티스토리에서 좋은 스킨을 구하는 방법

by esstory 2007. 8. 10.

내 블로그도 성형수술이 필요하다

외모보다는 내면의 아름다움이 중요하다고는 하지만, 좋은 글을 쓸만한 능력이 없는 저로서는 외면의 아름다움인 멋있는 스킨에 관심이 많이 갑니다.

HTML CSS을 자유자재로 변경할 능력이 없는 저 같은 사람에게는 멋있는 스킨을 가진 블로그가 항상 부러울 따름인데요.

티스토리를 시작하기 전에는 멋있는 블로그는 죄다 티스토리인 것처럼 보였는데 실제 티스토리로 이사 오고 보니 티스토리 만큼 기본 스킨이 적은 곳도 없어 보이네요 (역시 남의 떡이 커보이나 봅니다.)

요새는 왠지 깔쌈해 보이는 WP 테마스킨을 가진 블로그도 부럽고 막 그러거든요.

그나마 티스토리에도 티스킨과 같은 멋진 스킨을 만들어 배포해 주시는 고마운 분들이 있어 근근이 스킨 성형에 대한 욕구를 자제하고 있는 중입니다.

기본 스킨 충원이 더딘 티스토리에서 어떻게든 멋있는 스킨을 구하는 나름의 노하우를 정리해 봤습니다.(사실 별거 없습니다 ^^)

 

티스토리의 형님인 태터툴즈에서 원하는 스킨을 찾습니다.

티스토리에 마음에 드는 스킨이 없다면 태터툴즈에서 스킨을 찾아 봅니다. 태터툴즈는 그래도 1주일에 1개 이상 꾸준히 새로운 스킨이 올라오고 있고 지금 현재(2007/8/10) 400여 개의 스킨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모두 다 티스토리에서 작동하지는 않지만, 일부 스킨들은 스킨파일을 직접 업로드 하는 단순작업만으로도 티스토리에 적용할 수 있더군요. 게다가 티스토리용으로 별도 배포하는 경우도 가끔씩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약 이런 방법이 통하지 않으면, 스킨 제작하시는 분들이 뿌리칠 수 없도록, 애절하게 티스토리용 스킨을 부탁한다고 댓글을 달아 보세요. (지성이면 감천이라 들어 주시지 않을까요 :-D)

 

멋진 스킨을 가진 블로그를 만나면 RSS 에 등록하기

멋진 스킨을 얻기 위해서는 부지런히 새로운 스킨이 올라왔는지 감시해야 합니다. 

메타블로그를 통해 평소 다양한 블로그를 접하고, 그 중 멋있는 스킨을 가진 블로그를 일단 RSS 에 등록해 둡니다.

특히 태터툴즈나 티스토리에 스킨을 제공한 디자이너의 블로그를 RSS 에 등록시킨 다음, 매일 방문하여 새로운 스킨이 업로드 되었는지 동향을 살피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곤 새로운 스킨이 올라오면 바로 감사하다는 댓글과 함께 후딱 적용해서, 남들보다는 하루라도 빨리 멋진 스킨을 써보는 겁니다.

티스토리에서 스킨고갈을 느끼는 사람이 저뿐만이 아니기 때문에, 새로운 스킨이 나왔다 싶으면 순식간에 여기 저기서 똑 같은 모양을 한 블로그를 만나곤 합니다.

하루라도 먼저 적용해서 뽐뿌하는 위치에 서는 게 중요합니다. (아 유치해라 ~)

그러기 위해서는 RSS 등록, 매일 방문이 필수입니다!

 

훌륭한 스킨을 만들어 주시는 블로그들

멋있는 스킨을 가졌거나, 스킨을 제공해 주시는 재야의 훌륭한 블로그들은 많습니다.

 

티스킨 http://tiskin.com/

이미 티스토리에 많이 탑재되어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제 블로그에도 거의 이분 스킨만 전담 적용할 정도로 개인적으로 이 분 스킨을 아주 좋아합니다. ^^; 티스토리 내에서도 인기 스킨에 늘 들어 있기 때문에 별도 설명은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스킨에 대한 개별 피드백은 http://1upz.com 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aisy님 블로그 http://daisy.pe.kr/

요새 이분 스킨을 눈 여겨 보고 있습니다. 태터툴즈에 업로드 되어 있는 이 분 스킨을 보고 감시중인데요. 현재 이분 사이트에 등록된 스킨 참 깔끔하네요. 아직 공개를 하시지 않으셔서, 혹여 공개할까 자주 들락거리고 있습니다. (자꾸 감시라고 하니까, 스토커처럼 읽히네요 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ZFs DESIGNHOUSE http://www.psnnet.net/designhouse/

이분 작품도 정말 멋집니다. 어제 제 사이트에도 이분 스킨을 적용했는데 아주 마음에 듭니다. (또 언제 마음이 바뀌어 스킨을 바꿀지 모르지만)

ZF님의 개인 블로그는 http://www.psnnet.net/blog/ 입니다. 이 블로그 스킨도 환상적이네요.

태터툴즈 블러거지만, 티스토리용으로도 배포하고 있어 스킨을 다운받아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Nzene님 블로그 http://skin.nzene.com/

이분 사이트도 최근에 발견했습니다. 오래 전에 스킨관련 포스팅한 후 업데이트가 없긴 하지만 공개된 스킨만으로도 훌륭한 스킨 제작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ay out a Window 블로그(현재 개편중이라 접속안됩니다) http://www.myark.net/skin/

태터툴즈 스킨 사이트에서 발견했습니다. 아직 제 마음에 드는 스킨은 딱히 없지만. 스킨을 계속 만들어 주고 계시니 언젠가는 저와 인연이 있는 스킨을 만날 거 같아 등록하여 방문하고 있습니다.

 

Oldboy 님 블로그 http://stay.tistory.com/

이분은 아직 스킨을 공개하지 않은 듯 합니다(제가 못 찾아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스킨이 특이하고, 따뜻한 색감에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유형의 스킨이라 호기심에 들르고 있습니다. 멋진 스킨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행운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윤호님 블로그 http://www.jungyunho.com/blog/

깔끔한 WP THEME를 태터툴즈용으로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제 사이트에 적용했다가 사이즈 변경이 안되어 포기하고 말았는데, 그래도 WP THEME 는 흔치 않아서 그런지 늘 부럽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스토리에도 보다 많은 스킨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티스토리에 보다 다양하고 멋있는 스킨을 주문하고 싶습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 2만개가 넘는 스킨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데요. 물론 티스토리도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장점이 너무 많지만, 남들과 다른 외형을 갖고 싶고 멋있어 지고 싶어 하는 작은 저의 바램도 꼭 들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aum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