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26

NVIDIA GeForce 그래픽 드라이브 설치 NVIDIA 그래픽 드라이브 설치 방법입니다. 우선 NVIDIA 드라이브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http://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노트북에 설치된nVidia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데 정확한 제품 정보를 모르면 그냥 하단에 있는 "그래픽 드라이브"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자동 검색을 선택하면 자바 프로그램 설치 안내가 나올 수도 있는데 안내대로 자바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이후 아래 그림처럼 자동으로 드라이브를 검색해 줍니다. 제 노트북에 설치된 제품이 GeForce GT 740M 이라고 정확하게 찾아 냅니다. 이제 드라이브 다운로드 받아 설치만 하면.. 2014. 2. 25.
윈도우 8.1 디스플레이 변화 윈도우 8.1 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DPI 스케일링 변화라고 생각한다. 얼마 전 15인치 FULL HD 노트북을 구입했다. LG 노트북 15ND530-UX50K 구입 & 간단한 사용기 15인치 FULL HD 여서 윈도우 제어판의 해상도는 분명 1920 * 1080 !!! 하지만 처음 구입 후 웹 브라우저 크롬을 실행하고 몇 몇 사이트를 돌아다녀 보니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이 24인치 회사 PC 에서 보던 것과 뭔가 달랐다. FULL HD 노트북인데 크롬에서 다음(Daum)을 열면 아래 그림처럼 나온다. 한 페이지에 나오는 내용이 기존에 사용하던 맥북 15인치 1440 * 900 보다 적게 보인다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아는 96 dpi 기준으로는 1920 * 1080 에서 아래 그림처럼 보여야 한다... 2014. 2. 24.
플립보드(Flipboard)에 추가된 밀도 설정 기능 여러 SNS 에서 흘러가는 타임라인을 잡지처럼 보여주는 플립보드(Flipboard) 최근 플립보드에 "밀도 설정" 기능이 들어 갔습니다 일반적으로 플립보드로 글을 볼 때 단말기 크기에 따라 1~10개 정도의 글이 자동으로 편집되어 나오는데요아래 그림처럼 하나의 글(글 + 사진)만 표시 될 때 가장 보기 좋더군요. 이번에 추가된 밀도 조정을 하려면 옵션 메뉴를 통해 "레이아웃 밀도"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참조) 기본은 "자동" 이고 고밀도는 한 번에 많은 양의 글을 보여주기, 저밀도는 한 번에 표시되는 양을 적게 보여줍니다.아래는 옵티머스 GK 에서 각각 "고밀도" 와 "저밀도" 를 선택했을 때 비교 입니다. 당연하지만, 저밀도로 보면 한 번에 표시되는 글의 수는 적지만, 더 많은 양이 보이게 됩니.. 2014. 2. 23.
[책]HQ 해리 쿼버트 사건의 진실(조엘 디케르) HQ 해리 쿼버트 사건의 진실 1 - 조엘 디케르 지음, 윤진 옮김/문학동네 가끔은 블로그에 새로운 글 하나 작성 할 때도 쓸 거리가 생각나지 않아서 글 한 줄도 쓰지 못하고 몇 주가 지나가는 경우가 있다. 소설 속에 주인공인 작가 마커스 골드먼은 첫 번째 소설이 공전의 히트를 친 후 몇 년 동안 새로운 소설을 한 장도 시작하지 못해 고민에 빠진다. 글을 쓰기 위해 풍경에 멋진 해변에서 몇 달간 호텔 생활하며 집중하려 노력해 봐도, 고향 집에 쳐 박혀 봐도 도무지 새로운 글이 써지지 않을 때 운명처럼 새로운 글 감을 찾게 된다. 마커스에게는 대학시절 지금의 자신을 만들어 준 은사 해리 쿼버트(소설의 이름이기도 하다)가 있었다. 학창 시절 용의 꼬리가 되기 보다는 닭의 머리가 되길 원하고 자신 보다 못한 .. 2014. 2. 17.
삼성 LED 65인치 TV(UN65F6300) 해외 구매 지난 1월 17일 미국 아마존에서 주문한 삼성 LED TV(UN65F6300)를 드디어 수령했다. 한국 도착은 1.30일이었는데 구정 연휴가 끼어서 세관 통과가 늦어졌고, 결국 2.3일 월요일 저녁 늦게 배송 받았다. 국내가 아닌 미국에서 주문하는 만큼 여러 가지 걱정이 많았다. Locale 변경 가능 여부 국내 A/S 가능 여부 배송은 안전한가 설치는 간단한가 위 4가지 질문에 대해 조사해 본 결과 Locale 변경 가능 여부 – 삼성 가능, LG 안됨 국내 A/S 가능 여부 – 삼성 가능, LG 안됨 배송은 안전한가 – 몰테일 배송 + 보험 가입으로 해결 가능 설치는 간단한가 – 인터넷에 많은 정보들이 있어 그리 어렵지 않아 보임. 결국 삼성 65인치로 결정했고, UN65F6300 모델로 결정했다. .. 2014. 2. 4.
안드로이드 테마 아이콘 추천 - Flatro 2.0 업데이트 아름다운 파스텔톤 아이콘 팩 Flatro V2.0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 아이콘 팩 사이즈가 무려 18MB 나 됩니다. 얼마나 많은 고화질 아이콘이 들어 있는 지 대충 짐작이 갑니다. 아래는 Flatro 아이콘 개발자 Ryan Kelly 의 Google+ 에 보면 자세한 변경 로그 설명입니다. 최근 몇 달간 개발자 사이트에 작업 내용이 계속 공유 중이었는데 드디어 마켓에 올라 왔네요 위 화면은 업데이트 이전 Flatro 아이콘이고 아래 화면은 금번에 변경된 아이콘 팩을 적용한 모습니다. 대충 봐도 모든 아이콘이 기존 보다 확연히 선명해졌고 전화, 문자, 메일 등 대부분 아이콘이 리터치 되면서 느낌이 좋아졌습니다. 파스텔톤은 그대로지만 기존보다 색상이 밝아지고 더 선명해 졌습니다.Wund.. 2014. 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