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블루투스와 WIFI 간섭 제거하기 (WIFI 끊김 해소)

by esstory 2018. 3. 25.

얼마 전까지 스마트폰(LG V20)에서 WIFI 가 계속 끊어지는 문제가 있었다. 

몇가지 증상으로는 

  • 인터넷 서핑하다보면 WIFI 끊겨 LTE 로 재접속한다는 에러가 빈번
  • 블루투스를 끄면 확실히 WIFI 끊김이 덜하다는 점. 
  • 다른 폰(갤럭시 S6랑, LG V30) 에서는 발생하지 않아서 처음에는 폰 문제로 치부했음
  • LG V20 뿐만 아니라 얼마전에 폰을 바꾼 갤럭시 S9 에서도 동일 증상 발생

결국 블루투스 간섭문제로 보여서 공유기 설정에서 채널을 바꿔 보았다. 

공유기 설정 URL 은 보통 IPCONFIG >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와 동일 하다 

브라우저에서 주소를 치고 암호를 입력한 후 설정에 들어간다


무선 설정 > 채널 설정 > 자동... --> 수동으로 변경하고 적당한 채널을 선택해 준 후 WIFI 연결 끊김이 해소 되는 지 확인 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

확실히 위 작업 해 주고 나니 WIFI 끊기는 문제가 해결 되었다. 
블루투스로 인해 WIFI 가 자주 끊기는 분들은 이 방법을 써 보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