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지름

갤럭시 기어 S3 프론티어

by esstory 2017. 7. 25.

올 초 1월에 구입한 기어 S3

구입한 가장 큰 목적은 핸드폰 알림(카톡, 전화, 문자, 푸시 등)으로 부터의 해방이었는데  정말 이 용도로는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습관적으로 핸드폰을 보게 되는 횟수가 줄어 들고 

필요없는 알림(메일, 광고형 push 알림 등)은 핸드폰 잠금 화면 해지 없이 S3 에서 바로 제거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간단한 통화나 알람은 "하이 기어 000 에게 전화" "하이 기어 10분 후 알람 추가" 식으로 할 수 있어서 은근히 편합니다.

점점 더 핸드폰이 커지는 추세이다 보니 스마트폰을 호주머니가 아닌 책상 위에 올려두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상황에서도 항상 손목에 있는 기어 S3 덕분에 급한 통화나 카톡을 놓치지 않는다는 것도 중요한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스마트워치의 또 다른 장점은 

시계 워치 페이스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는 점

특히 S3 부터는 AOD(Always On Display) 덕분에 항상 시계 화면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그 외에도 자동으로 측정해 주는 심박수 관리나 

10분 이상 걸으면 자동으로 운동거리, 속도를 측정해 주는 운동 관리 기능(S-HEALTH 기능)도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 들에게는 매력적인 기능이죠. 

걷기 앱을 실행하고 30분 이상 걸어 보면 운동 하는 재미를 더해줘서 좋았습니다 (요즘은 더위에 지쳐 잘 안 걸으니 안 쓰네요)

출시 한 지 제법 오래 돼어 이제 S4 가 나올 시점인데, 

배터리 성능(2일 정도 간다고 하는데 제 경우는 하루 반 정도가 한계)이나 AOD 기능의 향상, 워치 페이스 해상도 향상 등 추가 적인 기능 개선도 기대해 봅니다.

멋진 와치 페이스 구하는 사이트

타이젠 카페

와치 메이커(Google Plus)


S3 구입 정보 

구입 시기: 2017.1월 

시계줄 교체: 종로 신화사에서 약 4만원(날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