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PDF 뷰어가 내장된 크롬

by esstory 2010. 12. 4.

 

자고 나면 업데이트 되는 브라우저 크롬이 오늘 또 업그레이드 됐네요. 이번 버전은 8.0.552.215

지난번 "불여우에서 크롬으로 이사하기" 글을 쓸 때 버전이 6.0 이었는데 두 달 만에 메이저 버전이 2단계나 올라가다니 업그레이드 속도하나는 브라우저 중에 최강이 아닐까요 ^_^

 

 

크롬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새로 생긴 기능 중 가장 맘에 드는 것은 PDF 문서를 이제 별도의 확장 프로그램 없이 크롬에서 바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 그림은 증권 프로그램에서 PDF 문서 링크를 클릭해서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웹에 올려진 PDF 를 브라우저에서 아무런 확장 프로그램 없이 바로 보여 줍니다.

 

우측 하단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아래 그림과 같은 도구가 표시되는데 PDF 문서를 보다 보면 가장 자주 쓰이는 기능들을 플로팅 툴바 형식으로 제공해 줍니다.

한 페이지 보기 기능 – 가로 모드로 꽉 차게 보이기 – 축소 - 확대 순으로 놓여 있는데 일반적인 PDF 프로그램의 CTRL 1, CTRL 2 와 같은 핫키가 제공되지 않는 작은 불편은 있지만 마우스 인터페이스로 이 정도면 꽤 괜찮은 거 같습니다.

PDF XCHANGE 같은 PDF 리더를 설치하면 사실 크롬이나, IE 등에서도 손쉽게 PDF 를 볼 수 있어 이 전이나 큰 차이가 없다고 볼 수도 있긴 하지만,

PC 마다 매번 설치해야 하는 부담없이 브라우저 하나로 손쉽게 PDF 문서를 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네요.

PDF XCHANGE 나 어도브 리더(업데이트가 너무 잦고 느려서 안 쓰고 있음) 처럼 CTRL + 숫자키 조합도 다음에는 지원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이왕 본 김에 삼성 전자에 대한 증권사 전망 PDF 를 몇 개 더 캡쳐해 보겠습니다. 일반 PDF 뷰어와 동일하게 잘 보이네요. 증권사 리포트 보기 아주 편해 졌습니다 :-)

 

 

 

 

기타 기능으로 마우스로 텍스트 선택도 되고 복사해서 다른 문서로 붙여넣기도 잘 지원되네요.

혹시 PDF 를 문서로 저장하고 싶은 경우에는 도구 > "페이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을 선택하면 됩니다.

 

개발자용 크롬은 이미 버전 9를 넘은 거 같은데, 계속해서 좋은 기능이 빠르게 추가되는 크롬 정말 괜찮은 브라우저입니다.

불여우에서 넘어 온지 얼마 안 됐지만

  • 속도도 빠르고
  • 확장 기능과 개인 설정, 북마크까지 올인원으로 동기화 지원되고
  • 메인 업데이트나 확장 프로그램 업데이트 할 때 매번 귀찮게 물어 보지도 않고
  • 꾸준하고 빠르게 업데이트 되는
  • 크래시도 드물게 가끔 발생하는

정말 괜찮은 브라우저라고 강추 드립니다.

구글 크롬 설치

 

아직 크롬으로 넘어 오시지 않았다면, 이 참에 크롬으로 한번 넘어 와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