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지름

스마트 체중계 윈마이(YUNMAI)

by esstory 2015. 12. 17.

폰으로 자동 동기화 되는 스마트 체중계를 하나 구입하려고 생각 중에 소셜 알뜰구매로 올라왔길래 어떨결에 구입한 체중계입니다.

샤오미는 아니고 처음 듣는 브랜드 윈마이(YUNMAI)


3만원 짜리 스마트 체중계에 무려 인바이 측정기능이 들어 있다고 광고하지만, 솔직히 헬스장에 있는 고가 측정 장비처럼 정확할 거라는 기대는 처음부터 안했습니다 ^^; 





디자인은 심플. 

요즘 중국 제품들 디자인은 확실히 상향 평준화네요

발바닥이 닿는 곳에 위치한 4개의 알루미늄 합금 센서로 8가지 신체 데이터를 측정한다고 합니다

(체중, BMI, 수분, 신체나이, 기초대사율, 골격량, 근육, 지방)



일반 체중계처럼 LCD 에 몸무게가 나오고 조금 있으면 상단에 지방%가 나옵니다 (약간의 시간 소요)




기존에 사용하던 체중계와 크기 비교

기존 보다 조금 더 크고 이쁘네요.

기존 사용하던 CAS 랑 몸무게 차이가 400~500그램 정도 차이가 나는데 어느 게 정확한 지는 모르겠네요.



스마트폰에서 앱을 실행하고 체중계에 발만 올리면 체중계 액정으로 보이는 내용이 자동으로 앱과 연동되고 저장됩니다.







뒷면도 역시 심플

AAA 건전지 4개나 들어가는데 얼마나 오래 갈지 조금 걱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YUNMAI 앱을 설치하면 이제 체중을 자동으로 폰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윈마이(YUNMAI) 계정을 등록해야 하고, 키와 나이와 같은 기본정보를 입력해야 등록이 가능해 집니다.

위 그림에서 처럼 구성원을 추가하거나 선택할 수 있고, 근융량 등의 정보를 보거나, 일별 히스토리 그래프도 제공합니다. 



그 외 사용하면서 알게 된 그동안 궁금했던 사항들은.

  • 여러 사람이 이용할 경우 동기화는 어떻게 될까 – 스마트폰 앱(YUNMAI) 에서 구성원을 여러명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를 미리 선택하고 측정해야 제대로 몸무게 등의 정보가 전달 됩니다 (잘못하면 다른 구성원에 업데이트)
  • 별도의 블루투스 페이링 버튼 같은 게 없습니다. 그냥 앱을 키고 몸무게를 재면 폰과 체중계가 자동으로 싱크해서 연동하게 됩니다. 
  • 체중계에 블루투스 멀티 페어링이 됩니다.  먼저 사용한 폰이 거리가 멀어지거나 블루투스가 꺼질 경우 다른 사람 폰에 있는 앱으로 블루투스 연결해서 측정동기화가 가능합니다. 
  • 몸무게 등 측정 정보는 폰이 아니라 가입 시 사용하는 윈마이 계정을 통해 서버 저장됩니다. 


3만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인바디까지 측정되는 스마트 체중계.

인바디 측정 정확성은 조금 의심스럽지만, 가격이 워낙 착하니 이 정도만 가성비 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