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카페에 흐르는 음악을 찾아주는 아이폰 앱 Shazam, 네이버

by esstory 2010. 10. 17.

 

몇 년 전TV CF 에서 길을 걷다 가게에서 흘러 나오는 음악에 핸드폰을 갖다 대면 놀랍게도 노래의 제목과 관련 정보를 찾아주던 게 얼핏 기억나는데요.
아이폰을 사용하면 통신사의 도움 없이도, Shazam 같은 앱을 이용하여 원하는 음악을 신기하도록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Shazam

아이튠즈 링크: Shazam

가격: 무료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앱을 실행하고 가운데 마크 부분을 클릭하면 지금 흐르는 음악을 바로 찾아 줍니다.

 

 

대부분 외국 곡들, 심지어 인도노래까지도 순식간에 찾아줍니다.
멋진 노래들을 이리 잘 찾아주는 게 너무 신기 할 뿐 ^^

기술적으로 그 많은 곡들의 패턴을 DB화 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음원을 확보하고, 각 음원마다 고유한 패턴을 저장하고 있을 지 궁금하네요

 

 

이렇게 찾아낸 곡들은 My Tag 에 차곡 차곡 쌓여서, 원할 경우 언제든지 이전에 찾은 곡들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Shazam 과 유사한 SoundHound 라는 프로그램은 5곡 제한이 있지만 Shazam은 아이폰에서는 별다른 제한 없이 곡을 찾을 수 있어 좋습니다.

이렇게 좋은 Shazam 도, 국내 음악 정보는 많이 없어서 찾지 못하는 노래가 상당히 많습니다.

서비스 제공하는 회사가 미국이라, 당연히 국내 최신 음원 자료가 바로 바로 업데이트 되지 않아 이 점을 감안할 수 밖에 없는데요

다행히도 얼마 전부터 아이폰용 네이버 앱을 이용하면 Shazam 이 찾아주지 못하는 대부분의 국내 곡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 Naver

아이튠즈 링크: 네이버 앱

가격: 무료

 

네이버 앱은 Shazam 과 달리 여러가지 기능이 복합적으로 들어 있는 앱이라, 메뉴에서 "음악" 을 먼저 선택하고 들어갑니다.

 

 

그러면 Shazam 달리 클릭 없이 바로 흐르는 음악의 샘플을 수집하고 검색하기 시작합니다.

 

 

아래 검색결과들은 얼마 전 술집에서 흐르는 음악을 네이버 앱으로 찾아본 결과들입니다.

 

 

네이버 앱의 단점은 이렇게 찾은 곡들의 History 를 알 수가 없어서, 나중에 내가 찾은 곡을 다시 보고 싶어도 방법이 없더군요.

 


생각보다 네이버 앱으로 국내 음악 검색이 너무 잘 되어서 놀랬고,

Shazam 과 네이버 앱을 번갈아 사용하면 원하는 음악을 쉽게 찾을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아이폰 유저라면 위 2 앱을 반드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