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훌륭한 백신 프로그램 Security Essentials

by esstory 2010. 1. 15.




 
무료로 배포되는 많은 백신 프로그램들이 시중에 나와 있어서 요즘은 행복한 마음으로 어떤 “공짜” 백신을 고를까 선택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시스템을 윈도우 7로 바꿀 즈음 선택한 공짜 백신은 전 세계 1억명이 사용한다는  어베스트였습니다.
당시에는 윈도우 7을 지원하는 국산 백신이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알약이나, V3 는 일단 예외였습니다.

하지만 어베스트의 경우
-    처음 설치 시 리부팅이 필요합니다. 시스템을 보호 하기 위해 좀 복잡한 방법을 사용하는 듯, 백신 프로그램 삭제 시에도 리부팅이 필요합니다. 설치 절차가 많이 복잡하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 영역에 실행 아이콘이 2개가 생깁니다. 각자 하는 일이 틀린 2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 웬지 시스템에 많은 과부하를 주는 듯 걱정도 되더군요 ^^. CPU 사용량이나 메모리 사용량을 측정해 본 건 아니고 요건 느낌입니다 ^^;
-    심각한 오진 문제가 있었습니다. (사실 요것 때문에 어베스트를 버렸습니다)  Zune 플레이어로 음악을 듣는데, 이때 생기는 임시 앨범 브라우저 폴더를 항상 바이러스라고 오진하는 바람에 음악 감상에 심각한 문제를 가져왔습니다.

이리 저리 기능도 많은 다재다능한 백신이었지만, 저랑은 궁합이 안 맞아 결국 방출,
다른 백신을 고민하다가 선택한 백신이 마이크로소프트의 Security Essentials 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조금 걱정이 됐습니다. 백신 프로그램 만드는 일에 일천한 마이크로소프트가 제대로 된 백신을 만들 수 있을까 하는……

다행히 윈도우 비스타 이후 강력해진 윈도우 시스템 보호 기능 덕분에 웬만해서는 바이러스에 걸려 본 적이 없어서 시험 삼아 설치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지금까지 대 만족입니다.
일단 무엇보다 음지를 지양하는 지 시끄럽게 구는 적이 없습니다.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에 조용히 들어 앉아
나 오늘 몇 개 업데이트 했노라, 아니면,
공짜 프로그램이니 광고좀 보세요 하는 요란한 문구를 보지 않아도 되어 좋습니다.
(위 2가지는 비스타에서 알약 을 사용할 때 매일 같이 지겹게 봐 오던 알림 창이었습니다. 마치 내가 널 지켜 주고 있다 그러니 고마워해라 하고 표내는 것처럼, 윈도우를 부팅할 때마다 의무적으로 알약광고를 봐야 했거든요.)

가끔 실행 중인가 싶어 윈도우 트레이 아이콘 영역을 보면 그림처럼 묵묵히 자기 할 일을 다 해 주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백신 본연의 일을 하지 않는 것도 아닙니다.
저는 메인 브라우저로 불여우를 사용 중입니다.
웹 사이트 접속 시 자동으로 문제가 되는 사이트를 차단해 주는 기능과 ActiveX 가 실행 되지 않는 등 IE 에 비해 강력한 보안 기능이 있어서 웹 서핑 시 안심하고 사용하는 편인데
얼마 전에 불여우로 자료 검색을 하다가 놀란 적이 있습니다.
불여우 캐시 폴더에 아래 그림처럼 트로이 목마가 설치된 것이 감지됐다나요.
 


다행히 Security Essentials 덕분에 문제없이 해결은 했는데 윈도우 보안 시스템이나, 브라우저를 골라 쓴다고 바이러스나 멀웨어로부터 안전할 수 없다는 걸 다시금 깨닫게 됐습니다.
백신은 늘 설치해 주세요 ^^;

마이크로소프트 Security Essentials 백신은 다음 링크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http://www.microsoft.com/Security_Essentials/

한가지 아쉬운 점은 아직 한글 지원이 없습니다. 
그래서 다운로드 링크에서, 언어를 영어로 선택하고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를 골라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백신이 꼭 한글이어야 하는 법은 없으니까요 ^^; (어서 한글도 추가되길 희망해 봅니다)
 



혹시 마이크로소프트 Security Essentials 의 치료 성능이 의심되시는 분들은 아래 글도 한번 참고해 보세요
작년 10월에 무료 안티 바러스 프로그램 평가 자료에서 멀웨어 제거 및 치료 능력에서 공짜 백신 중에는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윈도우 OS 를 만든 회사라 작년에 국내 모 보안업체처럼 윈도우 시스템 파일을 실수로 지우거나 하는 치명적인 일도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

웹초보님 가장 치료 성능이 우수한 무료 백신은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알약이나 기타 백신 프로그램에 들어 있는 있는 다양한 윈도우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이 아쉬운 분들은 다음 클리너나 CCleaner 를 사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2010/01/12 - [사용기] - 시스템 정리 도우미 다음(Daum) 클리너

어떤 백신을 선택하든, 늘 윈도우를 안전하게 보호해 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