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7

홍콩 페닌슐라 호텔 애프터눈 티 홍콩 여행 맛집을 찾다가 이 곳 페닌슐라 호텔의 애프터눈티를 꼭 맛 봐야 한다는 블로그 글들이 많아서 저희도 찾았습니다.영국 상류층 문화 중 하나라는 애프터눈 티 한 때 영국의 식민지배였던 홍콩에서 특히 애프터눈 티가 오랜 전통 방식을 유지하면서 이어져 가고 있다네요. 워낙 유명한 곳이라 약 10분 정도 줄을 서서 입장 가능했습니다. 가격은 자비 없는 2인분 688HKD ^^ 1928년에 문을 연 호텔은 1994년 대규모 확장 공사를 해서 지금에 이르고 있다네요애프터눈 티는 ‘호텔 1층 더 로비’ 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로비이다 보니 사방이 열려 있네요2층 테라스쪽 귀퉁이에는 라이브 음악이 연주 되고 있어 식사를 하는 중에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이 곳에 식기들도 모두 유서가 깊다네요 티파니 은식기 제품.. 2018. 3. 27.
전기 건조기 구입 & 사용기(LG전자 RH9WG 트롬 건조기 듀얼인버터 화이트 9KG) 먼저 건조기를 써 본 동생의 강력 추천 덕에 건조기에 계속 관심이 많았는데 LG 전기 건조기 신제품이 나와 구입했습니다.구입하고 배송까지 한달이 넘게 걸릴 정도로 엄청난 인기라고 하네요 건조기의 가장 큰 장점은 ▤ 제품 이름 그대로 건조기에 넣고 돌린 후 바로 입을 수 있다는 점(빨래 건조대야 안녕~)▤ 물 세탁 방식의 세탁으로는 피할 수 없는 먼지 제거 특히 빨래에 먼지가 이렇게나 많이 나오는지 몰랐다가 건조기 돌릴 때 마다 놀라게 되네요 그래서 수건이나 속옷 등은 꼭 건조기에서 말리게 됩니다. (없을 때는 몰랐다는) 비용 효율면에서 가스 건조기가 전기 건조기보다 더 낫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이번 LG 전기건조기는 1회 사용 전기요금 117원이라고 나와 있어 전기 건조기로 선택했습니다 (가스 건조기는 설.. 2018. 3. 26.
블루투스와 WIFI 간섭 제거하기 (WIFI 끊김 해소) 얼마 전까지 스마트폰(LG V20)에서 WIFI 가 계속 끊어지는 문제가 있었다. 몇가지 증상으로는 인터넷 서핑하다보면 WIFI 끊겨 LTE 로 재접속한다는 에러가 빈번블루투스를 끄면 확실히 WIFI 끊김이 덜하다는 점. 다른 폰(갤럭시 S6랑, LG V30) 에서는 발생하지 않아서 처음에는 폰 문제로 치부했음LG V20 뿐만 아니라 얼마전에 폰을 바꾼 갤럭시 S9 에서도 동일 증상 발생결국 블루투스 간섭문제로 보여서 공유기 설정에서 채널을 바꿔 보았다. 공유기 설정 URL 은 보통 IPCONFIG >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와 동일 하다 브라우저에서 주소를 치고 암호를 입력한 후 설정에 들어간다 무선 설정 > 채널 설정 > 자동... --> 수동으로 변경하고 적당한 채널을 선택해 준 후 WIFI 연결 끊김.. 2018. 3. 25.
윈도우 사용자 지정 비율 조정 (텍스트 110% 조정) 나이가 드니 점점 노안으로 눈의 피로도가 올라 가네요 (초점 안 맞는 수동 렌지로 세상을 보는 느낌)15인치 FHD 노트북 모니터를 그대로 사용하려니 눈이 점점 피곤해 져서 Give Up 선언하고 디스플레이 비율을 좀 조정해 보기로 했습니다 기본 크기 조정은 100/125/150... 식인데요 125% 는 조금 큰 듯 해서 '사용자 지정 비율 크기 조정' 을 통해 110 정도로 조절해 봤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 디스플레이 설정 > 사용자 지정 비율 크기 조정을 선택 합니다. 원하는 배율값을 입력하면 되고 이후 로그아웃한번 해 주면 끝.결과는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조금 확대 (왼쪽이 100%, 우측이 110%) 바꾸고 나니 한결 눈이 편합니다 ^^ 2018. 3. 25.
교토 니시혼간지 야간 개장 히가시혼간지(동본원사) 와 분열로 떨어져 나간 니시혼간지(西本願寺)라멘집 종업원과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누다, 니시혼간지 야간개장을 강력추천한다고 해서 일정을 변경하고 찾은 니시혼간지 몇 년 전부터 1년에 한 두번 야간 개장을 하는데 때 마침 우리가 방문했던 시기가 야간 개장 하는 때라고제가 방문했을 때가 10번째 야간 개장이었나 봅니다.야간 개장 시간은 19시 부터.. 너무 이른 시간에 도착한 터라, 근처에서 간단히 요기하고 다시 오기로야간 개장에 워낙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해서미리 이렇게 긴줄을 서고 번호를 받아야 입장 가능. 근처에서 요기를 마치고 다시 찾은 니시혼간지낮에 받은 입장 표 순서대로 입장 시작. 야간 개장의 스포트라이트아름다운 정원과 조명, 맑은 하늘 덕에 교토에서 색다른 경험을 했네요... 2018. 3. 13.
교토 맛집 불라면 멘바카이치다이 니조성 구경을 마치고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찾은 교토 맛집 일본 라멘은 익숙하지 않은 국물의 느끼함 때문에 입에 맞지 않은 편이라 좀 망설였지만, 새로운 경험이다 싶어 찾아 갔네요 . 니조성에서 조금 거리가 있어 더운 교토 날씨라면 조금 힘들고 날씨가 좋다면 시도 해 볼만 합니다. 가게는 워낙 유명한지 30분 정도 바깥에서 줄 서서 기다려야 하네요 독특한 가게 간판앞 벤치에서 여러 나라 손님들과 함께 불라면을 고대(?) 하며 순서를 기다립니다.먼저 자리에 앉으면 어느 나라 메뉴를 고를지 선택합니다. 한국 손님도 많은 지, 한국어 메뉴를 교토에서 첨으로 보네요 정신없이 바쁜 주방 불라멘 공연 할 때는 개인 핸드폰을 주방 상단에 고정 시켜 셀프 동영상도 찍게 해 줍니다.착석하면 불 기름이 튀지 않게 1회.. 2018. 3. 12.
모스크바 굼(ГУМ) 백화점 - 역사적이고 아름다운 건물 모스크바 붉은 광장에 있는 국영 백화점 굼(ГУМ)무려 1893년에 완성된 역사적인 건물인데다 관광을 위해 반드시 지나야 하는 핵심 요지에 있다 보니 매일 이 곳을 지나 여행을 시작하고 이 곳 근처에서 하루를 마무리 하게 되는 곳.한국만큼이나 무더웠던 8월의 모스크바였지만 굼에서의 달콤한 휴식 덕분에 더위를 잊고 활기를 찾을 수 있었네요. 백화점 바로 옆에 카잔 성당이 있고 바실리 성당도 있어서 모스크바 관광의 시작과 끝인 굼 백화점 굼 백화점을 지나 조금 더 직진하면 테트리스 성당으로도 유명한 바실리 성당이 나옵니다. 굼 백화점의 실내얼어 붙은 나라 러시아의 이미지가 강했는데 8월의 유독 무더웠던 모스크바, 난방은 잘 되어 있으나 냉방은 거의 찾을 수 없는 나라무더운 날씨였지만 모스크바 사람들은 오히려.. 2018. 3.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