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8

[파이썬] 파일 옮기기 이번에도 역시 개인적인 니드로 만든 간단 프로그램 다운로드 폴더에 mp3 파일이 생기면 요걸 감시하고 있다가 자동으로 다른 폴더로 옮기는 코드입니다. 네이버 뮤직을 크롬에서 이용중인데 플래시 비활성화로 인해 mp3 내려 받는 폴더를 매번 수동으로 음악 폴더 위치로 옮기기 구찮아서 만든 코드 ^^ import glob import os import time import shutil sorucepath = "d:\\dnld\\" destpath ='D:\\music\\naver\\' while True: fileList = glob.glob("d:\\dnld\\*.mp3") for mp3 in fileList: fname = os.path.basename(mp3) print(fname, mp3) dst_fi.. 2017. 12. 30.
LG V30 얼마 전 집사람 폰을 V30 으로 변경 했다. 새 폰 사기 어려운 단통법 때문에 어렵게(?) 번호 이동내 폰도 약정 2년이 끝나 바꾸고 싶지만 아직 희망하는 가격으로 떨어지지 않아서 못 바꾸고 부러워만 하는 중 ㅠㅠ; 잠시 만져 본 소감은. 가볍다. (노트8이 200g 이라는 용서하기 힘든 무게로 나온 거에 비하면 정말 가볍다)폰도 이쁘다. 삼성처럼 액정이 라운드가 아니라서 좋다. 폰 양쪽 모서리 부분은 라운드라 모양은 이쁘고 실제 액정은 라운드가 아니라서 글 보기 편하다.빠르다. 최근에 다뤄본 폰들 LG V20, 삼성 S7 등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날아다닌다. 순식간에 설치 되고 실행하고 버벅거림을 느낄 새가 없이 반응한다.오래간다. 배터리가 정말 오래간다. 하루 종일 가지고 놀아도 충전 걱정없이 쓴다.. 2017. 12. 30.
[파이썬] 폴더 크기 구하기 파이썬으로 이것저것 만들고 공부 중입니다 ^^ 얼마 전에 C 드라이브 하드디스크 공간이 없길래, 좀 더 자세히 알고 싶기도 하고 공부 삼아 만들어 봤습니다 (이미 폴더 크기 구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음에도 ~) 프로그램은 간단합니다. 실행하면 폴더(하위 포함) 크기를 구하고 싶은 드라이브나 폴더를 입력하고 Run 해 주면 됩니다. 결과는 엑셀 파일로 만드는데요 그림처럼 폴더와 파일 2개의 sheet 를 만들고 각 sheet 에 폴더 크기와 파일 크기 역순으로 10,000 개씩 기록 합니다 (너무 많으면 엑셀 파일에 쓰다 죽기도 해서 만개로 제한) 프로그램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import operator import sys import os from PyQt5.QtWidgets import * import.. 2017. 12. 30.
[책] 달의 영휴 달의 영휴 - 사토 쇼고 지음, 서혜영 옮김/해냄 줄거리 & 리뷰(스포일러 포함) 올 초 인기리에 방영된 '도깨비' 에는 수천년을 죽고 싶어도 죽지 못하는 도깨비와 인간들을 저승으로 이끄는 저승사자 애기가 나온다.특히 저승사자(이동욱)는 망자에게 '망각의 차' 를 권하고 이 차를 마시는 망자는 기억을 상실한 채 또 다른 생을 반복해서 살아간다는 소재였는데 도깨비 신부에게 죽음을 당해야 생을 마치는 도깨비와 함께 자신이 사랑했지만 악연으로 자신이 죽였던 여인을 반복된 윤회를 통해 다시 만나지만 기억을 끄집어 내지 못하는 저승사자의 모습이 안타깝게 그려졌다. 달의 영휴 여기서 영휴는 "천체(天體)의 빛이 그 위치에 따라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현상." 이라고 한다. 책은 주인공 마사키 루리 - 루리(るり)는 칠.. 2017. 12. 30.
2018년도 알라딘 다이어리 & 달력 매년 12월달이면 생각나는 알라딘 다이어리최근 몇년 동안은 계속해서 요 다이어리만 쓰게 되네요 올해는 특히 커버가 더 고급스러워져서 빨리 써보고 싶게 만드는.데일리 한장 짜리 속지는 크게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속지 컬리티도 변함없이 좋음. 스티커도 들어 있는데 딱히 쓸 일이..올해는 책상용 달력도 같이 왔네요.군데더기 없이 깔끔해서 좋습니다. 2017. 12. 29.
[AUTOHOTKEY] 특정 위치 마우스 연속 클릭 AutoHotkey 를 잘 배워두면 여러모로 유용하게 써 먹을 일이 많습니다. 특정 위치에 마우스를 연달아 클릭해야 할 경우 손가락과 마우스를 고생 시키지 말고 아래와 같이 간단한 방법으로 처리 가능합니다 ■ 목적 자동으로 마우스 연속 클릭 하기 ■ 코드의 주요 동작 ALT+숫자 6 키 : 마우스 위치를 기억하고 ALT+숫자 7 키 : 위에서 기억한 마우스 위치에 마우스 클릭을 실행(50번 반복) 마우스 연속 클릭을 중단하고 싶다면 ALT + 6 을 다시 눌러 주면 됩니다. ■ AHK 코드(아래 코드를 원하는 파일명.ahk 식으로 저장해서 실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g_run = 0 g_posX = 0.. 2017. 12. 19.
미로 완전세척 가습기 (MIRO-NR07S) 구입 요즘 완전 세척할 수 있는 초음파 가습기가 대세라고 해서 하나 질렀습니다. 그동안 LG 에어워셔를 잘 사용해 왔는데, 아무래도 세척이 번거로워서 알아 보다가 구입했는데요. 세척이 쉽다고는 하나, 너무 많은 부품들. 이걸 매일 씻어야 하는 (초음파 가습기는 청소가 핵심이라 들어서) 번거러움은 단점.가장 먼저 몸통에 엔진을 제 위치에 꽂아주고 위에 덮개를 닫고가습에 나오는 대롱을 꽂아주면 어느 정도 완성이 됩니다. 수조에 물을 채워야 하는데 설명서에는 정수기 물을 채우도록 안내 하고 있습니다 석회 물질 때문에 막힐 수 있다네요엔진을 정상적으로 장착 했다면 시원하게 뿜어내는 가습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요건 어댑터화이트라 깔끔합니다. 며칠 사용해 보니 단점들이 눈에 띄는데요 1. 입자가 커서, 가습기를 최.. 2017. 12. 19.
[파이썬] 리스트/딕셔너리 정렬하기 파이썬 리스트와 딕셔너리 간단한 정렬 예제입니다. (나중에 찾기 위해 기록) 리스트는 기본적으로 sort 라는 함수를 가지고 있지만 딕셔너리는 sorted 의 힘을 빌려야 합니다. data2 = sorted(data.items(), key=lambda x: x[1][0], reverse=False) sorted(1st pmt, 2nd pmt, 역순 여부) 1st 인수에 있는 항목들을 하나씩 꺼내서 두 번째 lambda 함수에 파라미터 x 로 대입하고 정렬하는 방식입니다. x[1][0] --> data.items[1][0] 이 되고 아래 예제에서 data.items[1] 은 (key: value) 의 value 에 해당하고 data.items[1][0] 은 결국 value를 이루는 투플의 첫번째 항목이 되.. 2017. 1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