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29

모스크바 여행 – 리츠칼튼 호텔 스카이 라운지 (The Ritz-Carlton O2 Lounge) 모스크바의 여러 야경 포인트 중에 특히 전망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리츠칼튼 호텔의 스카이 라운지 O2 Lounge크렘린 광장 건너편에 위치 하고 있어서, 전망대에 오르면 역사박물관, 크렘린, 대조국전쟁박물관, 붉은 광장, 바실리 성당 등 유명한 건물들이 한 눈에 보입니다 특히 야경이 아름답다고 해서 해지기 한 시간 정도 전에 도착했습니다 찾아가는 길크렘린 광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찾아가기는 수월합니다. 호텔로 들어가 스카이라운지 행 엘리베이트를 타고 12층에 내리면 바로 라운지 입니다. 모스크바와 같이 멋진 도시에그것도 최고급 호텔의 스카이 라운지 ^^신형 벤츠가 전시되어 있는게 좀 특히 하네요 우측에는 바실리 성당이나 크렘린 궁이 보입니다. 장소가 장소이다 보니가격이 정말 후덜덜.칵테일은 약 2만원, .. 2017. 9. 26.
파이썬 기본 - 리스트/딕셔너리/튜플/set 기본 사용법 파이썬 문법은 C++ 과 상당히 유사합니다 특히 파이썬의 리스트와 딕셔너리는 STL 의 vector 와 map 을 상당히 많이 닮아 C++ 에 익숙하다면 익히는 데 별 어려움이 없이 적응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아래는 간단한 리스트와 딕셔너리에 대한 샘플 코드입니다 리스트는 [], 딕셔너리는 {}, 튜플은 () 로 선언한다는 것도 유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 1. 리스트 # list 테스트 def listTest(): # 초기화 codeList = ["A003540", "A005930","A066570"] size = len(codeList) print("list ->", codeList) # 추가 codeList.append("A000660") size = len(codeList) print(.. 2017. 9. 26.
파이썬 개발 환경 구축 하기 파이썬 개발 환경 구축 관련 간단하게 정리~ 아나콘다 설치 설치 주소: https://www.anaconda.com/download/ 32 비트 또는 64 비트 (증권사 API 개발한다면 32 비트 필요) 설치 위치는 기본 user/~ 밑에 설치 되는데, 개발 툴을 특정 위치에 설치를 선호한다면 다운로드 패스를 지정한다 (물론 이처럼 설정 할 경우 추후 SDK PATH 지정시 변경이 필요) 파이썬용 IDE 설치PyCharm 설치 주소: https://www.jetbrains.com/pycharm/download/Community Free 버전 선택 원하는 테마 선택(Visual Studio 가 편하다면 키보드 설정을 VS 로)아나콘다 패스 지정해 주기(아나콘다를 다른 폴더에 선택 한 경우) PYQT5 설.. 2017. 9. 25.
[책] 살인자의 기억법(김영하) 살인자의 기억법 - 김영하 지음/문학동네 요즘 영화로도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저 같이 책을 늦게 읽는 사람도 한 두 시간이면 읽을 정도로 책은 금방 읽힙니다.(요즘 책 읽을 시간이 없다는 게 핑계가 안 될 정도로) 줄거리 & 리뷰 (스포일러 포함) 연쇄 살인범이자, 중증 치매 환자인 주인공의 일기 형식인 이 책은 어느 알코올 중독자의 오염된 일기 형식의 책 "걸 온 더 트레인" 과 조금 닮았습니다. 특히 치매와 알코올 중독으로 인해 이미 오염된 그들의 기억들이 결국 독자를 큰 혼란으로 빠뜨린 다는 점에서 더욱 닮았습니다.일기에 기술된 내용이 정말 사실인지, 아닌지 분간이 되지 않지만 독자에게 주어지는 정보는 단지 화자의 일기 뿐이라 답답하지만 믿고 보는 수 밖에 오랫동안 연.. 2017. 9. 24.
[책] 악녀에 대하여(아이요시 사와코) 악녀에 대하여 - 아리요시 사와코 지음, 양윤옥 옮김/현대문학 줄거리 & 리뷰(스포일러 포함) 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어떤 식으로 기억될까 어느 유명 기업가의 자살 이후 그녀에 대한 상반된 기사들이 쏟아지면서 이를 집중 취재하는 인터뷰로 구성된 독특한 책 한 챕터에 한 명씩 총 27명이 자기가 아는 그녀(도미노코지 기미코)에 대해 얘기하지만, 읽는 독자의 마음 속에서는 인터뷰가 거듭할수록 의문만 늘어 간다.너무나 다른 인격의 그녀로 묘사되지만, 인터뷰 말미에는 항상 "내가 보장하지만 그녀는 그럴 사람이 절대 아니다" 라는 문장으로, 다른 사람이 작성한 기사나 인터뷰는 도저히 믿을 수가 없다는 반응이다. 그녀를 정말로 사랑했던, 기미코 친구 오빠나, 보석집 주인, 젊은 시절 짧게 동거 했던 아르바이트 대.. 2017. 9. 24.
[책] 서촌의 기억(안채윤) 서촌의 기억 - 안채윤 지음/자화상 요즘은 외국인들과 관광객들로 가득한 서촌서촌이라는 이름만으로 이끌려 읽어본 책 줄거리 & 리뷰 (스포일러 포함) 서촌의 오래된 한옥을 구입한 주인공 태인집 인테리어 공사를 하다 발견된 마당의 구덩이와 그 속에 있던 보내지 못한 연예 편지러브레터의 주인공인 한국 전쟁 당시 대학생이던 시인이 되고픈 청년어느 회식 자리에서 마주친 막걸리 집 아가씨에게 첫 눈에 반한 청년이 그날부터 적어간 연예 편지는 때 마침 발생한 한국 전쟁으로 인해 전할 길이 없어지고, 결국 청년이 대피 했던 서촌 한옥 집의 지하 대피 공간에 1년을 머무르게 된다. 한국 전쟁이 가져다 준 비극과 첫 사랑의 자살로 깊은 상처를 받은 태인의 아픈 기억들세상 안으로 들어 가기 보다 피하려고 하던 태인에게 이 .. 2017. 9. 24.
샤오미 미에어2 공기청정기 그 어느 해 보다 중국발 미세먼지가 심각했던 올 봄창문 열기가 무서운 우울한 나날들이 지속되어 결국 구입한 공기청정기우스개 소리로 중국이 만들어 낸 먼지를 중국이 만든 청정기로 걸러내야 하는.. 공기청정기 모델/가격도 천차만별이라 고민 했지만 가성비 좋은 공기청정기 여러 대가 비싼 한대보다 좋다는 내용들이 많아 과감하게 질렀습니다 가격도 10만원 조금 넘었고 수명이 정해져 있는 필터 가격도 3만원 이내로 크지 않다는 점도 맘에 들었습니다. 공기청정기 부피를 대부분 차지하는 제일 중요한 필터, 초 미세먼지는 한계가 있지만 0.1 미크론 정도의 미세 입자까지 필터링 가능하다고 합니다 (안 보이니 설명서를 믿을 수 밖에) 필터 사용 기간은 약 6개월 정도라고 하는데 샤오미 앱이 있어 남은 필터 사용기간 바로 .. 2017. 9. 22.
교토 산젠인(三千院) 오하라 지역의 주요 볼거리에는 호센인과 산젠인이 있습니다.호센인은 이전 글을 참고 ^^; 산젠인 찾아가는 길교토역에서 출발할 경우 버스 터미널 C3 구역에서 17번 버스를 타면 됩니다. 20분마다 배차가 되는데, 제가 간날(2016.4.29)은 9시 5분, 25분 45분에 차가 있었습니다교토역에서 오하라까지는 1시간 10분 정도 소요 되고, 요금은 550엔인데, 교토 1일 패스권으로는 안되기 때문에 미리 요금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코카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 한적한 산길을 따라 올라 갑니다 아기자기한 가게들도 구경하면서, 바쁘지 않게 천천히..꽤 깊은 산길이었나 봅니다. 교토에서는 흔하지 않은 일인데 인적이 드뭅니다.원시림에 온듯한 산제인의 첫 인상.하지만, 역시 잘 가꿔진 일본다운 아름다운 정원액자식.. 2017. 9. 21.
파리여행 #12 샹젤리제 거리(Av. des Champs-Élysées) 아름다운 가을에 찾은 샹젤리제 거리 모습입니다. 찾아가는 길개선문만 찾아가면 그 다음은 쉽습니다 ^^ 명품 거리 답게 커피 가격도 비싸다는 이 곳 거리의 카페들아침 조금 이른 시간이어서 그런지 아직은 손님이 없네요.개선문으로 부터 이어진 거리라, 개선문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냥 봐도 좋은 차.. 비싼 차 ^^루이뷔통 매장파리에서는 가방 가격이 좀 착한가 했는데 것도 아니네요거리마다 이런 건물들. 정말 이쁩니다 내 스타일이야 ~~ 하고 싶은. 파리에는 분명나무 깍는 장인이 있는게 분명합니다 거리마다, 관광 명소마다 나무들이 어찌나 줄을 칼 같이 맞춰 서 있는지다시 한번 나무 깍는 장인에게 경의를 이 날 하늘은 축복이었네요 너무나 행복하게 좋았던 날씨파리 사진은 잊지 않게 계속 됩니다. 2017. 9. 20.
교토 맛집 - 이노다 커피 청수사점(イノダコーヒ 清水支店) 정말 맛있는 커피가 있는 곳 이노다 커피 교토에도 10 여군데 이노다 커피 매장이 있다네요교토 본점도 유명하다는데 아직 가 보질 못했고, 오늘 소개 할 곳은 관광객들이 가장 접근하기 쉬운 곳에 있는 이노다 청수사 점입니다. 찾아가는 길청수사에서 니넨자카 방향으로 조금 내려오다 보면 니넨자카 직전에 이노다커피가 보입니다. 스타벅스같은 글로벌 커피 체인점 홍수 속에서도 꿋꿋이 명맥을 유지하는 이노다 커피 커피 잔은 정말 이쁨.이번에 고민만 하다가 못 산게 못내 아쉬움. 아, 커피 맛은 제 기준으로는 정말 좋았습니다 !!!정장입은 지배인 같은 분이 서빙하는 것도 낯선 풍경 오래된 가옥이랑 붙어 있어 카페 바로 옆에서 사진찍는 사람들도 많네요.청수사에서 아픈 다리도 쉴 겸오랜 전통의 이노다에서 커피 한잔 하며 .. 2017. 9. 20.
교토 맛집 - 교토 야마나까 카페(ヤマナカ カフェ) 800년 된 녹나무가 버티고 있는 쇼레인그 쇼레인 바로 맞은편에 녹나무를 마주보며 있는 카페가 야마나까 카페. 찾아가는 길쇼레인 바로 앞에 위치 하고 있어 쇼렌인으로 찾아 가면 됩니다. 저희가 찾아 간 날은 비가 와서, 비도 피할겸아픈 다리도 쉴겸해서 찾은 카페맛집이라기 보다, 창문으로 보이는 풍경이 더욱 맘에 드는 곳이었습니다.일본에서 마시면 더 맛있는 녹차(일본에서 녹차를 사와서 한국에서 먹으면 왜 그 맛이 안나는지)간단하게 요기거리랑 커피 주문먹으러 온게 아니라 쉬러, 보러 온 곳창문 밖 우측에 보이는 녹나무무려 800년이나 되었다니 대단하네요인간의 수명도 점점 길어지기는 하나한 백년 금방 가고 마는 거 같은데 800년은 정말 길겠죠. 맛집이라기 보다는 잠시 쉬면서 녹나무 구경하기 좋은 카페였습니다. 2017. 9. 19.
교토 청수사 가는 길 야사카의 탑/삼넨자카/니넨자카 청수사(清水寺, 기요미즈데라)로 오르는 길이 많다 보니 선택지에 따라 전혀 다른 풍경이 기다립니다 안 가본 길로 가보는 걸 추천 ~이번에는 법관사(法観寺,호칸지) 의 상징인 5층탑(八坂の塔, やさかのとう, 야사카의 탑)이 보이는 골목을 통해 고다이지와 청수사로 향했습니다. 찾아가는 길 멀리서도 잘 보이는 법관사(法観寺,호칸지) 의 상징인 5층탑(八坂の塔, やさかのとう, 야사카의 탑)한국도 고궁 근처에는 외국인들의 한복 체험이 유행이던데일본은 이전부터 기모노 체험이인기.근처에서 제일 높은 건물이라 어디서나 잘 보이는 야사카의 탑흑백이 인상적인 일본 학생들 교복유난히 이쪽 거리에 일본 전통 의상 입은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근처에 옷 대여해 주는 곳이 있나 봅니다 집 사람이 욕심내던 냥이들5월 후반의 교토는 덥.. 2017. 9. 18.
교토역 맛집 하나마루쿠시카츠제작소(はなまる串カツ製作所) 쿠시카츠(串カツ)는 우리나라 길거리에 파는 꼬치랑 비슷한데 일본에서는 특히 저녁에 맥주 한잔과 함께 할 수 있는 쿠시가츠 가게가 많은 편이었습니다.쿠시카츠(串カツ)는 꼬치에 여러 재료를 꽂아 튀겨내는 일본, 특히 오사카의 명물 요리이다. 시초는 노점에서 덴뿌라를 먹기 좋게 꼬챙이에 끼워 판 것이다. 현재는 오사카 전역에 퍼져있다. 특히 맥주의 안주로는 으뜸이라는 듯. 현지에선 80~120엔 정도의 가격에 꼬치 하나를 먹을 수 있다. 한국에선 1400원부터 판매한다. 재료는 천차만별이다. 솔직히 말해서 그냥 먹을 수 있는 것 아무거나 꽂아서 튀기면 완성이기에 여러가지 바리에이션의 쿠시카츠를 맛 볼 수 있다. 메뉴판을 들여다보면 좌르륵 쓰여있는 메뉴의 압박에 선택장애가 올 수도 있으니 주의. 인기 있는 쿠시.. 2017. 9. 17.
교토 맛집 사료 츠지리 (茶寮都路里) 어려운 한자(茶寮 都路里)로 된 파르페 맛집입니다 ^^교토역 이세탄 백화점에 위치 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찾기는 쉬우나 늘 찾아오는 손님들로 인해 줄을 서야 하는 가게 입니다.일본은 특히 녹차로 된 화과자나 다양한 과자들이 많은데 녹차 파르페도 유명한 모양입니다. 찾아 가는 길 교토역 이세탄 백화점 6층에 있습니다 . 백화점 상가에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은데 비해 줄서서 기다려야 하는 사료 츠지리 (茶寮都路里)혼자 밥먹는 게 일상인 일본 답게파르페도 혼자 먹고 혼자 즐기는 일본 한국도 점점 저리 변하는 듯. 메뉴들이 보입니다 웬만한 메뉴들은 1000엔이 넘는 조금 비싼 가격. 가게 우측으로는 교토 타워가 보입니다.혼자 계신 분을 찍으려고 찍은 게 아니라 창가를 찍다 보니 ^^비주얼도 합격맛은 더욱 합격^^.. 2017. 9. 16.
교토 타워(京都タワー) 교토 타워(京都タワー) 숙소가 바로 교토 역 뒤편 사쿠라테라스이다 보니 하루에도 여러 번 교토 역 앞을 지나게 되는데요 날씨에 따라 시간에 따라 달리 보이는 교토 타워 천년의 과거를 고스란히 보존하는 도시이다 보니, 교토타워처럼 높은 건물은 환영 받지 못했다는데, 그래도 이정표처럼 보이니 예쁩니다 찾아가는 길교토역 바로 앞인데다 높은 건물이라 쉽게 보입니다 타워 위에는 레스토랑이 아래에는 호텔과 상가가 있네요. 실제로 올라가 보진 않았습니다 ^^교토 역에서 버스를 기다리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보게 되는 교토 타워특히 밤에 불이 들어오면 더 이쁘죠~교토역 앞 상가 건물 위에는 조명이 비치는 분수대가 사람들의 시선을 뺏습니다.교토 역에 비친 교토 타워 2017. 9. 15.
교토 맛집 기온탄토(祇園 たんと) 기온탄토(祇園 たんと)는 시라카와 미나미도리(祇園白川(花見小路通) 에 있는 오코노미야끼 맛집입니다. 찾아가는 길 (구글 지도) 기온 거리 근처라 찾기 쉽습니다 ^^ 찾는 사람이 많아 조금 일찍 방문 했습니다 천(川)을 가로지르는 작은 다리와 시내 사이에 있는 가게 가게 옆으로는 운치있게 물이 흘러 갑니다. 여긴 올때 마다 날씨가 안 도와 주네요 자전거 여행하시는 외국인들도 메뉴를 보고 기웃 ^^그냥 가시네요 드디어 가게 입구 이미 한국 분들에게 많이 소개되어 꽤 유명한 가게 가게에 들어 가기 전 다시 한번 찍어 봅니다.가게 안에서는 생각보다는 바깥이 잘 안 보이네요 작은 창으로나마 시라카와 미나미도리(祇園白川(花見小路通) 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일찍 간 덕에 좋은 자리 확보 ~기억에 가물가물 하지만 식사.. 2017. 9. 14.
모스크바 여행 - 세르기예프 포사드(Сергиев Посад) #3 모스크바 북동쪽으로 약 70km 정도 떨어져 있는 동화 마을 같은 수도원마을 전체가 유네스코 문화 유산이기도 하고, 지금도 독실한 신자들이 찾아와 기도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모스크바에서 세르기예프 파사드 가기지하철을 이용해 베데엔하(ВДНХ) 역에서 하차한 후, 길 건너 코스모스 호텔 방향으로 가는 길에 버스 터미널에서 388 번 버스(세르기예프 포사트 Сергиев Посад 행) 를 타면 됩니다.요금은 편도 200 루블로 갈 때는 운전기사에게 현금 직접 지불하고 올 때는 매표소에서 티켓 구입 후 타면 됩니다. 버스는 10~20분 정도 간격으로 오고, 갈 때 올 때 모두 종점까지 가는 거라 내리는 걱정은 다행히 없습니다. 황금은 중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줄 알았는데 이 곳 러시아에는 모스크바에도 이.. 2017. 9. 13.
교토 니조 성(元離宮二条城) 올해로 교토가 4번째 방문이지만, 처음으로 방문한 니조성 그동안 왜 여기를 안 왔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정원과 건물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습니다.특히 이번 여행 동안 날씨도 너무 좋아 니조성 사진이 너무 잘 나왔네요 ^^ 사진만 봐도 행복 하네요 근처 동선 잡을 때 금각사, 은각사, 아라시야마 등 몇 군데 가다 보면 늘 빠지게 되는 장소였는데, 다음에 교토에 간다면 꼭 다시 방문 하고 싶은 곳입니다. 찾아가는 길교토 역 정면 쪽으로 위로 쭉~ 올라가면 있습니다 요건 구글 지도에서 확인하시는 게 빠르겠네요. 니조성에 대한 자세한 글은 위키백과를 참조하시고 ^^백마디 글보다, 아름다운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니조성은 199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교토의 중요 문화재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 날 날.. 2017. 9. 12.
교토역 맛집 스시노무사시(寿しのむさし) - 회전초밥 교토역에 위치한 스시 맛집입니다 가격이 한 그릇에 140 엔 정도로 저렴하고 퀼리티도 좋아 이번 여행에서 두번 방문 했네요 찾아가는 길교토역에 복잡한 건물/상가가 많아서 처음에는 좀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교토역을 교토 타워쪽이 정면이라면 뒷편으로 넘어가 ASTY Kyoto 상가쪽에 있습니다 스시노무사시 가게 앞에 이노다 커피가 있어서 커피집이 먼저 보이니 참고 하세요 요건 찾아 가는 길에 있는 다른 가게 ^^스시노무사시 맞은 편에 이노다 커피가 있습니다 커피 맛이 정말 좋으니 여기도 필수 방문 코스~점심에 20~30분 대기하는 건 예사라던데, 정말 사람 많네요 다행히 저희는 10분 정도 대기 했습니다. 한 그릇에 146 엔 또는 346 엔한국 백화점 내 회전 초밥집에는 사실 비싼 그릇(?) 말고는 먹을 게.. 2017. 9. 12.
모스크바 여행 - 세르기예프 포사드(Сергиев Посад) #2 모스크바 북동쪽으로 약 70km 정도 떨어져 있는 동화 마을 같은 수도원마을 전체가 유네스코 문화 유산이기도 하고, 지금도 독실한 신자들이 찾아와 기도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모스크바에서 세르기예프 파사드 가기지하철을 이용해 베데엔하(ВДНХ) 역에서 하차한 후, 길 건너 코스모스 호텔 방향으로 가는 길에 버스 터미널에서 388 번 버스(세르기예프 포사트 Сергиев Посад 행) 를 타면 됩니다.요금은 편도 200 루블로 갈 때는 운전기사에게 현금 직접 지불하고 올 때는 매표소에서 티켓 구입 후 타면 됩니다. 버스는 10~20분 정도 간격으로 오고, 갈 때 올 때 모두 종점까지 가는 거라 내리는 걱정은 다행히 없습니다. 처음에는 스머프 마을(?) 인가 싶을 정도로 동화처럼 아름다워서 눈을 뗄수가.. 2017. 9.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