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5

파리여행 #11 노트르담 대성당(Notre-Dame de Paris) 파리 여행의 중심지기도 한 시테 섬에 있는 노트르담 대성당성당에 대한 기본 지식은 역시 위키백과를 참고 ^^.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프랑스어: Cathédrale Notre-Dame de Paris 카테드랄 노트르담 드 파리[*])은 프랑스 파리의 시테 섬의 동쪽 반쪽에 있는 프랑스후기고딕 양식의 성당이다. 이 대성당은 지금도 로마 가톨릭교회의 교회 건물로서 파리 대주교좌 성당으로 사용되고 있다. 노트르담 대성당은 흔히 프랑스 고딕 건축의 정수로 이야기된다. 이 대성당은 프랑스의 유명한 건축가인 비올레르뒤크에 의해 파괴된 상태에서 보호되어 복구되었다. “노트르담”은 “우리의 귀부인”이라는 뜻의 프랑스어다(성모 마리아를 의미함). 노트르담 대성당은 최초의 고딕 성당 가운데 하나이며, 고딕 전 시대에 걸쳐.. 2017. 7. 29.
갤럭시 기어 S3 프론티어 올 초 1월에 구입한 기어 S3구입한 가장 큰 목적은 핸드폰 알림(카톡, 전화, 문자, 푸시 등)으로 부터의 해방이었는데 정말 이 용도로는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습관적으로 핸드폰을 보게 되는 횟수가 줄어 들고 필요없는 알림(메일, 광고형 push 알림 등)은 핸드폰 잠금 화면 해지 없이 S3 에서 바로 제거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간단한 통화나 알람은 "하이 기어 000 에게 전화" "하이 기어 10분 후 알람 추가" 식으로 할 수 있어서 은근히 편합니다.점점 더 핸드폰이 커지는 추세이다 보니 스마트폰을 호주머니가 아닌 책상 위에 올려두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상황에서도 항상 손목에 있는 기어 S3 덕분에 급한 통화나 카톡을 놓치지 않는다는 것도 중요한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스마트워치의 또 다른 장점은 .. 2017. 7. 25.
파리여행 #10 오르세 미술관(Musée d'Orsay) 인상파 화가들의 작품들로 가득한 오르세 미술관철도역을 미술관으로 다시 태어난 것도 신기했고, 특히 책에서 봐 오던 찬란한 색의 향연 인상파 화가들의 수 많은 작품들을 모니터가 아닌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곳이었습니다.원래 오르세 미술관의 건물은 1900년 파리 만국 박람회 개최를 맞이해 오를레앙 철도가 건설한 철도역이자 호텔이었다. 1939년에 철도역 영업을 중단한 이후, 용도를 두고 다양한 논의가 오갔다. 철거하자는 주장도 있었지만, 1970년대부터 프랑스 정부가 보존·활용책을 검토하기 시작해, 19세기를 중심으로 하는 미술관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다. 1986년에 개관한 오르세 미술관은, 지금은 파리의 명소로 정착했다. 인상파 미술을 전시하던 국립 주드폼 미술관의 소장품은 모두 오르세 미술관으로.. 2017. 7. 24.
LG 퓨리케이 정수기 슬림업다운 올 초부터 회사 정수기가 LG 퓨리케어로 바뀌었는데 좋아보여서 울 집 정수기도 LG 퓨리케어로 변경 했습니다 렌탈 가격이 조금 나가지만 저수조가 없어 저수통에 오래동안 보관중인 물을 먹는다는 걱정을 덜 수 있어 선택했습니다 1년 마다 직수관 모두 교체해 준다는 점도 좋네요. 물은 커피 한잔이나 물 한잔으로 적당한 120ml 와 500ml/1000ml/연속 선택이 가능하고 냉수/정수 선택 기능, 온수 온도 선택 기능 등이 있습니다 온수는 1500ml 까지 한 번에 나온다고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1000 ml 정도 연속 나오네요 그 이후에는 20분 이상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고 대신 연속해서 나오는 동안은 뜨거운 물 온도가 변함이 없어서 좋습니다. (이전 정수기는 뜨거운 물을 받다보면 갈수록 온도가 낮아.. 2017. 7. 23.
네스프레소 크룹스 에스프레소 이니시아 2011년도에 구입한 카피시모가 슬슬 기계적으로, 감성적으로 질리기 시작해서 캡슐 커피 머신을 바꿀려고 고민하다가 기다리던 일리(illy)는 특가가 나오질 않아서 얼떨결에 네스프레소 이니시아를 구입 했습니다 생각보다 아주 작고 귀엽네요 ^^; 컵은 에스프레스 잔이 아니면 높이가 안 맞네요. 네스프레소 유리잔이 겨우 들어 가서 일단 요걸로 하기로 버튼은 꼴랑 2개, 둘다 에스프레스 물 양만 조금 다른 정도 같이 구입한 스타벅스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로 음미 중입니다 카피시모에 비해서 네소는 확실히 캡슐이 다양하네요 이런 저런 다양한 캡슐 시도해 볼 예정물통은 약 500~700ml 정도 한번에 들어 갑니다 들어간 캡슐은 레바를 위로 올리면 자동으로 아래로 내려 가서 한번에 정리하도록 되어 있어서 나름 편리.함.. 2017. 7.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