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3/225

[책]라플라스의 마녀 - 히가시노 게이고 라플라스의 마녀 -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현대문학 솔직히 책 제목을 처음 보고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 "마녀 배달부 키키" 가 떠올랐다. "마녀" 라는 단어만 가지고 왜 그런 상상을 했을까 ^^; 이 소설의 주제이기도 한 "라플라스의 악마"에 대한 설명은 위키에 다음과 같이 나온다.라플라스의 도깨비는 프랑스의 수학자 피에르 시몽 라플라스 (1749년 3월 23일~1827년 3월 5일)가 상상한 가상의 존재이다. 1814년에 발행된 그의 에세이 "대략적인 혹은 과학적인 결정론의 표현"에는 "우주에 있는 모든 원자의 정확한 위치와 운동량을 알고 있는 존재가 있다면, 이것은 뉴턴의 운동 법칙을 이용해, 과거, 현재의 모든 현상을 설명해주고 미래까지 예언할 수 있다."는 말이 나온다. .. 2016. 3. 22.
나노블럭 - 쿵푸팬더 카이(LOZ) 쿵푸팬더 시리즈 3편에서 최고 악당으로 나오는 카이 나노블럭입니다. 카이의 상징인 큰 뿔과 2개의 체인 상체만 만든 모습. 아직 합체 이전 ~ 연결하기 힘들었다는 체인. 피스 하나로 이어지다 보니 조금만 힘을 주거나 닿으면 끊어져 버린다는. 역시 전시는 책장으로 직행!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두기 만들기는 힘들었지만 역시 멋지네요. 총 680 피스로 구성된 카이그 옆에 있는 나노블럭들은 200 피스 이하 ^^ 이제 시리즈를 거의 완성해 가는 중입니다 :) 2016. 3. 22.
나노블럭 - 쿵푸팬더 시푸 (LOZ) LOZ사의 쿵푸팬더 시리즈 시푸포의 사부다운 근엄함이 물씬 풍기는 캐릭터입니다. 시푸와 타이그리스사부에게 장풍을 보내는 타이그리스 설정 ^^ 다른 캐릭터처럼 머리가 상당히 큽니다 가분수 주제에 한 발로 서 있는 재주가 있는 시푸 꽃들에게도 희망을 ~기판 및에 시푸 설명서도 조금 보이네요 3D 로 이런 설명서를 만드는 것도 정말 대단. 토끼처럼 큰 귀 우아한 자세와 큰 꼬리가 특징. 자세가 정말 우아합니다 ^^ 다른 캐릭터도 곧 올라옵니다.~ 2016. 3. 22.
나노블럭 - 쿵푸팬더 포 (LOZ) 쿵푸팬더의 주인공 팬더 포.LOZ社에서 만든 '포'는 화가 좀 많이 나 보입니다. 보고 있으면 무섭다는 -_-; 690피스짜리 작품이지만, 다른 작품에 비해 뱃살이 많아 만들기는 좀 더 쉽다는 ^^ 8가지 세트다 보니 남은 나노블럭으로도 캐릭터 하나 정도는 만들겠네요. 요리 보니 사시네요 ^^ 다른 캐릭터들도 곧 업로드 예정 입니다 ^^ 2016. 3. 22.
나노블럭 - 쿵푸팬더 타이그리스 (LOZ) 요즘 나노블럭에 푹 빠져사는 울 부인의 쿵푸팬더 시리즈 작품 세계 ^^LOZ사에서 나온 쿵푸팬더 8 종을 세트로 구매해서 하나씩 조립해 가고 있습니다. 무려 680 피스를 조립해야만 하나의 작품이 완성되다 보니 하나 만드는 시간도 상당히 많이 드네요. "대두" 타이그리스 ^^아직 몸통을 붙이기 전 모습 조각이 올라가는 기판도 예사롭지 않습니다. 뒷 모습꼬리가 매력 포인트! 역시나 책장에 전시 중 ~ 나머지 시리즈도 곧 올라옵니다 ~ 2016. 3.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