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78

윈도우 10 사용기 윈도우 10이 드디어 7월 29일 출시 되었습니다. 요 며칠 사용해 본 소감은, 윈도우 8의 실패를 거울삼아 장족의 발전을 했다고 봅니다 ^_^ 몇 가지 제가 생각하는 윈도우 10의 달라진 점 정리 해 봤습니다. 다시 찾은 시작 버튼 윈도우 8부터 시작 메뉴를 누르면 전체 화면으로 뜨는 바람에 전통적인 PC 사용자들에게 많은 불만을 초래했었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윈도우 7시작 메뉴의 장점과 윈도우 8 메트로 시작 화면의 장점을 하나로 모아서 새로운 "시작" 화면을 제공합니다. 위 그림은 제 노트북 시작 메뉴인데요 우측은 윈도우 8의 타일 기반 시작 화면을 닮았습니다. (더 이상 윈도우는 마우스만으로 클릭하지 않고 터치가 가능한 장치까지 제어하기 때문에 커다란 타일 기반 시작 화면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 2015. 7. 30.
샤오미 블루투스 셀카봉 대륙의 실수 시리즈로 이미 잘 알려진 샤오미의 셀카봉입니다. 셀카봉은 미국 타임즈에서 2014년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된 적도 있는데요 여행을 다니면서 항상 집사람과 단 둘이 찍은 사진이 부족하다는 걸 절실히 느꼈고 최근 핸드폰도 폰카 중 최강이라는 LG G4 로 변경도 해서 겸사 겸사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샤오미에서 나온 제품이라 일단 신뢰 ^^; (어쩌다가 중국산 전자제품이 저가에서 믿고 사는 제품이 됐는지 격세지감이네요) 한국에서 구입하는 가격은 약 14,000원 정도(중국에서는 8천원 정도라요) 박스 크기는 아담합니다. 샤오미 박스 옆에는 셀카봉을 거치할 LG G4 입니다. G4 와 길이 비교 조금 더 큰 정도인데 스마트폰 거치하는 곳이 접혀지기 때문에 휴대성이 정말 좋습니다. 샤오미 하면, .. 2015. 7. 27.
미소짓게 하는 여행의 매력 여행을 지금처럼 좋아하게 된 건 아무래도 사진때문인 거 같습니다. 열심히 사진 찍고 있다 보면 사진 찍을 시간에 눈으로 더 많이 남겨두라는 뼈아픈 말을 듣기도 하는데요 제겐 지금의 여행 라이프를 알게 해 준 사진이라는 매개체가 참 좋습니다. 바쁜 세상사, 하루 종일 스마트폰만 지켜보기 보다 둘이서, 함께 고민하는 모습아름답습니다 :-) 물론 우리네 사는 것이 다 그렇듯 현지인들의 삶도 그리 만만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나보다 더 열심히 사는 이네들을 보면서 다시 한번 나를 돌아 보는 계기가 되기도 하고요 함께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일도 여행의 중요한 목적입니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에 나오는 코어 기억들은 이런 행복한 순간에 이뤄지니까요 여행의 순간 순간이 참 아름답습니다 지치고 힘들기도 하고 반.. 2015. 7. 18.
네이버 OTP로 안전하게 로그인 하기 비밀번호 하나만으로는 언제든지 쉽게 뚫리는 불안한 세상입니다 구글은 예전부터 2단계 인증을 지원해 왔고 (아래 글 참조)2012/08/16 - [사용기/S/W] - 구글 2단계 인증으로 안전하게 접속하기 포털 '다음' 의 경우에는 문자인증으로, '네이버' 의 경우에는 OTP 로그인으로 2단계 인증을 제공합니다 (구글은 둘다 제공) 네이버도 해커의 주된 공격 대상이니, 내 정보 > 보안 설정에서 반드시 OTP 로그인을 지정해 주셔야 안전합니다. (얼마 전 폰을 새로 구입하느라 OTP 앱을 변경해야 해서 해당 과정을 간추려 봤습니다.) 1. [PC] 보안 설정 > OTP 로그인 설정하기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내 정보를 선택한 후, 보안 설정 탭으로 이동하면 OTP 로그인 설정화면이 보입니다. 2. [스마트폰].. 2015. 7. 16.
[교토 산책하기] 철학의 길 #2 은각사에서 부터 2Km 에 걸쳐 이어지는 수로와 함께 하는 아름다운 길 "철학의 길 #2" 편입니다 ^^ 철학의 길 #1편은 아래 글을 먼저 봐 주세요~ 2015/07/15 - [여행 & 사진/교토 2015] - [교토 산책하기] 철학의 길 #1 교토의 많은 집들이 이렇게 오래된 가옥을 그대로 사용하는 듯. 실 생활은 불편하지 않을까 궁금 하네요 요긴 작은 카페인 듯 비가 조금 내렸기 때문에 거리에 꽃들도 비를 머금고 있네요 구름이 끼어 걸어다니기에는 한결 편했던 교토의 5월. 요긴 꽃집일까요..진열된 꽃들이 참 예쁩니다. 제법 가파른 길교토의 꼬마들이 열심히 뛰어다니던 게 기억납니다. 2015. 7. 15.
[교토 산책하기] 철학의 길 #1 "철학의 길"은 은각사에 조금 내려오면 만나는 아름다운 산책길로 수로를 따라 길게 이어진 길입니다. 니시다 기타로라는 철학자가 이 길을 자주 다니면서 사색을 즐겼다고 해서 아예 길 이름이 철학의 길로 명명 됐다고 하는데요정말로 이 길을 걷다 보면 여행하는 철학자가 된 기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습니다. 산책길은 약 2Km, 이 길을 따라 계속 걸으면 에이칸도와 난젠지 등 유명 관광지로 이어지기 때문에 은각사와 함게 반드시 걸어보셔야 교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이 길을 사진으로 즐겨 주세요 ~ 노인의 나라 일본답게, 교토에서는 특히 노인들이 많이 보입니다. 기모노를 입은 노인 분들이 맛있게 뭔가 드시는 모습이 있어 사진에 담았네요. 수로를 따라 벚나무와 단풍나무가 이어져 있어 봄, 가을 언제 와.. 2015. 7. 15.
LG G4 구입 (F500L,지4) 단통법 덕분에 2년을 꼬박 채우고 드디어 스마트폰을 바꾸네요삼성의 갤럭시 S6의 아름다운 바디를 원했지만, 저에게는 G4 가 합리적인 가격(?) 으로 보여서 결국 질렀습니다 (역시 지르고 나니 편하네요) 사용기는 좀 더 써 본 후 적기로 하고 S6 만큼 아름다운 바디는 아니지만, 그래도 가죽 커버라는 나름 참신(?)하고 위험한 도전을 한 LG G4 의 뒷태 사진을 담아 봤습니다. 가죽커버 느낌 정말 좋습니다.저 커버때문이라도 G4 는 케이스 없이 쓰고 대신 보험을 가입해야 할듯 ^^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뒷판이 볼록 튀어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바닥에 두고 노크온을 하거나 문자를 치면 뒤뚱거리게 됩니다. 폰의 크기는 갤 노트4 보다는 조금 작지만, 두께는 볼록 나온 커버 때문에 조금 더 나가네요(회사 .. 2015. 7. 13.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 MDR-AS600BT 마눌님의 요청으로 여러 가지 블루투스 이어폰을 알아보다 구입한 모델입니다. 마눌님의 요청 사항은 넥밴드형은 일단 제외 여자라 머리 뒤로 컨트롤러가 있는 이어폰은 제외 가벼워야 하고 이뻐야 함 ^^ 음질이 당연히 좋아야 함. 대충 이 정도 에누리, 다나와 , 네이버 지식쇼핑 등을 열심히 살펴본 후에 결국 선택한 모델이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 MDR-AS600BT 였습니다. 다음은 소니 홈페이지에 소개된 간단한 제품 사양입니다~ (출처: http://store.sony.co.kr/handler/ViewProduct-Start?productId=95485612) aptX 를 지원하지 않는 것이 조금 걸리긴 하지만, 막귀라 들었을 때 큰 차이는 없고, 일단 음악 감상에 당연 무리가 없었습니다. 조금 귀찮은 부분 .. 2015. 7.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