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56

LG 옵티머스 GK 안드로이드 4.4 킷캣 업그레이드 2014년 1월 버전 4.1.2 업그레이드 이후 4개월만에 옵티머스 GK 킷캣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형제 폰인 옵티머스 G Pro 가 한 참 전에 킷캣 업데이트가 이뤄진 거에 비하면 정말 많이 늦은 업데이트지만, 높아진 OS 사양과 업그레이드 초기의 많은 오류들을 생각하면 그냥 천천히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크게 나쁘지 않은 듯. 약 700 MB 정도 내려 받는데, WIBRO 로 받으니 좀 시간이 걸렸다. 몇 번의 재 부팅. 그리고 설치 된 모든 앱들의 최적화 작업, 미디어 스캔 하는 시간을 포함하면 거의 1시간 정도 업데이트가 걸린 거 같다. 드디어 4.4.2 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옵티머스 GK 다음은 이번 업데이트로 바뀐 UI 들 몇 가지 우선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작업 관리자.쓰지도 않는 KT 프로.. 2014. 5. 24.
유용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날개를 달아주는 확장 프로그램 소개입니다. Adblock 광고 없이 웹 페이지를 보기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adblock-plus/cfhdojbkjhnklbpkdaibdccddilifddb AutoPager 페이지 내 다음 글을 마우스 스크롤만으로 불러오기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autopager-chrome/mmgagnmbebdebebbcleklifnobamjonh Clearly 블로그나 포털 뉴스 기사 등을 보기 쉽게 해 주기 위해 사용 단축키(CTRL + ALT + →)를 사용하면 빠르게 보기 편한 뷰로 전환 가능 https://chrome.google.com/webstor.. 2014. 5. 6.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 Telegram 이미 왓츠앱, 카카오톡, 라인 등이 시장을 선점한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서 또 다른 메신저가 필요한가 싶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텔레그램은 신선하고 꼭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눈 여겨 볼만 하다. 가입이 쉽다 앱을 설치하고 핸드폰 번호만 있으면 가입이 된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SMS 문자로 인증 코드가 오고 해당 인증 코드를 입력하면 바로 접속이 되어 사용이 가능하다. ID/PWD 기반이 아니라 핸드폰 번호만 있으면 되고 처음 가입할 때는 SMS 문자로 인증 받고 이후에는 이미 설치된 앱으로 인증 코드가 전달 되는 방식으로 처리 된다. 메신저 통신 API 공유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접속 가능하다 텔레그램은 모든 통신 프로토콜, API,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의 소스코드가 공개되어 있고, 외부 .. 2014. 5. 5.
비가 오면 메일을 보내주는 IFTTT 서비스 TV 에서 일기예보를 보거나, 날씨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내일 비가 오는 걸 알려준다면? IFTTT (IF THIS THEN THAT) 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특정 조건이 발생하면 어떤 액션을 해 달라는 조건을 걸 수 있게 해 준다. 내 경우 아직 IFTTT 초보여서 아래 3가지 요리법(레시피)을 사용 중인데, 3가지 모두 너무 유용하게 잘 쓰고 있다. 비가 오면 메일을 보내라 트위터에서 별표 하면 Pocket 에 글을 저장하자 피들리(RSS 구독앱) 에서 나중에 읽기로 저장한 경우 포켓에 저장하기 특히 날씨 알림 메일은, 내일 미리 우산을 챙겨야 할지 알려주니 참 편리 특히 IFTTT 를 이용한 다양한 사물인터넷 (IoT)기기들도 속속 등장 하고 있는데 사람들의 아이디어가 궁금하면 아래 글을 참고 해.. 2014. 5. 4.
송도 NC CUBE (NC 큐브) 나들이 #1 사진찍기 좋은 곳~송도 NC 큐브를 찾았다. 이쁜 색상의 의자들이 보기 좋아 찍은 사진새로 구입한 d3300 카메라의 토이 효과 ^^ 송도 중앙 공원도 잠시 방문간만에 좋은 날씨 덕분에 물놀이 하러 나온 가족들이 많이 보인다. 이른 아침 날씨가 좀 흐리긴 했지만 오후에는 갠다길래 송도로 나섰다. 아침 시간에는 사람이 없어서 셔터 누르기에 부담이 없어 좋았다. 물 위를 걷는 출근하는 언늬? 이 분은 지각이신가 보다 엄허 돈 떨어졌네 아직 문을 열지 않은 가게들이 즐비 햇빛 받는 날 아름다운 칼라들이 빛을 받아 카메라에 찍어 달라고 아우성빛이 참 좋은 날 뭘 파는 지 모르지만, 앉고 싶게 만드는 의자 에슐리에서 브런치를 시키고 대기 중 지난 번 송도에서 먹은 메뉴 고대로~ 그 사이 맛은 변함이 없네 2014. 5. 3.
괜찮은 배경 꾸미기 앱 라인 데코LINE DECO 라인 데코 (LINE DECO)는 네이버 라이에서 제공하는 폰 꾸미기 앱입니다. 계속되는 신규 배경 유입덕분에 폰 배경 바꾸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귀여운 캐릭터 배경부터 멋진 풍견 사진까지 다양한 배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배경설정 시 간단한 팁이라면 배경 지정 앱마다 조금은 다르지만, 가로/세로 모드 배경 중에 세로 모드를 먼저 선택하고 적당한 크기로 지정한 다음 배경으로 만드는 방법이 가장 보기 좋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라인 데코 LINE DECO 내려 받기 2014. 5.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