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110

KT 지니 뮤직 알림 끄기 통신사 KT 를 사용할 경우 어쩔 수 없이 강제로 스마트폰에 설치되는 어플 중 하나가 "지니 뮤직" 문제는 시도 때도 없이 아래와 같은 강제 팝업이 떠서 귀찮게 한다는. 처음 몇 번은 홍보차원에서 그런가 보다 했는데 스팸처럼 너무 자주 받다 보니 결국 뭔가 조치를 치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루팅하지 않는 한 통신사 자체 설치 앱은 우리가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없다. 그나마 루팅하지 않고 할 수 있는 건 2가지 앱 정보에 들어가 "알림 표시"를 끄자. 더 이상 앱이 광고 알림을 할 수 없게 한다. 업데이트 제거를 누른다. 지니 뮤직을 아예 초기 상태로 만들고 더 이상 업데이트 하지 못하게 한다. 이렇게 만들고 나니 이후부터는 광고 팝업이 안 뜬다. 다행히 2014년 4월 이후 출시되는 단말기부터는 기본.. 2014. 1. 31.
스스로 지키는 금융사고 예방 보안 수칙들 예전에는 금융사기 관련 주된 타겟이 개인 PC 였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 특히 안드로이드 폰으로 집중 되고 있다. 작년 9월 조사 내용이라 좀 오래 되긴 했지만, 블로터의 아래 기사를 보면 공인인증 탈취의 90% 가 스마트폰(아마도 안드로이드)에서 일어났다는 것만 봐도 얼마나 스마트폰이 보안에 취약한 지 알 수 있다. 관련기사 링크 - "모바일 보안, 안녕들 하십니까" 이미 우리 개인 정보들은 중국 같은 곳에 공공재가 된 지 오래. 스스로 지키기 위해 노력하지 않으면 언제든 금융 사고가 날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하자. 안드로이드 폰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설정 – 알 수 없는 소스 허용하지 않기 안드로이드 폰을 공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사용자의 폰에 악성앱을 설치하는 것이다. 수 많은 스미싱 문자들은 이 .. 2014. 1. 25.
체코 프라하 자유여행 #4 구시가지, 바츨라프 광장, 카를교 프라하 여행 첫날.오전 팁 투어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구 시가지 구석 구석을 다니면서 발길 닿는대로 천천히 구경하고 다녔습니다. 어차피 여행에서 남는 건 사진, 사진을 보면서 생각나는 이야기 조금씩 양념으로 추가 합니다. 천문 시계 전망대를 통해 보이는 틴 성당. 천문 시계 전망대에 오르면 천문 시계 빼고는 다 볼 수 있다는 ^^; 매 정시 마다 펼쳐지는 수백년 된 천문 시계 쇼를 보기 위해 몰려드는 사람들쇼가 시작되면 수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감탄과 아쉬워 하는 표정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쇼가 너무 순식간이고 생각만큼 대단한 건 아니라서 아쉬움도 있지만, 건물 자체만 쳐다 봐도 행복한 표정들입니다. 여행 다녀온 지 꽤 오래 됐지만 저 빨간 지붕은 눈에 선하네요. 언제고 다시 꼭 가리라 .. 2014. 1. 13.
옵티머스 GK 하드 케이스 그 동안 사용하던 옵티머스 GK 케이스가 조금 무겁고 커 보여서 이번엔 조금 얇은 하드 케이스를 구입했습니다. 범퍼 케이스가 아니라서 필요한 부분만 커버해 주는 스타일입니다. 주로 뒷판과 옆면.범퍼가 아니다 보니, 이제야 옵티머스 GK 의 시원한 앞면(구라 베젤이긴 하지만)을 보게 되네요세월의 흔적으로 충전기를 꽂는 부분이 약간 헐었습니다. 역시 범퍼 케이스와는 달리 필요한 부분만 가려 줍니다.옵티머스 GK 전용으로 나온 케이스라 우측에 핸드폰 고리 부분도 막히지 않고 뚫려 있습니다. 뒷판은 녹색, 제품 설명에 보이던 이쁜 파스텔 톤 녹색이 아니라서 약간 실망. 윗 면은 케이스 보호 영역에서 거의 제외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범퍼 케이스에서 사용할 수가 없었던 적외선 포트도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너무 .. 2014. 1. 11.
심플한 날씨 위젯 – 다음 날씨 위젯 포털 앱 "다음" 을 설치하면 7개의 위젯이 제공 되는데 그 중에 "날씨 & 시계 위젯" 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오늘 날짜/시간/날씨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해 준다. 설정 화면은 현재 위치를 이용하거나, "위치 추가" 를 통해 관심있는 지역의 날씨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다. 날씨 아이콘은 그때 그때 조금씩 다른데 몇 가지는 아래 그림에서 확인 가능 날씨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 > 날씨로 바로 이동한다. 포털에서 제공하는 날씨 정보는 신뢰성이 높아서, 정확한 오늘 날씨가 필요하다면 다음 날씨 위젯을 통해 접근하는 것도 편리하다. 다음 날씨 위젯 설치는 아래 그림 처럼 위젯 > 다음 > [다음] 4 * 1 날씨 & 시계 를 선택하면 된다. 위젯에서 주간 날씨를 볼 수 없는 등 기능 제한은 많지만, 다.. 2014. 1. 11.
옵티머스 GK 버전 업데이트 옵티머스 GK 를 2013.7월 구입하고, 처음으로 받아 보는 업데이트 ^^ 하도 안 해줘서 잊어 먹고 있었는데 이리 업데이트가 나와주니 이걸 고맙다고 해야 하나 ^^; 업데이트 사항에는 OS 업그레이드보다는 단순 통화 성능 향상 얘기만 나와 있다. 안타깝게도 옵티머스 GK 는 아직도 4.1.2 버전 업그레이드 이후 빌드 버전을 보니 소프트웨어 버전이 "F220K10h" 로 변경되었다. 삼성 폰(갤럭시 S2, 갤럭시 노트)를 겪으면서, 업데이트 할 때마다 폰이 급격하게 느려지는 문제를 봐 왔기 때문에 빠른 업데이트가 능사가 아님은 알고 있지만, LG 는 업데이트가 늦어도 한 참 늦다. 그나마 안드로이드 OS 최신 버전이나 4.1.2 나 피부로 느낄만한 큰 변화가 없으니 참을 만 하긴 한데, 하드웨어 명가.. 2014. 1. 11.
[책]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요나스 요나손)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 요나스 요나손 지음, 임호경 옮김/열린책들 1905년에 태어나 이제 곧 100 세가 되는 못 말리는 어느 할아버지의 파란 만장한 삶을 다룬 책이다. 100 세 생일이 되는 날, 알란 할아버지는 자신의 생일파티를 준비 중인 양로원 창문을 넘어 도망간다. 재미 없고, 특히 술을 마시지 못하게 하는 양로원의 삶에 염증을 느낀 건데, 살아온 삶이 보통이 아닌 이 할아버지는 버스 터미널에서 고약하게 군 젊은 친구의 짐 가방을 훔치면서 또 다른 인생의 역사를 만들어 낸다. 하지만, 메인 이야기는 책 제목에도 있듯이 "100세 노인" 이다. 이 책의 가장 큰 줄기는 알란 할아버지의 100년 인생 - 도무지 한 사람이 절대 겪을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난 – 이다. 그리고 짐 가방을 훔.. 2014. 1. 6.
체코 프라하 자유여행 #3 성 니콜라스 성당, 천문 시계 전망대 멋진 카페들이 즐비한 구 시청사 광장 앞 요기를 채울 카페를 찾아 잠시 방황 결국 고른 곳은 LIPPERT 라는 카페 카페가 무려 1892년 생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아직 이 곳 물가에 적응이 안돼서 간단한 샐러드, 샌드위치, 그리고 이 곳 프라하에서 빠질 수 없는 맥주를 주문 했다. 희한한 게 한국에서 대 낮부터 술 마시면 술 주정뱅이 취급 받을텐데 이 곳에서는 하루 종일 술을 마신다. 아침나절 부터 카페에 앉아 맥주 마시는 모습을 심심찮게 보이는데,더 신기한 건 이 지경으로 술을 마시는 데 다행히 길거리에 주사 부리는 사람들을 프라하 있는 동안 보질 못했다 다들 적당히 마시고 적당히 즐기는 법을 아는 듯. 점심 부터 마시는 맥주 ^^카페를 이용하는 덕분에 화장실도 다녀오고(유럽에서는 화장실 다닐 .. 2014. 1. 4.
체코 프라하 자유여행 #2 – 구시가지, 팁투어, 틴 성당 2013.8.15일 프라하에서 맞이하는 첫 번째 아침체코, 프라하에서 실질적인 하루가 시작 되었다.어제 하루 기나긴 비행으로 간밤에 곤히 잤음에도 몸은 많이 피곤.하지만 아침 일찍 예약한 프라하 팁 투어가 있어서 아침 6 시에 기상, 식당으로 이동했다. 깔끔한 호텔 요세프(Hotel Josef)의 조식 이번 여행에서 가장 고민하고 고민했던 곳이 호텔이었는데, 수백년 된 호텔들보다, 모던하고 최근에 지은 호텔 요세프로 결정, 프라하의 다른 호텔을 겪어본건 아니지만, 호텔 시설도 깔끔하고 직원들도 친절 했다. 특히 구 시가지가 5분 거리도 안되는 지척에 이런 좋은 호텔이 자리 잡고 있어 다행. 숙박 건물과 식당이 정원을 사이에 두고 떨어져 있는 독특한 방식으로 지어져 있다. 날씨가 춥지 않았다면 정원에서 먹.. 2014. 1. 2.
옵티머스G 프로 하드 케이스 삼성 폰에 비해 확연히 케이스가 부족한 LG 스마트폰. (써 보면 LG 폰도 가격 대비 정말 좋은데 왜 이리 인기가 없는지)그나마 집 사람 폰은 인지도가 있는 "옵티머스G 프로" 라 좀 나은 편이지만, 그래도 오프라인 매장 가 보면 삼성 폰에 비하면 마음에 드는 케이스 찾기가 하늘에 별따기. 집 사람 폰(옵티머스G 프로), 내 폰(옵티머스GK) 모두 프렌치 범퍼 케이스를 주~욱 사용하고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니 싫증도 나고, 집 사람 폰이 5.5 인치 폰이라 프렌치 스타일의 범퍼 케이스를 씌우면 너무 커지는 단점 때문에 휴대하기 힘들어져 조금 다른 케이스로 바꾸기로 결심. 쓸만한 케이스를 열심히 찾다가 발견한 것이 "옵티머스G 프로 하드 케이스" 0.7mm 초박형 케이스라는데, 실제 재어 볼 수는 없어도,.. 2014. 1. 1.